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요가(YIN YOGA) 또는 부모는 쉽게 가르치고아이는 바로 이해하는 초등수학
땅끝
2025-01-20 00:19
89
0
본문
인요가(YIN YOGA)

도서명 : 인요가(YIN YOGA)
저자/출판사 : 폴 그릴리, 판미동
쪽수 : 210쪽
출판일 : 2020-07-03
ISBN : 9791158886509
정가 : 18000
들어가며 | 내 몸에 맞는 요가를 찾아가다
감사의 글
개정판 서문
CHAPTER 0. 인요가의 탄생 배경
CHAPTER 1. 요가, 오래된 과학
CHAPTER 2. 요가에도 인양이 존재한다
CHAPTER 3. 인요가를 수련하는 방법
CHAPTER 4. 자신의 수련을 계획해 보기
CHAPTER 5. 인요가의 기본 동작
CHAPTER 6. 바르게 앉기 위한 노력
CHAPTER 7. 차크라 이론
CHAPTER 8. 샥티를 깨우기 위한 반다 수련들
CHAPTER 9. 양호흡 수련과 인호흡 수련
CHAPTER 10. 섬세함을 기르는 명상법
참고문헌
미주
나오며 | 모든 것을 되돌아보게 해 준 인요가
부모는 쉽게 가르치고아이는 바로 이해하는 초등수학

도서명 : 부모는 쉽게 가르치고아이는 바로 이해하는 초등수학
저자/출판사 : 론 아하로니, 글담출판
쪽수 : 240쪽
출판일 : 2020-07-15
ISBN : 9791186650912
정가 : 14000
프롤로그 아이의 공부를 도와주고 싶지만 수학이 두려운 부모에게
1부. 수학은 왜 배워야 하는 걸까?
ㆍ수학이 어려운 이유
모든 사람이 수학을 배워야 할까?
ㆍ수학의 쓸모
질서 찾기: 질서를 가질수록 편리해진다 / 일반화하기: 지금 발견한 원리를 다른 영역에도 적용할 수 있다 / 간결하게 표현하기: 간단하면서도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다
재미있는 수학의 역사 등호는 언제 만들어졌을까?
ㆍ수학에 매료될 수밖에 없는 진짜 이유
ㆍ수는 왜 생겨났을까?
수학에서 수의 의미는? / 수가 중요할까? 단위가 중요할까? / 수는 질서를 부여한다
ㆍ초등 수학을 제대로 배워야 하는 이유
수학 불안 수학은 절대 단계를 건너뛸 수 없다 / 문제를 어려워한다는 것의 의미 / 느린 학습이 오히려 빠르다 / 개념은 따로따로 가르쳐야 한다
ㆍ수학을 가르치는 가장 정확하고 쉬운 방법
연산은 구체적으로 익혀야 한다 / 세로셈은 왜 만들어졌을까?
ㆍ정말 중요하지만 부모들이 쉽게 간과하는 십진법
계산은 결괏값의 십진 표기법을 찾는 일이다 / 십진법의 원리: 10씩 묶기와 자리 값 / 십진법을 완벽히 숙지해야 연산이 쉬워진다 / 크리슈나 신 이야기로 쉽게 이해하는 십진법
재미있는 수학의 역사 누가 십진법을 만들었을까?
2부. 초등 수학, 어떻게 가르쳐야 할까?
ㆍ초등 수학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초등 입학 전 아이들이 익혀야 하는 개념 / 초등 수학의 핵심 ‘나눗셈’ / 학습 구멍이 생기면 안 되는 이유 ‘나선형 학습’
ㆍ추상적인 수학은 구체적으로 가르쳐야 한다
익숙한 것에서 시작하기
ㆍ예시는 다양해야 한다
ㆍ가르치는 사람이 저지르는 흔한 실수
중요하지 않은 개념은 없다
ㆍ주입식 교육의 한계
ㆍ어려운 수학 용어를 꼭 가르쳐야 할까?
3부. 1학년부터 6학년까지 가장 쉬운 수학지도법
| 1장 | 개념 편: 수학 개념은 실제 상황을 통해 배워야 한다
ㆍ덧셈이란 무엇일까?
덧셈에서 단위의 의미 / 덧셈의 교환 법칙 / 덧셈의 결합 법칙
재미있는 수학의 역사 덧셈 부호는 어디서 유래했을까?
ㆍ뺄셈이란 엇일까?
뺄셈의 3가지 의미 / 뺄셈의 특징 / 괄호는 상자와 같다
ㆍ곱셈이란 무엇일까?
아이에게 곱셈을 쉽게 가르치는 방법 / 곱셈의 교환 법칙 / 곱셈의 결합 법칙 / 곱셈의 분배 법칙
재미있는 수학의 역사 곱셈 기호는 언제부터 사용했을까?
| 2장 | 계산 편: 기계적으로 계산하는 공부에서 벗어나야 한다
ㆍ나눗셈이란 무엇일까?
나눗셈의 첫 번째 의미: 등분제 / 나눗셈의 두 번째 의미: 포함제 / 나머지가 있는 나눗셈 / 나눗셈을 아이에게 쉽게 가르치는 방법 / 나눗셈의 특징
ㆍ덧셈, 자리 값을 꼼꼼히 짚어야 한다
합이 10이 넘는 덧셈에서 중요한 것 / 세로셈
ㆍ뺄셈: 빌리는 것일까, 재배열하는 것일까?
가로셈 / 세로셈
ㆍ곱셈: 슬슬 수학이 어려워지기 시작한다
10의 거듭제곱수 곱하기 / 두 자릿수와 한 자릿수 곱하기 / 세 자릿수와 한 자릿수 곱하기 / 세 자릿수와 두 자릿수 곱하기
| 3장 | 분수 편: 곱셈과 나눗셈부터 배우면 쉬워진다
ㆍ분수와 나눗셈의 관계
분자, 분모 그리고 전체 / 분수는 나눗셈을 다루기 위한 도구 / 아이에게 분수를 쉽게 가르치는 방법 / 전체에서 부분을 구하는 분수 / 부분에서 전체를 구하는 분수
재미있는 수학의 역사 분수 표기법은 어디서 유래했을까?
ㆍ분수의 곱셈과 나눗셈
분수와 정수의 곱셈과 나눗셈 / 동치 분수 / 분수와 분수 곱하기 / 분수와 분수 나누기 / 아이에게 분수의 나눗셈을 쉽게 가르치는 방법
ㆍ분수의 덧셈과 뺄셈
분모가 서로 다른 분수의 덧셈 / 분수의 뺄셈 / 분수의 비교
ㆍ최소공배수
ㆍ대분수 연산
가분수를 대분수로 만드는 방법 / 대분수의 덧셈과 뺄셈 대분수의 곱셈과 나눗셈
| 4장 | 소수 편: 소수점 위치를 주의해야 한다
ㆍ소수란 무엇일까?
무한 소수, 순환 소수, 유한 소수 / 소수 오른쪽에 0을 붙이는 것의 의미
ㆍ소수의 계산
소수의 계산을 배우기 전에 알아야 하는 것 / 소수를 일반 분수로 바꾸기 / 일반 분수를 소수로 바꾸기 / 소수의 덧셈과 뺄셈 / 소수의 곱셈과 나눗셈
| 5장 | 비 편: 비와 비율의 차이를 알아야 한다
ㆍ비와 비율은 어떻게 다른 걸까?
ㆍ비례식과 비례배분
ㆍ비의 계산
비율 활용해 계산하기 / 비율 계산하기 / 비례 문제 풀기
ㆍ백분율이란 무엇일까?
실용적인 백분율 백분율을 분수로, 분수를 백분율로 바꾸기
에필로그 대학에서는 경험하지 못한, 초등 아이들을 가르치며 느낀 기쁨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