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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블록스 개발 첫 발자국 떼기

로즈
2023-12-20 09:30 172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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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블록스 개발 첫 발자국 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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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 로블록스 개발 첫 발자국 떼기
저자/출판사 : ROBLOX, 에이콘출판
쪽수 : 468쪽
출판일 : 2022-05-31
ISBN : 9791161756479
정가 : 35000

HOUR 1. 무엇이 로블록스를 특별하게 만드는가?
__로블록스는 소셜 연결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__로블록스의 유저 콘텐츠 관리
__로블록스에서 가능한 빠른 프로토타이핑과 반복 개발
__쉽게 개념화하기
__로블록스 엔진 속에는 무엇이 들어있는가
__무료, 무료, 무료
__무한한 가능성
__자신만의 스타일을 표현하자
__요약
__Q&A
__워크샵
__연습

HOUR 2. 스튜디오 사용하기
__로블록스 스튜디오 설치하기
__스튜디오 템플릿 사용하기
게임 에디터 사용하기
__오브젝트 이동, 스케일, 회전
__스냅핑
__충돌
__앵커시키기
__프로젝트 저장과 출시
__플레이테스팅
__요약
__Q&A
__워크샵
__연습

HOUR 3. 파트 다루기
__파트 생성
__파트 외형 변경
__데칼과 텍스처 생성하기
__요약
__Q&A
__워크샵
__연습

HOUR 4. 물리를 이용한 구성
__연결점과 연결 방식
__문 만들기
__플레이어가 문을 통과할 수 있게 CanCollide 비활성화
__힌지와 스프링 추가
__모터 사용하기
__요약
__Q&A
__워크샵
__연습

HOUR 5. 지형 만들기
__Terrain 툴을 사용해 풍경 제작하기
__Edit 탭 사용하기
__Region 탭 작업
__하이트 맵과 컬러 맵 사용
__요약
__Q&A
__워크샵
__연습

HOUR 6. 환경 라이팅
__월드 라이팅의 속성
__라이팅 효과 사용
__SpotLight, PointLight, SurfaceLight 사용하기
__요약
__Q&A
__워크샵
__연습

HOUR 7. 대기 환경
__Atmosphere 속성 사용
__Skybox 수정하기
__요약
__Q&A
__워크샵
__연습

HOUR 8. 환경에 사용하는 효과
__파티클 사용
__빔 사용
__요약
__Q&A
__워크샵
__연습

HOUR 9. 에셋 가져오기
__무료 모델 삽입과 업로드
__MeshParts와 Asset Manager를 사용해 가져오기
__텍스처 가져오기
__사운드 가져오기
__요약
__Q&A
__워크샵
__연습

HOUR 10. 게임 구조와 협업
__게임에서 플레이스 추가
__로블록스 스튜디오에서 협업하기
__로블록스 스튜디오에서 로블록스 패키지 생성 및 접근
__요약
__Q&A
__워크샵
__연습

HOUR 11. Lua 개요
__코딩 작업 공간 사용
__변수를 사용해 속성 수정
__코드에 주석 추가하기
__함수와 이벤트 사용
__조건문 다루기
__어레이와 딕셔너리 이해
__루프 사용
__유효 범위 다루기
__커스텀 이벤트 만들기
__코드 디버깅
__요약
__Q&A
__워크샵
__연습

HOUR 12. 충돌, 휴머노이드, 스코어
__충돌의 소개
__충돌 감지
__휴머노이드 소개
__요약
__Q&A
__워크샵
__연습

HOUR 13. GUI와 상호 작용하기
__GUI 만들기
__기본 GUI 요소
__상호작용 GUI 코딩
__트위닝
__레이아웃
__GUI 카운트다운 만들기
__요약
__Q&A
__워크샵
__연습

HOUR 14. 애니메이션 코딩
__위치와 회전 다루기
__트윈을 사용해 오브젝트를 부드럽게 이동
__모델 전체 움직이기
__요약
__Q&A
__워크샵
__연습

HOUR 15. 사운드와 음악
__사운드트랙 만들기
__음악 및 사운드 에셋 가져오기
__환경 사운드 만들기
__코드를 사용해 사운드 트리거
__사운드 그룹화
__요약
__Q&A
__워크샵
__연습

HOUR 16. 애니메이션 에디터 사용
__애니메이션 편집기
__포즈 만들기
__애니메이션 저장 및 내보내기
__미끄러지기
__인버스 키네마틱 다루기
__애니메이션 설정
__애니메이션 이벤트 작업
__요약
__Q&A
__워크샵
__연습

HOUR 17. 전투, 텔레포트, 데이터 저장
__툴 소개
__툴의 기본 사항
__텔레포트
__TeleportService
__영구 데이터 저장소 사용
__데이터 저장소 기능
__보호 및 오류 대응
__요약
__Q&A
__워크샵
__연습

HOUR 18. 멀티플레이어 코드와 클라이언트-서버 모델
__클라이언트-서버 모델
__RemoteFunction과 RemoteEvent란?
__서버측 검증
__Teams
__네트워크 소유권
__요약
__Q&A
__워크샵
__연습

HOUR 19. 모듈 스크립트
__모듈 스크립트
__클라이언트 vs 서버 모듈 스크립트 이해
__모듈 스크립트 사용하기: 게임 루프
__요약
__Q&A
__워크샵
__연습

HOUR 20. 카메라 이동 코딩
__카메라 소개
__카메라 이동 코딩
__렌더 스텝 사용
__카메라 오프셋
__요약
__Q&A
__워크샵
__연습

HOUR 21. 크로스 플랫폼 구성
__게임 성능 향상시키기
__스크립트 개선
__모바일 친화적인 게임 만들기
__콘솔 및 VR
__요약
__Q&A
__워크샵
__연습

HOUR 22. 글로벌 커뮤니티 만들기
__로컬라이제이션
__글로벌 규정 준수
__개인 정보 보호 정책: GDPR, CCPA 및 사용자
__요약
__Q&A
__워크샵
__연습

HOUR 23. 유료화
__게임 패스: 일회성 구매
__게임에서 게임 패스 판매
__Developer Product: 소모품
__로블록스 프리미엄
__Developer Exchange: 게임을 통해 현실 재화를 얻자
__요약
__Q&A
__워크샵
__연습

HOUR 24. 플레이어 모으기
__게임 아이콘, 썸네일, 트레일러
__업데이트
__광고 및 알림
__분석
__요약
__Q&A
__워크샵
__연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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