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비즈니스를 위한 문화 간 커뮤니케이션 > 도서

본문 바로가기

도서

글로벌 비즈니스를 위한 문화 간 커뮤니케이션

로즈
2023-12-20 09:30 168 0

본문

글로벌 비즈니스를 위한 문화 간 커뮤니케이션
9791128862854.jpg


도서명 : 글로벌 비즈니스를 위한 문화 간 커뮤니케이션
저자/출판사 : 엘리자베스,A,툴레자, 커뮤니케이션북스
쪽수 : 694쪽
출판일 : 2022-05-13
ISBN : 9791128862854
정가 : 32000

옮긴이의 말  
추천사  
머리말  

1부 문화 간 커뮤니케이션의 토대
01 비즈니스 맥락에서의 문화  
개요  
도입  
비즈니스에서 문화가 중요한 이유는?  
문화 학습에 대한 근거  
문화 간 커뮤니케이션의 역사적 토대  
요약  
참고문헌  
사례 1. 독일 월마트(Wal-Mart) 기업이 가진 공식이 독일 문화에 적합하지 않다  


2부 문화 간 커뮤니케이션에 관한 자기 인식
02 리더에게 필요한 문화적 역량  
개요  
도입  
감성 지성과 문화 지성  
문화 지성의 구성 요소  
문화 지성 모델의 사례
자민족 중심주의와 문화내재화  
무의식적인 편견  
문화적 의미형성  
중요한 사건들  
요약  
참고문헌  
사례 2. 사모아 문화 도용 나이키의 또 다른 문화적 무례  

03 문화와 정체성  
개요  
도입  
개별적인 정체성  
사회적, 문화적 정체성  
정체성 교섭  
불확실성-불안 관리  
집단 소속감  
요약  
참고문헌  
사례 3. 30일간의 논란을 불러일으킨 30초 치리오스 상업광고  


3부 문화 간 커뮤니케이션의 개념
04 문화적 틀과 토대  
개요  
도입  
호프스테드의 여섯 문화 차원  
문화 차원 이론의 과제  
문화의 역설  
요약  
참고문헌  
사례 4. Best Buy, 중국은 Big Box 준비가 되었나?  

05 커뮤니케이션에서 문화와 맥락  
개요
도입  
의미의 삼각형  
맥락과 커뮤니케이션  
단성과 다성 시간  
요약  
참고문헌  
사례 5. ‘타깃(Target)’ 기업의 소변 스캔들  

06 문화와 세계관  
개요  
도입  
세계관  
가치 지향
인식과 문화  
고정관념과 정신표상  
보편주의와 특수주의  
참고문헌  
사례 6. 나이키 에어 베이킨(Air Bakin)의 실수와 미국-이슬람 관계 위원회  

07 문화, 인지 그리고 추론  
개요  
도입  
인지(cognition)  
동서양의 역사적 · 철학적 배경  
서구적 지향  
인지적 주제로 살펴보는 세계관  
문화 전반에 걸친 인식과 추론의 예  
요약  
참고문헌  
사례 7. 그루폰(GROUPON), 슈퍼볼 XLV에서의 광고  

08 문화와 리더십  
개요  
도입  
62개 사회를 대상으로 한 GLOBE 연구  
GLOBE 연구 리더십 스타일  
GLOBE는 문화적 차원을 연구한다.  
GLOBE 연구 사회 클러스터
글로벌 리더로서 4가지 문화 신화를 극복하는 것  
결론  
참고문헌  
사례 8. 커피타임, 인도 시장에 스타벅스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