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BC 캠퍼스 독당i 독학사 컴퓨터공학과 3단계 소프트웨어공학
로즈
2023-12-20 0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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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iMBC 캠퍼스 독당i 독학사 컴퓨터공학과 3단계 소프트웨어공학
도서명 : iMBC 캠퍼스 독당i 독학사 컴퓨터공학과 3단계 소프트웨어공학
저자/출판사 : 박병찬, 지식과미래
쪽수 : 356쪽
출판일 : 2022-05-15
ISBN : 9788963925646
정가 : 27000
Part 1 소프트웨어공학 소개
Chapter 1 소프트웨어공학이란
Chapter 2 소프트웨어의 특성
Chapter 3 소프트웨어 위기 현상
Chapter 4 소프트웨어 개발 단계
확인학습문제
Part 2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세스
Chapter 1 프로세스 모델 개요
Chapter 2 선형순차(폭포수) 모델
Chapter 3 점증적 모델
Chapter 4 진화형 모델
Chapter 5 나선형 모델
Chapter 6 V 모델
Chapter 7 통합 프로세스(UP) 모델
Chapter 8 애자일 방법
확인학습문제
Part 3 소프트웨어 관리 프로젝트
Chapter 1 프로젝트 관리의 중요성
Chapter 2 프로젝트 계획 수립
Chapter 3 소프트웨어 프로젝트 비용 추정
Chapter 4 소프트웨어 프로젝트 일정 계획
Chapter 5 조직 계획
Chapter 6 위험 관리
확인학습문제
Part 4 소프트웨어 품질
Chapter 1 소프트웨어 품질의 이해
Chapter 2 제품의 품질 특성과 평가 모델
Chapter 3 프로세스 품질 모델과 개선 모델
Chapter 4 품질 보증 활동
Chapter 5 소프트웨어 신뢰도
확인학습문제
Part 5 요구 사항 분석
Chapter 1 요구 사항의 이해
Chapter 2 요구 사항의 종류
Chapter 3 요구 분석 절차
Chapter 4 요구 사항의 표현
Chapter 5 구조적 분석
Chapter 6 객체지향 분석
확인학습문제
Part 6 소프트웨어 설계
Chapter 1 소프트웨어 설계의 중요성
Chapter 2 설계 프로세스
Chapter 3 설계 원리
Chapter 4 구조적 설계
Chapter 5 아키텍처 설계
Chapter 6 설계 평가
Chapter 7 설계 문서화
확인학습문제
Part 7 상세 설계
Chapter 1 모듈화
Chapter 2 클래스 설계
Chapter 3 사용자 인터페이스 설계
Chapter 4 디자인 패턴
확인학습문제
Part 8 구현
Chapter 1 코딩
Chapter 2 구조적 프로그래밍
Chapter 3 코딩 스타일 표준
Chapter 4 코드 문서화
Chapter 5 코드 스멜과 리팩토링
확인학습문제
Part 9 소프트웨어 테스트
Chapter 1 소프트웨어 테스트의 이해
Chapter 2 단계별 테스트와 통합
Chapter 3 화이트박스 테스트
Chapter 4 블랙박스 테스트
Chapter 5 시스템 테스트
Chapter 6 테스트 자동화
확인학습문제
Part 10 소프트웨어 유지보수
Chapter 1 소프트웨어 유지보수 개요
Chapter 2 유지보수 프로세스
Chapter 3 재공학
Chapter 4 역공학
Chapter 5 형상 관리
Chapter 6 유지보수성
확인학습문제
Part 11 객체지향 개발과 UML
Chapter 1 객체지향 개발 생명주기
Chapter 2 UML의 개념
Chapter 3 유스케이스 모델링
Chapter 4 클래스 모델링
Chapter 5 동적 모델링
Chapter 6 구조 모델링
Chapter 7 디자인 패턴
확인학습문제
Part 12 소프트웨어공학의 최근 동향
Chapter 1 CASE
Chapter 2 소프트웨어 재사용
Chapter 3 웹서비스와 SOA
확인학습문제
찾아보기
참고문헌
도서명 : iMBC 캠퍼스 독당i 독학사 컴퓨터공학과 3단계 소프트웨어공학
저자/출판사 : 박병찬, 지식과미래
쪽수 : 356쪽
출판일 : 2022-05-15
ISBN : 9788963925646
정가 : 27000
Part 1 소프트웨어공학 소개
Chapter 1 소프트웨어공학이란
Chapter 2 소프트웨어의 특성
Chapter 3 소프트웨어 위기 현상
Chapter 4 소프트웨어 개발 단계
확인학습문제
Part 2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세스
Chapter 1 프로세스 모델 개요
Chapter 2 선형순차(폭포수) 모델
Chapter 3 점증적 모델
Chapter 4 진화형 모델
Chapter 5 나선형 모델
Chapter 6 V 모델
Chapter 7 통합 프로세스(UP) 모델
Chapter 8 애자일 방법
확인학습문제
Part 3 소프트웨어 관리 프로젝트
Chapter 1 프로젝트 관리의 중요성
Chapter 2 프로젝트 계획 수립
Chapter 3 소프트웨어 프로젝트 비용 추정
Chapter 4 소프트웨어 프로젝트 일정 계획
Chapter 5 조직 계획
Chapter 6 위험 관리
확인학습문제
Part 4 소프트웨어 품질
Chapter 1 소프트웨어 품질의 이해
Chapter 2 제품의 품질 특성과 평가 모델
Chapter 3 프로세스 품질 모델과 개선 모델
Chapter 4 품질 보증 활동
Chapter 5 소프트웨어 신뢰도
확인학습문제
Part 5 요구 사항 분석
Chapter 1 요구 사항의 이해
Chapter 2 요구 사항의 종류
Chapter 3 요구 분석 절차
Chapter 4 요구 사항의 표현
Chapter 5 구조적 분석
Chapter 6 객체지향 분석
확인학습문제
Part 6 소프트웨어 설계
Chapter 1 소프트웨어 설계의 중요성
Chapter 2 설계 프로세스
Chapter 3 설계 원리
Chapter 4 구조적 설계
Chapter 5 아키텍처 설계
Chapter 6 설계 평가
Chapter 7 설계 문서화
확인학습문제
Part 7 상세 설계
Chapter 1 모듈화
Chapter 2 클래스 설계
Chapter 3 사용자 인터페이스 설계
Chapter 4 디자인 패턴
확인학습문제
Part 8 구현
Chapter 1 코딩
Chapter 2 구조적 프로그래밍
Chapter 3 코딩 스타일 표준
Chapter 4 코드 문서화
Chapter 5 코드 스멜과 리팩토링
확인학습문제
Part 9 소프트웨어 테스트
Chapter 1 소프트웨어 테스트의 이해
Chapter 2 단계별 테스트와 통합
Chapter 3 화이트박스 테스트
Chapter 4 블랙박스 테스트
Chapter 5 시스템 테스트
Chapter 6 테스트 자동화
확인학습문제
Part 10 소프트웨어 유지보수
Chapter 1 소프트웨어 유지보수 개요
Chapter 2 유지보수 프로세스
Chapter 3 재공학
Chapter 4 역공학
Chapter 5 형상 관리
Chapter 6 유지보수성
확인학습문제
Part 11 객체지향 개발과 UML
Chapter 1 객체지향 개발 생명주기
Chapter 2 UML의 개념
Chapter 3 유스케이스 모델링
Chapter 4 클래스 모델링
Chapter 5 동적 모델링
Chapter 6 구조 모델링
Chapter 7 디자인 패턴
확인학습문제
Part 12 소프트웨어공학의 최근 동향
Chapter 1 CASE
Chapter 2 소프트웨어 재사용
Chapter 3 웹서비스와 SO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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