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공무원 구현 필수 교육학
땅끝
2024-01-05 08:48
343
0
본문
2023 공무원 구현 필수 교육학
도서명 : 2023 공무원 구현 필수 교육학
저자/출판사 : 권구현, 미래가치
쪽수 : 680쪽
출판일 : 2022-07-01
ISBN : 9791167731807
정가 : 34000
제1장 교육의 기초
제1절 교육의 개념
제2절 교육목적의 위계와 유형
제3절 교육의 형식과 평생교육
제2장 교육철학
제1절 전통철학과 교육
제2절 현대의 교육철학
제3장 서양교육사
■ 서양교육사 개관
제1절 고대 그리스 교육
제2절 고대 로마 교육
제3절 중세 교육
제4절 문예부흥과 인문주의(14~16C)
제5절 종교개혁기의 교육
제6절 실학주의 교육(17C)
제7절 계몽주의 교육(18C)
제8절 신인문주의 교육
제4장 한국교육사
■ 한국교육사 개관
제1절 삼국시대의 교육
제2절 고려시대의 교육
제3절 조선시대의 교육
제4절 개화기와 일제강점기 교육
제5장 교육과정
제1절 교육과정의 개념
제2절 교육과정의 설계
제3절 교육과정의 유형
제4절 우리나라의 교육과정 변천
제6장 교육평가
제1절 교육평가의 개념
제2절 교육평가의 모형
제3절 교육평가의 형태
제4절 정의적 특성의 평가
제5절 표준화 검사와 수행평가
제6절 교육통계
제7절 교육연구
제7장 교육사회학
제1절 교육사회학의 이해
제2절 기능주의 이론
제3절 갈등주의 이론
제4절 신교육사회학
제5절 상징적 상호작용론
제6절 교육평등론과 사회 정의론
제7절 교육현상의 이해
제8절 문화와 교육
제9절 학교와 사회
제10절 평생교육법 이해
제8장 교육심리학
제1절 교육심리학의 기초
제2절 인간의 발달의 이해
제3절 발달이론
제4절 지능과 심리검사
제5절 인지양식과 창의력
제6절 동기이론
제7절 정보처리와 전이 및 연습
제8절 학습이론
제9절 특수아동과 적응기제
제9장 교수ㆍ학습
제1절 교수ㆍ학습과 교육목표의 이해
제2절 교수매체와 관련 수업
제3절 교수설계 모형
제4절 교수이론 모형
제5절 학습 모형
제6절 일반적 교육방법론
제10장 생활지도 및 상담
제1절 생활지도의 개념과 원리
제2절 생활지도의 영역과 활동
제3절 진로이론
제4절 상담의 개념과 상담관계(rapport) 형성
제5절 상담이론의 이해
제11장 교육행정학
제1절 교육행정의 개념과 원리
제2절 교육행정의 조직 이론(조직발달 이론)
제3절 교육행정의 조직(교육조직론)
제4절 조직 동기 이론
제5절 지도성 이론
제6절 교육기획과 교육정책 결정 및 의사소통
제7절 장학행정
제8절 학교경영과 경영기법
제9절 교육재정
제10절 예산 편성과 관리 기법
제11절 교육자치제도
제12절 교원과 교직단체
제13절 교원인사제도
제14절 교육기본법
제15절 초ㆍ중등교육법
제16절 교육공무원법
도서명 : 2023 공무원 구현 필수 교육학
저자/출판사 : 권구현, 미래가치
쪽수 : 680쪽
출판일 : 2022-07-01
ISBN : 9791167731807
정가 : 34000
제1장 교육의 기초
제1절 교육의 개념
제2절 교육목적의 위계와 유형
제3절 교육의 형식과 평생교육
제2장 교육철학
제1절 전통철학과 교육
제2절 현대의 교육철학
제3장 서양교육사
■ 서양교육사 개관
제1절 고대 그리스 교육
제2절 고대 로마 교육
제3절 중세 교육
제4절 문예부흥과 인문주의(14~16C)
제5절 종교개혁기의 교육
제6절 실학주의 교육(17C)
제7절 계몽주의 교육(18C)
제8절 신인문주의 교육
제4장 한국교육사
■ 한국교육사 개관
제1절 삼국시대의 교육
제2절 고려시대의 교육
제3절 조선시대의 교육
제4절 개화기와 일제강점기 교육
제5장 교육과정
제1절 교육과정의 개념
제2절 교육과정의 설계
제3절 교육과정의 유형
제4절 우리나라의 교육과정 변천
제6장 교육평가
제1절 교육평가의 개념
제2절 교육평가의 모형
제3절 교육평가의 형태
제4절 정의적 특성의 평가
제5절 표준화 검사와 수행평가
제6절 교육통계
제7절 교육연구
제7장 교육사회학
제1절 교육사회학의 이해
제2절 기능주의 이론
제3절 갈등주의 이론
제4절 신교육사회학
제5절 상징적 상호작용론
제6절 교육평등론과 사회 정의론
제7절 교육현상의 이해
제8절 문화와 교육
제9절 학교와 사회
제10절 평생교육법 이해
제8장 교육심리학
제1절 교육심리학의 기초
제2절 인간의 발달의 이해
제3절 발달이론
제4절 지능과 심리검사
제5절 인지양식과 창의력
제6절 동기이론
제7절 정보처리와 전이 및 연습
제8절 학습이론
제9절 특수아동과 적응기제
제9장 교수ㆍ학습
제1절 교수ㆍ학습과 교육목표의 이해
제2절 교수매체와 관련 수업
제3절 교수설계 모형
제4절 교수이론 모형
제5절 학습 모형
제6절 일반적 교육방법론
제10장 생활지도 및 상담
제1절 생활지도의 개념과 원리
제2절 생활지도의 영역과 활동
제3절 진로이론
제4절 상담의 개념과 상담관계(rapport) 형성
제5절 상담이론의 이해
제11장 교육행정학
제1절 교육행정의 개념과 원리
제2절 교육행정의 조직 이론(조직발달 이론)
제3절 교육행정의 조직(교육조직론)
제4절 조직 동기 이론
제5절 지도성 이론
제6절 교육기획과 교육정책 결정 및 의사소통
제7절 장학행정
제8절 학교경영과 경영기법
제9절 교육재정
제10절 예산 편성과 관리 기법
제11절 교육자치제도
제12절 교원과 교직단체
제13절 교원인사제도
제14절 교육기본법
제15절 초ㆍ중등교육법
제16절 교육공무원법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