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실 평가로 학습 극대화하기 학습 과정으로서의 평가
로즈
2023-12-20 09:30
168
0
본문
교실 평가로 학습 극대화하기 학습 과정으로서의 평가
도서명 : 교실 평가로 학습 극대화하기 학습 과정으로서의 평가
저자/출판사 : Lorna,M,Earl, 학지사
쪽수 : 214쪽
출판일 : 2022-06-20
ISBN : 9788999726712
정가 : 15000
역자 서문
저자 서문
제1장 교실평가에 대한 전망과 도전
교육계가 달라졌다
교실 평가의 힘
두 번째 판은 어떻게 나오게 되었는가
수학의 학습과 평가를 이해하는 사례
이 책을 사용할 ??
더 생각해 보기
제2장 평가의 변화 동향
평가의 역사 개관
엉뚱한 곳에서 변화 찾기
진정한 변화를 위해 평가를 다시 생각하기
목적이 가장 중요하다
교실 평가와 대규모 개혁
도전을 받아들이기
더 생각해 보기
제3장 학습 결과에 대한 평가, 학습을 위한 평가, 학습 과정으로서의 평가
학습을 위한 평가
학습 과정으로서의 평가
학습 결과에 대한 평가
올바른 균형 맞추기
더 생각해 보기
제4장 학습에 주목하기
학습은 우리를 인간으로 만든다
인간은 어떻게 학습하는가
이해를 위한 학습
학습은 어려운 활동이다
학습은 맥락 속에서 일어난다
제5장 평가와 학습
교실 평가가 학습에 주는 도움
교수와 팍습에 있어 필수적인 부분으로서 평가
학습을 최적화하는 평가의 힘을 깨닫기
더 생각해 보기
제6장 평가를 사용하여 학생들이 진실이라고 믿는 것을 파악하기
포켓 당구대 사례
학생들이 진실이라고 믿는 것에서부터 시작하기
습지 사례
제7장 평가를 사용하여 학습 동기 부여하기
동기를 부여하는 평가
오셀로 사례
오래된 관습을 바꾸는 평가
제8장 평가를 사용하여 배움 연결하기
학습을 위한 가시적 목표로서 교육과정
학습 계획, 평가 계획 그리고 예상 밖의 것에 대한 예상
문해력 학습 설계 사례
맞춤형 학습을 위한 평가
제9장 학습을 확장하는 평가 사용하기
학습을 위한 피드백
도구로서 루브릭과 예시
브라스밴드 사례
아이디어, 연결 그리고 확장
더 생각해 보기
제10장 성찰과 자기 조절을 위해 평가 사용하기
조조의 사례
최고의 평가자로서의 학생
자기 조절 습관을 계발하기
선택 사례
더 생각해 보기
제11장 최적의 학습을 위해서 평가에 접근하기
이제는 학습 과정으로서의 평가를 시작해야 할??
학습으 ㄹ위한 평가에 개념적 변화가 필요하다
여러분이 진실이라고믿는 것에 대해 생각하라
학습에 대해 학습하기
교과에 정통하라
전문적인 교사가 되라
탐구 공동체에서 함께 연구하라
포기하지 말라, 그러나 자신에게 관대하라
교사 역시 자기 조절 습관이 필요하다
필요한 도음을 구하라
유의미한 변화를 만들어 내라
참고문헌
찾아보기
도서명 : 교실 평가로 학습 극대화하기 학습 과정으로서의 평가
저자/출판사 : Lorna,M,Earl, 학지사
쪽수 : 214쪽
출판일 : 2022-06-20
ISBN : 9788999726712
정가 : 15000
역자 서문
저자 서문
제1장 교실평가에 대한 전망과 도전
교육계가 달라졌다
교실 평가의 힘
두 번째 판은 어떻게 나오게 되었는가
수학의 학습과 평가를 이해하는 사례
이 책을 사용할 ??
더 생각해 보기
제2장 평가의 변화 동향
평가의 역사 개관
엉뚱한 곳에서 변화 찾기
진정한 변화를 위해 평가를 다시 생각하기
목적이 가장 중요하다
교실 평가와 대규모 개혁
도전을 받아들이기
더 생각해 보기
제3장 학습 결과에 대한 평가, 학습을 위한 평가, 학습 과정으로서의 평가
학습을 위한 평가
학습 과정으로서의 평가
학습 결과에 대한 평가
올바른 균형 맞추기
더 생각해 보기
제4장 학습에 주목하기
학습은 우리를 인간으로 만든다
인간은 어떻게 학습하는가
이해를 위한 학습
학습은 어려운 활동이다
학습은 맥락 속에서 일어난다
제5장 평가와 학습
교실 평가가 학습에 주는 도움
교수와 팍습에 있어 필수적인 부분으로서 평가
학습을 최적화하는 평가의 힘을 깨닫기
더 생각해 보기
제6장 평가를 사용하여 학생들이 진실이라고 믿는 것을 파악하기
포켓 당구대 사례
학생들이 진실이라고 믿는 것에서부터 시작하기
습지 사례
제7장 평가를 사용하여 학습 동기 부여하기
동기를 부여하는 평가
오셀로 사례
오래된 관습을 바꾸는 평가
제8장 평가를 사용하여 배움 연결하기
학습을 위한 가시적 목표로서 교육과정
학습 계획, 평가 계획 그리고 예상 밖의 것에 대한 예상
문해력 학습 설계 사례
맞춤형 학습을 위한 평가
제9장 학습을 확장하는 평가 사용하기
학습을 위한 피드백
도구로서 루브릭과 예시
브라스밴드 사례
아이디어, 연결 그리고 확장
더 생각해 보기
제10장 성찰과 자기 조절을 위해 평가 사용하기
조조의 사례
최고의 평가자로서의 학생
자기 조절 습관을 계발하기
선택 사례
더 생각해 보기
제11장 최적의 학습을 위해서 평가에 접근하기
이제는 학습 과정으로서의 평가를 시작해야 할??
학습으 ㄹ위한 평가에 개념적 변화가 필요하다
여러분이 진실이라고믿는 것에 대해 생각하라
학습에 대해 학습하기
교과에 정통하라
전문적인 교사가 되라
탐구 공동체에서 함께 연구하라
포기하지 말라, 그러나 자신에게 관대하라
교사 역시 자기 조절 습관이 필요하다
필요한 도음을 구하라
유의미한 변화를 만들어 내라
참고문헌
찾아보기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