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덕·시민교육의 철학적 이해
땅끝
2024-01-05 08: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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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도덕·시민교육의 철학적 이해
도서명 : 도덕·시민교육의 철학적 이해
저자/출판사 : 콜린,머클라우드,크리스틴,태폴레, 하우
쪽수 : 368쪽
출판일 : 2022-07-28
ISBN : 9791167480682
정가 : 23000
감사의 말
서문. 시민의 형성과 학교
1장. 시민과 상황: 상황주의상황주의, 학교교육, 시민적 덕 함양
서론
1. 상황주의상황주의와 덕 상황주의상황주의에 대한 수정된 인식
2. 상황주의상황주의, 학교로 가다
결론
참고 문헌
2장. 교사는 호기심을 격려해야 하는가?
서문
1. 호기심의 본질
2. 정서로서의 지적인 호기심지적인 호기심
3. 호기심의 교육적 가치에 대한 우려
결론
참고 문헌
3장. 포스트 트루스 시대에서 시민적 덕
서론
1. 소셜 미디어의 세 가지 인식론적 위협
2. 포스트 트루스 시대를 위한 지적인 덕의 목록
3. 지적인 덕: 윤리적ㆍ정치적 정당화
결론
참고 문헌
4장. 교양 있는 시민 만들기? -학교에서 교양 있는 행동교양 있는 행동을 가르치는 것의 가치와 한계?-
서론
1. 교양 있는 행동이란 무엇인가?
2. 교양 있는 행동의 가치
3. 교양 있는 행동의 필요성
4. 교양 있는 행동을 가르치려면 무엇이 필요한가?
5. 학교는 어떤 모습이어야 하는가?
6. 교양 있는 행동을 가르칠 때의 장벽
참고 문헌
5장. 양극화, 당파성, 시민교육
1. 법률적 배경
2. 정치적으로 진정한 기준과 정치적 교실의 목표
3. 온라인 정치적 분리 및 당파적인 동기화된 추론
4. 오프라인 정치적 분리
5. 끝에서 보는 정치교육의 목표와 기본적인 민주적 규범
결론
참고 문헌
6장. 학교 위원회는 시민적 덕의 모판인가? -?교육 연구와의 대화에서 자유주의 시민성자유주의 시민성 이론?-
서론
1. 학교, 학생회, 시민교육에 관한 자유주의 이론
2. 민주 시민성의 시민적 덕: 중첩적 합의
3. 학교 위원회의 작동 방식
4. 시민적 덕 함양을 위한 도구로서의 학교 위원회
5. 논의 및 결론
참고 문헌
7장. 비지배와 정치적 자유주의 시민성 교육
서론
1. 정치적 자유주의, 시민 존중, 그리고 정치적 인간 개념
2. 공화주의자의 자유
3. 정치적 자유주의 시민성 교육과 공화주의의 자유
4. 비지배에 대한 정치적 자유주의의 한계
결론
참고 문헌
8장. 비지배로서 자유와 시민교육: 법률 중심 대 덕 중심
서론
1. 비지배로서 자유 이론
2. 시민교육에 대한 법률적 접근법
3. 만연한 편견이 자유의 장애물인가?
4. 시민적 덕 접근법
결론
참고 문헌
9장. 교육을 위한 분배적 이상으로서 평등과 적정성
서론
1. 무대 설정
2. 적정성과 교육의 시민적 목적
3. 평등과 교육의 사적인 목적
4. 행위 주체로서 국가
결론
참고 문헌
역자 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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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 도덕·시민교육의 철학적 이해
저자/출판사 : 콜린,머클라우드,크리스틴,태폴레, 하우
쪽수 : 368쪽
출판일 : 2022-07-28
ISBN : 9791167480682
정가 : 23000
감사의 말
서문. 시민의 형성과 학교
1장. 시민과 상황: 상황주의상황주의, 학교교육, 시민적 덕 함양
서론
1. 상황주의상황주의와 덕 상황주의상황주의에 대한 수정된 인식
2. 상황주의상황주의, 학교로 가다
결론
참고 문헌
2장. 교사는 호기심을 격려해야 하는가?
서문
1. 호기심의 본질
2. 정서로서의 지적인 호기심지적인 호기심
3. 호기심의 교육적 가치에 대한 우려
결론
참고 문헌
3장. 포스트 트루스 시대에서 시민적 덕
서론
1. 소셜 미디어의 세 가지 인식론적 위협
2. 포스트 트루스 시대를 위한 지적인 덕의 목록
3. 지적인 덕: 윤리적ㆍ정치적 정당화
결론
참고 문헌
4장. 교양 있는 시민 만들기? -학교에서 교양 있는 행동교양 있는 행동을 가르치는 것의 가치와 한계?-
서론
1. 교양 있는 행동이란 무엇인가?
2. 교양 있는 행동의 가치
3. 교양 있는 행동의 필요성
4. 교양 있는 행동을 가르치려면 무엇이 필요한가?
5. 학교는 어떤 모습이어야 하는가?
6. 교양 있는 행동을 가르칠 때의 장벽
참고 문헌
5장. 양극화, 당파성, 시민교육
1. 법률적 배경
2. 정치적으로 진정한 기준과 정치적 교실의 목표
3. 온라인 정치적 분리 및 당파적인 동기화된 추론
4. 오프라인 정치적 분리
5. 끝에서 보는 정치교육의 목표와 기본적인 민주적 규범
결론
참고 문헌
6장. 학교 위원회는 시민적 덕의 모판인가? -?교육 연구와의 대화에서 자유주의 시민성자유주의 시민성 이론?-
서론
1. 학교, 학생회, 시민교육에 관한 자유주의 이론
2. 민주 시민성의 시민적 덕: 중첩적 합의
3. 학교 위원회의 작동 방식
4. 시민적 덕 함양을 위한 도구로서의 학교 위원회
5. 논의 및 결론
참고 문헌
7장. 비지배와 정치적 자유주의 시민성 교육
서론
1. 정치적 자유주의, 시민 존중, 그리고 정치적 인간 개념
2. 공화주의자의 자유
3. 정치적 자유주의 시민성 교육과 공화주의의 자유
4. 비지배에 대한 정치적 자유주의의 한계
결론
참고 문헌
8장. 비지배로서 자유와 시민교육: 법률 중심 대 덕 중심
서론
1. 비지배로서 자유 이론
2. 시민교육에 대한 법률적 접근법
3. 만연한 편견이 자유의 장애물인가?
4. 시민적 덕 접근법
결론
참고 문헌
9장. 교육을 위한 분배적 이상으로서 평등과 적정성
서론
1. 무대 설정
2. 적정성과 교육의 시민적 목적
3. 평등과 교육의 사적인 목적
4. 행위 주체로서 국가
결론
참고 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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