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동수 장인의 기타, 그 모든 것
로즈
2023-12-20 09:30
283
0
본문
최동수 장인의 기타, 그 모든 것
도서명 : 최동수 장인의 기타, 그 모든 것
저자/출판사 : 최동수, 호미
쪽수 : 488쪽
출판일 : 2022-06-25
ISBN : 9791196644642
정가 : 32000
머리글 5
제1부 기타 이야기 15
제1장 클래식 기타의 역사 15
기타의 유래 18
비우엘라Vihuella 22
바로크 시대(Baroque Music Era) 25
낭만주의 시대(Romantic Era) 32
10현 기타와 다현 기타 37
19세기의 변형 기타 39
현대 기타의 출현 42
안드레스 세고비아 44
제2장 다른 기타들 58
1. 플라멩코 기타 59
2. 어쿠스틱 기타 79
3. 일렉트릭 기타 101
제3장 세계의 명장들 109
1. 안또니오 데 또레스Antonio de Torres Jurado 110
2. 기타의 명가 라미레스 145
3. 산또스 에르난데스Santos Hernandez 164
4. 리하르트 야코프Richard Jacob 169
5. 헤르만 하우저 왕조 173
6. 에르난데스와 아구아도(Hernadez y Aguado) 191
7. 이그나씨오 플레따 가문 194
8. 로베르 부셰Robert Bouchet 199
9. 마누엘 벨라스께스Manuel Velazquez 206
10. 마누엘 꼰뜨레라스Manuel Contreras 215
11. 리처드 슈나이더Richard L. Schneider 219
12. 데이비드 루비오David Rubio 223
13. 마사루 고노Masaru Kohno 227
14. 빠울리노 베르나베Paulino Bernabe 229
15. 토마스 험프리Thomas Humphrey 232
16. 마사노부 마쓰무라Masanobu Matsmura 237
17. 다니엘 프리드리히Daniel Friederich 241
18. 호세 로마니요스Jos?Luis Romanillos 246
19. 안또니오 마린 몬떼로Antonio Marin Montero 256
20. 로버트 럭Robert Ruck 259
21. 그렉 스멀맨Greg Smallman 264
22. 폴 피셔Paul Fischer 267
23. 마티아스 담만Matthias Dammann 272
24. 제프리 엘리엇Jeffrey R. Elliott 283
25. 리처드 브루네Richard Brun 294
제2부 기타 만들기 298
제1장 기타의 실체와 발전 300
기타의 실체 301
음의 특색 303
19세기의 기타 제작 304
이동식 프렛 305
현대의 클래식 기타 305
제작기술의 혁신 306
지판: 연주성의 개선 308
클래식 기타의 음향 309
제2장 기타에 사용되는 목재 313
나무의 개요 314
재질의 중요성 317
전판(음향판) 319
스프루스와 시더 320
전판재 명칭의 혼동 323
측후판재 326
네크용 재료 333
지판재 333
제3장 기타 만들기 338
클래식 기타의 전개도 339
기타를 만들기 전에 341
습기 343
세계적인 명기의 형본과 전판 346
재료와 공구 준비 362
기본 가공 364
몸통 조립 378
모자이크 상감 385
지판과 브리지 부착 385
마감 도장 389
제4장 기타 제작 기법 392
개요 393
기타의 공명 397
음향판의 구조적 검토 402
음향판의 디자인 실습 406
음향판 제작 실습 408
여러 제작자들의 디자인 검토 410
측후판에 대해서 412
전판 제작 사례 414
제5장 탭 튜닝Tap Tuning 418
소리에 대하여 419
튜닝에 영향을 주는 요소 427
탭 튜닝의 원리 428
튜닝 방법과 과정 433
튜닝의 사례 439
제6장 필자가 만든 특이한 악기들 447
제7장 기타와 관련된 흥미로운 얘기들 466
기타 수리와 관리 467
‘메시아’라는 스트라디바리 바이올린 이야기 471
나르시소 예뻬스의 두 제자 이야기 471
바이올린 복원 전문가 앙드레아 방 이야기 472
클래식 기타의 가격 475
기타의 경매 이야기 478
클래식 기타 전시회 479
참고 도서 및 자료들 484
감사의 글 487
약력
도서명 : 최동수 장인의 기타, 그 모든 것
저자/출판사 : 최동수, 호미
쪽수 : 488쪽
출판일 : 2022-06-25
ISBN : 9791196644642
정가 : 32000
머리글 5
제1부 기타 이야기 15
제1장 클래식 기타의 역사 15
기타의 유래 18
비우엘라Vihuella 22
바로크 시대(Baroque Music Era) 25
낭만주의 시대(Romantic Era) 32
10현 기타와 다현 기타 37
19세기의 변형 기타 39
현대 기타의 출현 42
안드레스 세고비아 44
제2장 다른 기타들 58
1. 플라멩코 기타 59
2. 어쿠스틱 기타 79
3. 일렉트릭 기타 101
제3장 세계의 명장들 109
1. 안또니오 데 또레스Antonio de Torres Jurado 110
2. 기타의 명가 라미레스 145
3. 산또스 에르난데스Santos Hernandez 164
4. 리하르트 야코프Richard Jacob 169
5. 헤르만 하우저 왕조 173
6. 에르난데스와 아구아도(Hernadez y Aguado) 191
7. 이그나씨오 플레따 가문 194
8. 로베르 부셰Robert Bouchet 199
9. 마누엘 벨라스께스Manuel Velazquez 206
10. 마누엘 꼰뜨레라스Manuel Contreras 215
11. 리처드 슈나이더Richard L. Schneider 219
12. 데이비드 루비오David Rubio 223
13. 마사루 고노Masaru Kohno 227
14. 빠울리노 베르나베Paulino Bernabe 229
15. 토마스 험프리Thomas Humphrey 232
16. 마사노부 마쓰무라Masanobu Matsmura 237
17. 다니엘 프리드리히Daniel Friederich 241
18. 호세 로마니요스Jos?Luis Romanillos 246
19. 안또니오 마린 몬떼로Antonio Marin Montero 256
20. 로버트 럭Robert Ruck 259
21. 그렉 스멀맨Greg Smallman 264
22. 폴 피셔Paul Fischer 267
23. 마티아스 담만Matthias Dammann 272
24. 제프리 엘리엇Jeffrey R. Elliott 283
25. 리처드 브루네Richard Brun 294
제2부 기타 만들기 298
제1장 기타의 실체와 발전 300
기타의 실체 301
음의 특색 303
19세기의 기타 제작 304
이동식 프렛 305
현대의 클래식 기타 305
제작기술의 혁신 306
지판: 연주성의 개선 308
클래식 기타의 음향 309
제2장 기타에 사용되는 목재 313
나무의 개요 314
재질의 중요성 317
전판(음향판) 319
스프루스와 시더 320
전판재 명칭의 혼동 323
측후판재 326
네크용 재료 333
지판재 333
제3장 기타 만들기 338
클래식 기타의 전개도 339
기타를 만들기 전에 341
습기 343
세계적인 명기의 형본과 전판 346
재료와 공구 준비 362
기본 가공 364
몸통 조립 378
모자이크 상감 385
지판과 브리지 부착 385
마감 도장 389
제4장 기타 제작 기법 392
개요 393
기타의 공명 397
음향판의 구조적 검토 402
음향판의 디자인 실습 406
음향판 제작 실습 408
여러 제작자들의 디자인 검토 410
측후판에 대해서 412
전판 제작 사례 414
제5장 탭 튜닝Tap Tuning 418
소리에 대하여 419
튜닝에 영향을 주는 요소 427
탭 튜닝의 원리 428
튜닝 방법과 과정 433
튜닝의 사례 439
제6장 필자가 만든 특이한 악기들 447
제7장 기타와 관련된 흥미로운 얘기들 466
기타 수리와 관리 467
‘메시아’라는 스트라디바리 바이올린 이야기 471
나르시소 예뻬스의 두 제자 이야기 471
바이올린 복원 전문가 앙드레아 방 이야기 472
클래식 기타의 가격 475
기타의 경매 이야기 478
클래식 기타 전시회 479
참고 도서 및 자료들 484
감사의 글 487
약력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