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준비하는 사장님들을 위한 골목식당 우문현답
땅끝
2024-01-05 08: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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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미래를 준비하는 사장님들을 위한 골목식당 우문현답
도서명 : 미래를 준비하는 사장님들을 위한 골목식당 우문현답
저자/출판사 : 박진우, 형설출판사
쪽수 : 380쪽
출판일 : 2022-08-12
ISBN : 9788947286152
정가 : 23000
Prologue ; 지적인 낭만주의자
1. 미래의 골목식당
- 골목길에 대한 반추 10
- 코로나19 이후 골목식당의 미래 15
- Post 코로나, 언컨텍트, 언텍트, 언컨텍트 이코노미 20
- 혼합에서 언텍트 밥으로 외식생태계의 변화 24
- 철학과 영감을 주는 골목식당이 살아 남는다 28
- 골목식당 브랜드의 성공 Key-Word Safety, Trust 33
- 오프라인 음식점의 미래, QSC + 5S(上) 39
- 오프라인 음식점의 미래, QSC + 5S(下) 43
2. 골목식당의 인문경영
- 장기불황에서의 외식경영자의 역할과 책임 50
- 회사후소의 정신 54
- 팬심이 팬덤으로, 관계와 가치가 성공으로 57
- 고객의 생애가치를 생각하는 음식점 60
- 먹고 사는 이유 말고, 당신의 목표는 무엇입니까? 63
- 우문현답 67
- 모두의 꿈을 이야기하는 음식점 70
- 안심 보증의 시대 73
- 음식과 레시피는 고객과의 교감과 조율의 결과물이다 78
- 할 수 있는 것들에 집중할 시간 1 80
- 할 수 있는 것들에 집중할 시간 2 84
3. QSC is All
- 메뉴와 서비스는 주연, 오감자극은 조연 90
- 메뉴 이름 짓는 방법 95
- 메뉴 가격 결정 방법 100
- 메뉴 개발의 관점 104
- 메뉴를 기획하고, 개발할 때 고려해야 할 요소들 110
- 메뉴의 단순화가 필요한 이유 114
- 고객이 남긴 음식의 의미 120
- 시그니쳐 메뉴로 공략하자 123
- 신메뉴 프로모션의 필요성 127
- 고객이 아는 행사, 직원들만 모르는 행사 131
- ‘띵동’ 벨소리는 이제 그만 133
- 친절은 배신하지 않는다 136
- 음식점 라스트 핏 이코노미 139
- 손님은 셀프, 직원은 유튜브 144
- 어린이에게 정성을 쏟아라 146
- 음식점의 불만고객관리 1 150
- 음식점의 불만고객관리 2 153
- 의사 결정의 기준, 고객 158
- 인원수대로, 2인분부터 161
- 한 명의 고객도 서운하게 보내지 마라 164
- 위생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 168
- 어떤 고객이 더 좋은 고객인가? 172
4. 골목식당의 Branding 방정식
- 동네 음식점의 브랜딩 176
- 골목식당의 스토리 전략 1 180
- 골목식당의 스토리 전략 2 184
- 의미 있는 골목식당 만들기 1 189
- 의미 있는 골목식당 만들기 2 195
- QSC의 평판을 관리하는 방법 200
- 고객의 생각을 읽는 기술 205
- 오감의 자극, 오프라인 음식점의 생존 방식 209
- 가격할인과 쿠폰의 이면 213
- 마케팅 수단으로써 프로모션 217
- 고객은 패키지를 구매한다 221
- 고객을 끌어당기는 힘 225
- 고객의 음식점 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의 변화와 대응 230
- 모든 음식점의 타겟 고객, 여성 235
- Concept과 Performance 그리고 QSC 240
- 브랜드 음식점, 특화매장의 진화와 필요성 244
- 식자재 커뮤니케이션의 필요성 249
5. 식당의 숫자 관리
- 남기는 경영 258
- 얼마를 벌어서 얼마를 남길까? 262
- 필요한 매출 올리기 266
- 효율적인 인건비 관리 269
- 효율적인 비용 관리 272
- 식자재 원가 계산 방법 276
- 메뉴 분석 적어도 이것만은 하자 280
6. 골목식당 운영 Technic
- 모든 것을 다 할 줄 알아야 한다 286
- 뭐가 문제인지를 모르는 주인장 289
- 벤치마킹을 통해서 재창조하라 292
- 10분 교육의 효과 297
- Full hand in, Full hand out, 매뉴얼을 곱씹으며... 301
- Give, give, give and Take 303
- MST(Menu Serving Time) 306
- 디테일의 힘 311
- 상권과 입지 1 315
- 상권과 입지 2 321
- 권리금 이야기 1 325
- 권리금 이야기 2 328
- 배달을 하지 않은 이유 336
- 아끼면 망한다. 마음도 음식도 팍팍 퍼주는 음식점 340
- 아침조회는 반드시 하라 343
- 언제나 찾아올 수 있는 음식점을 생각하며 346
- 영업 시간 고객과의 약속이다 348
- 음식점 공간의 기획 351
- 음식점의 이모작 운영 355
- 저장고를 키우지 마라 359
- 정확한 그람수를 제공하자 363
- 좌석 회전율 높이기 전략 367
- Pre-Bussing이 필요한 이유 371
Epilogue
도서명 : 미래를 준비하는 사장님들을 위한 골목식당 우문현답
저자/출판사 : 박진우, 형설출판사
쪽수 : 380쪽
출판일 : 2022-08-12
ISBN : 9788947286152
정가 : 23000
Prologue ; 지적인 낭만주의자
1. 미래의 골목식당
- 골목길에 대한 반추 10
- 코로나19 이후 골목식당의 미래 15
- Post 코로나, 언컨텍트, 언텍트, 언컨텍트 이코노미 20
- 혼합에서 언텍트 밥으로 외식생태계의 변화 24
- 철학과 영감을 주는 골목식당이 살아 남는다 28
- 골목식당 브랜드의 성공 Key-Word Safety, Trust 33
- 오프라인 음식점의 미래, QSC + 5S(上) 39
- 오프라인 음식점의 미래, QSC + 5S(下) 43
2. 골목식당의 인문경영
- 장기불황에서의 외식경영자의 역할과 책임 50
- 회사후소의 정신 54
- 팬심이 팬덤으로, 관계와 가치가 성공으로 57
- 고객의 생애가치를 생각하는 음식점 60
- 먹고 사는 이유 말고, 당신의 목표는 무엇입니까? 63
- 우문현답 67
- 모두의 꿈을 이야기하는 음식점 70
- 안심 보증의 시대 73
- 음식과 레시피는 고객과의 교감과 조율의 결과물이다 78
- 할 수 있는 것들에 집중할 시간 1 80
- 할 수 있는 것들에 집중할 시간 2 84
3. QSC is All
- 메뉴와 서비스는 주연, 오감자극은 조연 90
- 메뉴 이름 짓는 방법 95
- 메뉴 가격 결정 방법 100
- 메뉴 개발의 관점 104
- 메뉴를 기획하고, 개발할 때 고려해야 할 요소들 110
- 메뉴의 단순화가 필요한 이유 114
- 고객이 남긴 음식의 의미 120
- 시그니쳐 메뉴로 공략하자 123
- 신메뉴 프로모션의 필요성 127
- 고객이 아는 행사, 직원들만 모르는 행사 131
- ‘띵동’ 벨소리는 이제 그만 133
- 친절은 배신하지 않는다 136
- 음식점 라스트 핏 이코노미 139
- 손님은 셀프, 직원은 유튜브 144
- 어린이에게 정성을 쏟아라 146
- 음식점의 불만고객관리 1 150
- 음식점의 불만고객관리 2 153
- 의사 결정의 기준, 고객 158
- 인원수대로, 2인분부터 161
- 한 명의 고객도 서운하게 보내지 마라 164
- 위생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 168
- 어떤 고객이 더 좋은 고객인가? 172
4. 골목식당의 Branding 방정식
- 동네 음식점의 브랜딩 176
- 골목식당의 스토리 전략 1 180
- 골목식당의 스토리 전략 2 184
- 의미 있는 골목식당 만들기 1 189
- 의미 있는 골목식당 만들기 2 195
- QSC의 평판을 관리하는 방법 200
- 고객의 생각을 읽는 기술 205
- 오감의 자극, 오프라인 음식점의 생존 방식 209
- 가격할인과 쿠폰의 이면 213
- 마케팅 수단으로써 프로모션 217
- 고객은 패키지를 구매한다 221
- 고객을 끌어당기는 힘 225
- 고객의 음식점 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의 변화와 대응 230
- 모든 음식점의 타겟 고객, 여성 235
- Concept과 Performance 그리고 QSC 240
- 브랜드 음식점, 특화매장의 진화와 필요성 244
- 식자재 커뮤니케이션의 필요성 249
5. 식당의 숫자 관리
- 남기는 경영 258
- 얼마를 벌어서 얼마를 남길까? 262
- 필요한 매출 올리기 266
- 효율적인 인건비 관리 269
- 효율적인 비용 관리 272
- 식자재 원가 계산 방법 276
- 메뉴 분석 적어도 이것만은 하자 280
6. 골목식당 운영 Technic
- 모든 것을 다 할 줄 알아야 한다 286
- 뭐가 문제인지를 모르는 주인장 289
- 벤치마킹을 통해서 재창조하라 292
- 10분 교육의 효과 297
- Full hand in, Full hand out, 매뉴얼을 곱씹으며... 301
- Give, give, give and Take 303
- MST(Menu Serving Time) 306
- 디테일의 힘 311
- 상권과 입지 1 315
- 상권과 입지 2 321
- 권리금 이야기 1 325
- 권리금 이야기 2 328
- 배달을 하지 않은 이유 336
- 아끼면 망한다. 마음도 음식도 팍팍 퍼주는 음식점 340
- 아침조회는 반드시 하라 343
- 언제나 찾아올 수 있는 음식점을 생각하며 346
- 영업 시간 고객과의 약속이다 348
- 음식점 공간의 기획 351
- 음식점의 이모작 운영 355
- 저장고를 키우지 마라 359
- 정확한 그람수를 제공하자 363
- 좌석 회전율 높이기 전략 367
- Pre-Bussing이 필요한 이유 371
Epilogu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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