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상이 이렇게 유용할 줄이야 또는 컬처엔진
땅끝
13시간 29분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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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협상이 이렇게 유용할 줄이야
도서명 : 협상이 이렇게 유용할 줄이야
저자/출판사 : 오명호, 애드앤미디어
쪽수 : 212쪽
출판일 : 2020-05-12
ISBN : 9791196626389
정가 : 15000
프롤로그_ 왜 협상해야 할까요?
추천의 글_ 잠시도 한눈팔 수 없는, 협상의 진수
제1강. 협상의 고정관념을 타파하라
“사람들이 협상을 힘들어하는 근본적인 이유는 무엇일까?
제2강. 설득하지 말고 협상하라
“상대방을 내 뜻대로 움직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제3강. 상대방의 선택권을 기획하라
“어떻게 하면 상대방 스스로 결정하도록 유도할 수 있을까?“
제4강. 상대가 51 대 49로 이겼다고 생각하게 하라
“성공적인 협상의 결과는 구체적으로 어떤 모습일까?”
제5강. 협상 전에 ‘플랜B’부터 확보하라
“갑(甲)과 을(乙)의 협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제6강. 협상의 기준점을 선점하라
“내가 먼저 요구하는 게 유리할까, 기다리는 게 유리할까?”
제7강. 쿨하게 양보하지 말고, 안타깝게 거절하라
“어떻게 하면 좀 더 효과적으로 양보하고 거절할 수 있을까?”
제8강. 무엇을 줄 것인지 고민하라
“이번 협상에서 어떤 것을 얻어낼 수 있을까?”
제9강. 요구가 아니라 진짜 이유를 찾아내라
“상대방이 들어줄 수 없는 것을 요구할 때 어떻게 해야 할까?”
제10강. 둘 다 만족하는 제3의 대안을 마련하라
“서로가 원하는 것이 충돌할 때 어떻게 합의점을 찾을 수 있을까?”
부록_ 협상 용어 정리
부록_ 협상력 이론 테스트
에필로그_ 협상의 고수가 되고 싶은 당신에게
출판사 리뷰_ 당신의 협상에 힘을 실어 드립니다.
컬처엔진
도서명 : 컬처엔진
저자/출판사 : 신경수, 21세기북스
쪽수 : 324쪽
출판일 : 2020-05-12
ISBN : 9788950988210
정가 : 18000
책을 시작하기 전에 _ 달려가는 기업과 주저앉는 기업의 차이
1부 건전한 철학
1장 정확한 비전체계도가 조직 문화의 시작이다
15만 대를 불태워서 얻은 것 | 말이 안 통하면 행동으로 | 그 제약 회사가 몰락한 이유 | 업의 본질 파악이 최우선이다
2장 공유 가치에는 신비함이 있다
2세 경영자에 대한 편견 | ‘강남 하동관’ 스토리 | 좋은 사람을 키워 좋은 세상을 만들겠다는 꿈 | 나보다는 내가 대하는 사람들이 우선
3장 최대한 진실하게 동료를 대하자
모두가 싫어하는 직장인의 모습 | 구글이 신입 사원에게 요구하는 것 | 모두가 속고 있다 | 우리나라 직장인들이 느끼는 인사고과의 현주소
4장 원팀의 조직 구조로 승부하자
잘되는 모임의 특징 | 우리 조직에 도움이 되는 사람은 누구? | 사회적 자본의 힘
5장 동일한 행동 양식으로 움직여야 한다
주재원 관리의 현실적 어려움 | 공장장이 만든 작은 왕국 | 가까운 이웃과 멀리 사는 친척 | 고인 물은 썩기 마련이다
2부 공정한 구조
6장 마음의 작동법을 이해하자
죄수의 딜레마 | 조삼모사 | “콩 하나도 나눠 먹자”는 말의 숨은 의미 | 동기부여를 부르는 것들 | 어느 식당에서 경험한 놀라운 사건
7장 인사(人事)가 실적에 미치는 영향을 따져 본다
트롤리 딜레마 | 공정성과 합리성이 키워드 | 직원 교육에 있어 고려할 점
8장 관리자와 전문가의 듀얼 시스템 운영이 필요하다
어느 직장에나 있는 두 가지 스트레스 | 누가 얼마만큼 스트레스에 영향을 미치는가? | 관리자 스트레스의 대부분은 ‘사람 관리’ | 유연한 조직 환경을 위해 필요한 조치
9장 앞으로의 조직 문화는 납득과 즐거움이다
설명과 피드백은 성과로 이어진다 | 납득이 세대에 대한 이해 | 참여와 공감 | 즐거운 일터 만들기 프로젝트
3부 개선 노력
10장 개선의 모든 노력은 최종적으로 고객을 향해야 한다
실적으로 보는 빈익빈 부익부 현상 | 현 상태에 대한 만족은 퇴보를 의미한다 | 모든 프로세스는 고객을 향해야 한다 | 비금전적 가치 제공에 주력해야 한다
11장 변화 없이 다른 결과를 바라는 건 미친 짓이다
본인 안위가 우선이다 | 기차의 철로와 같은 사장과 직원 사이 | 네오는 왜 빨간 알약을 선택했을까? | 변화를 부르는 3단계 프로세스
12장 성장하는 기업은 새로운 시도가 일상이다
일본 리크루트의 조직 문화 | 데이터의 습관화로 생각하는 인재를 만들다 | 예측 경영을 통한 사업의 안정화 | 꿈이 현실이 되는 문화
13장 고객을 위한 애절한 마음에서 혁신이 생겨난다
이익보다 고객 | 고객 고통 해결을 고집하는 텔스타홈멜 | 자연 생태 공원을 만든 이시자까산업
14장 미래지향적 기업으로 가는 첫걸음
불황이 끝나면 새로운 질서가 탄생한다 | 편안하게 솔직해야 한다 | 칭찬과 피드백은 구체적이어야 한다 | 도전은 장려하되 규율은 엄격해야 한다
책을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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