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누시 코르차크 정의를 위한 교육
로즈
2023-12-20 09:30
178
0
본문
야누시 코르차크 정의를 위한 교육
도서명 : 야누시 코르차크 정의를 위한 교육
저자/출판사 : 주프,W,A,버딩, 모시는사람들
쪽수 : 208쪽
출판일 : 2022-05-25
ISBN : 9791166291036
정가 : 15000
한국어판 서문 / 저자 서문 / 감사의 말 / 헌사
야누시 코르차크로의 초대
1장 - 신념: 어린이들을 위해 함께 살기
1. 1878: ‘헨리크’에서 ‘야누시’로
2. 1904: 교육자가 된다는 것의 의미
3. 1912: 함께 살기
4. 1942: 쓰라린 결말과 그 이후
5. 마무리 글
2장 - 토대: 어린이에 대한 존중
1. ‘어린이의 존중받을 권리’
2. 어린이의 세 가지 기본권
3. 마무리 글
3장 - 방법: 참여적 교육
1. ‘참여’의 의미
2. ‘원칙’에서 ‘행동’으로
3. 참여는 무조건적인가?
4. 마무리 글
4장 - 정점: 정의의 실행
1. ‘정의’를 위한 노력
2. 어린이법정의 법전
3. 코르차크에게 ‘공화주의자’란?
4. 마무리 글
5장 - 오늘날: ‘공화주의적’ 방식으로 함께 살기
1. 보편적 가치를 지닌 인본주의 교육자
2. 제도의 재구성
3. 마무리 글
6장 - 후기: 정의를 위한 교육
부록 - 교육자의 기도(1920)
역자후기 / 야누시 코르차크 약력 / 주석 / 참고문헌 / 찾아보기
도서명 : 야누시 코르차크 정의를 위한 교육
저자/출판사 : 주프,W,A,버딩, 모시는사람들
쪽수 : 208쪽
출판일 : 2022-05-25
ISBN : 9791166291036
정가 : 15000
한국어판 서문 / 저자 서문 / 감사의 말 / 헌사
야누시 코르차크로의 초대
1장 - 신념: 어린이들을 위해 함께 살기
1. 1878: ‘헨리크’에서 ‘야누시’로
2. 1904: 교육자가 된다는 것의 의미
3. 1912: 함께 살기
4. 1942: 쓰라린 결말과 그 이후
5. 마무리 글
2장 - 토대: 어린이에 대한 존중
1. ‘어린이의 존중받을 권리’
2. 어린이의 세 가지 기본권
3. 마무리 글
3장 - 방법: 참여적 교육
1. ‘참여’의 의미
2. ‘원칙’에서 ‘행동’으로
3. 참여는 무조건적인가?
4. 마무리 글
4장 - 정점: 정의의 실행
1. ‘정의’를 위한 노력
2. 어린이법정의 법전
3. 코르차크에게 ‘공화주의자’란?
4. 마무리 글
5장 - 오늘날: ‘공화주의적’ 방식으로 함께 살기
1. 보편적 가치를 지닌 인본주의 교육자
2. 제도의 재구성
3. 마무리 글
6장 - 후기: 정의를 위한 교육
부록 - 교육자의 기도(1920)
역자후기 / 야누시 코르차크 약력 / 주석 / 참고문헌 / 찾아보기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