1990년대생, 교사가 되다(큰글자책) 책 / 학이시습
로즈
2023-03-22 09:13
473
0
본문
1990년대생, 교사가 되다(큰글자책)
도서명 : 1990년대생, 교사가 되다(큰글자책)
저자/출판사 : 박상완,박소영,저자,글,, 학이시습
쪽수 : 232쪽
출판일 : 2022-11-04
ISBN : 9791128891571
정가 : 31800
추천사
서문
들어가며: 1990년대생, 교사가 되다
01 1990년대생 교사는 누구인가
세대 개념
세대 구분
1990년대생의 특징
교직 문화와 1990년대생 교사
교사1990년대생 교사 연구하기
02 1990년대생이 교사가 된 이유
우리가 만난 1990년대생 교사
교직 적성 인식 및 교직 선택 동기
공교육과 학교 역할 인식: 공교육과 사교육의 공존
교사 역할 및 교직 인식: 보람 있는 직업
03 1990년대생 교사의 현재와 미래
학교생활: 근무 시간과 개인 생활의 명확한 구분
교수·학습(수업): 후배 교사에게 배우는 선배 교사
학급 경영·생활 지도: 개별 학급의 특성 중시
행정 업무: 명확한 업무 경계 설정
경력 개발: 워라밸과 자기 개발 추구
04 1990년대생 교사의 인간관계: 학생 및 동료 교사
학생과의 관계: 친근하지만 경계가 있는 관계
동료 교사와의 관계: 동등하고 독립적인 관계
05 1990년대생 교사의 인간관계: 학부모
학부모와의 관계: 불편하지만 피할 수 없는 관계
학부모와 소통하는 방식: 대면보다 비대면
학부모에 대한 기대: 서로 존중하는 최소한의 관계
06 1990년대생 교사 특징: 세대 차이와 개인 차이
세대 차이: 아날로그 대 디지털
개인 차이: 승진 대 워라밸
1990년대생 교사의 특성
07 1990년대생 교사와 교직 문화의 변화
긍정적 측면: 기성세대 변화 자극
부정적 측면: 소통과 협력적 문제 해결 약화
08 사회 변화와 교직 문화의 변화
학교 특성과 교직 문화의 차이
교직 문화의 변화와 도전
부록
미주
참고 문헌
도서명 : 1990년대생, 교사가 되다(큰글자책)
저자/출판사 : 박상완,박소영,저자,글,, 학이시습
쪽수 : 232쪽
출판일 : 2022-11-04
ISBN : 9791128891571
정가 : 31800
추천사
서문
들어가며: 1990년대생, 교사가 되다
01 1990년대생 교사는 누구인가
세대 개념
세대 구분
1990년대생의 특징
교직 문화와 1990년대생 교사
교사1990년대생 교사 연구하기
02 1990년대생이 교사가 된 이유
우리가 만난 1990년대생 교사
교직 적성 인식 및 교직 선택 동기
공교육과 학교 역할 인식: 공교육과 사교육의 공존
교사 역할 및 교직 인식: 보람 있는 직업
03 1990년대생 교사의 현재와 미래
학교생활: 근무 시간과 개인 생활의 명확한 구분
교수·학습(수업): 후배 교사에게 배우는 선배 교사
학급 경영·생활 지도: 개별 학급의 특성 중시
행정 업무: 명확한 업무 경계 설정
경력 개발: 워라밸과 자기 개발 추구
04 1990년대생 교사의 인간관계: 학생 및 동료 교사
학생과의 관계: 친근하지만 경계가 있는 관계
동료 교사와의 관계: 동등하고 독립적인 관계
05 1990년대생 교사의 인간관계: 학부모
학부모와의 관계: 불편하지만 피할 수 없는 관계
학부모와 소통하는 방식: 대면보다 비대면
학부모에 대한 기대: 서로 존중하는 최소한의 관계
06 1990년대생 교사 특징: 세대 차이와 개인 차이
세대 차이: 아날로그 대 디지털
개인 차이: 승진 대 워라밸
1990년대생 교사의 특성
07 1990년대생 교사와 교직 문화의 변화
긍정적 측면: 기성세대 변화 자극
부정적 측면: 소통과 협력적 문제 해결 약화
08 사회 변화와 교직 문화의 변화
학교 특성과 교직 문화의 차이
교직 문화의 변화와 도전
부록
미주
참고 문헌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