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중심의 상품기획과 프로젝트 관리
땅끝
2024-01-05 08:48
168
0
본문
고객 중심의 상품기획과 프로젝트 관리
도서명 : 고객 중심의 상품기획과 프로젝트 관리
저자/출판사 : 김병호, 소동
쪽수 : 544쪽
출판일 : 2022-08-04
ISBN : 9788994750989
정가 : 34000
저자의 글·4?|?학습방법·6
제1장 신상품 개발 프로세스 개요·13
1.1 신상품의 유형·15?| 1.2 신상품 개발 프로세스·18?| 1.3 상품 수명주기·22?
1.4 신상품 개발의 성공 및 실패 원인·26?| 1.5 상품 포트폴리오 관리·32
제?2?장 신상품 개발의 역할자·37
2.1 신상품 개발의 역할자·39?| 2.2 상품관리자의 역할·41? | 2.3 상품관리자의 필요역량과 성공비결·51?
제?3?장 프로젝트 관리 개요·59
3.1 프로젝트 관리 프로세스·61?| 3.2 상품관리와 프로젝트 관리·63?
제?4?장 스타트업 신상품 개발 프로세스의 특징·71
4.1 린 소프트웨어 개발의 원칙·73?| 4.2 소프트웨어 상품개발 낭비·78? | 4.3 린 스타트업 프로세스·88?
제?5?장 고객가치 정의와 고객가치 개발·97
5.1 고객가치란?·99?| 5.2 고객문제 정의·108?| 5.3 문제해결 방안 개발·120? | 5.4 고객 인터뷰 방법·128?
제?6?장 마케팅 전략 수립 및 사업성 분석·137
6.1 시장 세분화·139?| 6.2 상품 포지셔닝·151?| 6.3 절대가치·157?| 6.4 가격전략·162?
6.5 경쟁분석·174?| 6.6 사업성 분석·178
제?7?장 상품기획 수립·191
7.1 상품기획의 구성요소·193?| 7.2 상품기획시 유의할 사항·195
7.3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와 린 캔버스·202?| 7.4 파괴적 혁신을 고려한 상품기획·209
7.5 디커플링을 고려한 상품기획·213?| 7.6 B2B 상품기획·223?| 7.7 상품기획 가설검증·229?
제?8?장 애자일 방법론 개요·245
8.1 애자일 방법론 개요·247?| 8.2 스크럼 프로세스·258?| 8.3 애자일 방법론 적용·264?
제?9?장 신상품 개발 계획수립·281
9.1 상품개발 계획수립 개요·283?| 9.2 상품개발 계획수립과 추정·298?
9.3 상품개발 계획수립시 유의사항·309?
제?10?장 요구사항 관리·319
10.1 상품 요구사항 정의·321| 10.2 상품 요구사항 우선순위 정의·330? | 10.3 상품 요구사항 변경관리·334?
제?11?장 일정관리·343
11.1 WBS 정의·345?| 11.2 일정관리 개요·347? | 11.3 주공정법(CPM)·352?
11.4 프로젝트 진척관리·357? | 11.5 프로젝트 일정지연 관리·372?
제?12장 품질관리·385
12.1 품질 개요·387| 12.2 품질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390?| 12.3 소프트웨어 테스트·393?
제?13장 상품개발 팀 관리·403
13.1 상품개발 조직의 유형·405?| 13.2 팀 빌딩·414
13.3 구글, 페이스북, 아마존의 조직문화·426?| 13.4 갈등관리·430?| 13.5 의사결정·436?
제?14장 의사소통 관리·453
14.1 의사소통 개요·455?| 14.2 이해관계자 분석·458?| 14.3 개인의 의사소통 역량 향상·464
14.4 보고서 작성시 유의사항·469?| 14.5 프레젠테이션 유의사항·476?
제?15장 위험관리·487
15.1 위험관리 개요·489?| 15.2 상품개발의 위험식별·498| 15.3 위험대응 전략 수립·500
15.4 위험통제·506?| 15.5 단계별 검토·508
제?16장 상품출시·519
16.1 상품출시 준비 및 출시 후 안정화·521?| 16.2 신상품 성과평가를 위한 지표·524
?참고문헌·532?|?찾아보기·536
도서명 : 고객 중심의 상품기획과 프로젝트 관리
저자/출판사 : 김병호, 소동
쪽수 : 544쪽
출판일 : 2022-08-04
ISBN : 9788994750989
정가 : 34000
저자의 글·4?|?학습방법·6
제1장 신상품 개발 프로세스 개요·13
1.1 신상품의 유형·15?| 1.2 신상품 개발 프로세스·18?| 1.3 상품 수명주기·22?
1.4 신상품 개발의 성공 및 실패 원인·26?| 1.5 상품 포트폴리오 관리·32
제?2?장 신상품 개발의 역할자·37
2.1 신상품 개발의 역할자·39?| 2.2 상품관리자의 역할·41? | 2.3 상품관리자의 필요역량과 성공비결·51?
제?3?장 프로젝트 관리 개요·59
3.1 프로젝트 관리 프로세스·61?| 3.2 상품관리와 프로젝트 관리·63?
제?4?장 스타트업 신상품 개발 프로세스의 특징·71
4.1 린 소프트웨어 개발의 원칙·73?| 4.2 소프트웨어 상품개발 낭비·78? | 4.3 린 스타트업 프로세스·88?
제?5?장 고객가치 정의와 고객가치 개발·97
5.1 고객가치란?·99?| 5.2 고객문제 정의·108?| 5.3 문제해결 방안 개발·120? | 5.4 고객 인터뷰 방법·128?
제?6?장 마케팅 전략 수립 및 사업성 분석·137
6.1 시장 세분화·139?| 6.2 상품 포지셔닝·151?| 6.3 절대가치·157?| 6.4 가격전략·162?
6.5 경쟁분석·174?| 6.6 사업성 분석·178
제?7?장 상품기획 수립·191
7.1 상품기획의 구성요소·193?| 7.2 상품기획시 유의할 사항·195
7.3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와 린 캔버스·202?| 7.4 파괴적 혁신을 고려한 상품기획·209
7.5 디커플링을 고려한 상품기획·213?| 7.6 B2B 상품기획·223?| 7.7 상품기획 가설검증·229?
제?8?장 애자일 방법론 개요·245
8.1 애자일 방법론 개요·247?| 8.2 스크럼 프로세스·258?| 8.3 애자일 방법론 적용·264?
제?9?장 신상품 개발 계획수립·281
9.1 상품개발 계획수립 개요·283?| 9.2 상품개발 계획수립과 추정·298?
9.3 상품개발 계획수립시 유의사항·309?
제?10?장 요구사항 관리·319
10.1 상품 요구사항 정의·321| 10.2 상품 요구사항 우선순위 정의·330? | 10.3 상품 요구사항 변경관리·334?
제?11?장 일정관리·343
11.1 WBS 정의·345?| 11.2 일정관리 개요·347? | 11.3 주공정법(CPM)·352?
11.4 프로젝트 진척관리·357? | 11.5 프로젝트 일정지연 관리·372?
제?12장 품질관리·385
12.1 품질 개요·387| 12.2 품질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390?| 12.3 소프트웨어 테스트·393?
제?13장 상품개발 팀 관리·403
13.1 상품개발 조직의 유형·405?| 13.2 팀 빌딩·414
13.3 구글, 페이스북, 아마존의 조직문화·426?| 13.4 갈등관리·430?| 13.5 의사결정·436?
제?14장 의사소통 관리·453
14.1 의사소통 개요·455?| 14.2 이해관계자 분석·458?| 14.3 개인의 의사소통 역량 향상·464
14.4 보고서 작성시 유의사항·469?| 14.5 프레젠테이션 유의사항·476?
제?15장 위험관리·487
15.1 위험관리 개요·489?| 15.2 상품개발의 위험식별·498| 15.3 위험대응 전략 수립·500
15.4 위험통제·506?| 15.5 단계별 검토·508
제?16장 상품출시·519
16.1 상품출시 준비 및 출시 후 안정화·521?| 16.2 신상품 성과평가를 위한 지표·524
?참고문헌·532?|?찾아보기·536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