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교육, 미래를 만나다 > 도서

본문 바로가기

도서

인성교육, 미래를 만나다

땅끝
2024-01-05 08:48 142 0

본문

인성교육, 미래를 만나다
9788963248790.jpg


도서명 : 인성교육, 미래를 만나다
저자/출판사 : 가톨릭대학교,인간학교육원,엮음,, 북코리아
쪽수 : 216쪽
출판일 : 2022-06-30
ISBN : 9788963248790
정가 : 18000

서문

1부 경계-모듈형 CUK 인성교육과정의 의의와 성과

1장. CUK 인성교육 모형 개발과 교과 운영 _ 정은기
들어가는 말
CUK 경계-모듈형 인성교육 수업의 취지와 목적
CUK 경계-모듈형 수업의 구체적 사례
남은 문제들

2장. 실천역량 강화를 위한 학생 참여 〈인간학〉 수업 사례 _ 김진아
경계-모듈형 인간학 수업의 목표
학생 결과물 분석(2021년 1학기, 2학기): 학습자 입장에서
결론


2부 경계-모듈형 CUK 인성교육과정의 미래와 과제

3장. 가톨릭대학교 인성교육의 성과와 전망 _ 조윤아
들어가는 말: 인성교육과 종교교육
인간학연구소의 교재 개발과 학술연구
ELP 고도화와 교양과정의 체계화
학부대학의 교재 개발 및 교과·비교과 프로그램
인간학연구소와 학부대학의 동반 인성교육

4장. 대학 인성교육에서 지역사회 평생교육으로의 확장 _ 노선희
서론
고등교육으로서의 인성교육
고등교육에서 지역연계와의 가능성 논의
결론 및 제언

3부 ‘구분 짓기·넘어가기· 넘나들기’로 바라본 미래 인성교육

5장. 구분 짓기: 미래교육과 인성교육의 경계 _ 최재화
시작하며
구분 짓기와 경계선: 새로운 디지털 세계로의 전환
지식공학: 지식의 디지털 전환
평가공학: 교육 전문가 지식의 디지털 전환
교사 권능 평가: 넘어감의 주체로서의 교사
TEA: 교육 전문가 역량 강화의 길
TEA: 교육 전문가 역량 강화와 그들의 인성교육
주체적 인간의 교실과 그들이 만들어나갈 세상

6장. 넘어가기: 대학 인성교육에서 지속가능발전 개념의 통합적 가능성 모색 _ 오혜림
서언
지속가능한 교육으로의 전환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고등교육 추진전략

7장. 넘나들기: 새 시대 고등교육에서의 인성교육 _ 랜팅 왕, 오바이둘 하미드
서론
인성교육의 개념
고등교육에서 시민의식을 위한 인성교육
도덕지리학: 인성에 대한 동양과 서양의 관점
인성교육을 위한 기존 전략에 대한 간략한 검토
고등교육에서의 인성교육을 위한 혁신적이고 종합적인 전략
결론

Character education in higher education in the new era _ Lanting Wang and M. Obaidul Hamid
Introduction
The concept of character education
Character education for citizenship in higher education
Moral geography: Eastern and Western perspectives on character
A brief review of existing strategies for character education
Innovative and comprehensive strategies for character education in higher education
Conclusion

찾아보기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