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오늘도 교사이고 싶다(큰글자도서)
로즈
2023-12-20 09:30
179
0
본문
나는 오늘도 교사이고 싶다(큰글자도서)
도서명 : 나는 오늘도 교사이고 싶다(큰글자도서)
저자/출판사 : 교육센터,마음의씨앗,기획,김찬호,엮음, 푸른숲
쪽수 : 352쪽
출판일 : 2022-05-09
ISBN : 9791156759492
정가 : 40000
서문: 한 걸음 앞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_ 김찬호
나는 그런 선생님이 되고 싶었다----------중학교 도덕 교사 손연일
초등학교 4학년 때 담임 선생님
30대 중반의 새내기 교사
대가를 바라는 마음
도전! 만 페이지
“선생님도 교장 같아요”
비폭력대화 VS 폭력을 부르는 대화
문제 학생도, 문제 부모도 없다
체벌로 다스리는 수업에만 조용한 아이들
문제를 해결할 힘은 우리 안에 잇다
교사가 되고 싶은 첫 마음
가르치지 않는 교사------------------------------고등학교 한문 교사 조춘애
교과를 닮은 선생님
혼자 하는 학교 놀이
지각 시와 담배 소설: 나에게 더 절실했던 규칙
교사와 학생 사이 안전선을 조금씩 넘다
공동육아와 혁신학교
교과서 밖으로 나오기
가장 잘 가르치는 교사는 무지한 스승
배움의 본질: 가르치지 않는 가르침
‘교사로서 나는 누구인가’라는 질문
질문과 경청의 생활교육
실패와 취약함 나누기: 협력적 대화 방법
함께 연결된 우리
폭력과 싸우기------------------중학교 사회 교사 심선화
내가 꿈꾸던 배움터
대학에서 지독한 현실에 눈뜨다
복도를 군림하는 또 다른 권력
폭력의 먹이사슬: 누가 진짜 가해자일까
성적 대상, 비난의 대상이 되는 아이들
교실에서 벌어진 일은 나만의 책임일까
무기력한 교실, 복장 지도에 지친 교사
배움의 공동체 수업
‘통제’보다 ‘대화’를 원하는 아이들
교사의 마음부터 챙기자
교실 안에서 정서적 중심잡기
교사이기 위해 학습자로 산다-------------------------꿈이룸학교 교장 우소연
사회를 바꾸는 일을 하고 싶었다
나의 첫 실험, 창조학교
시간표와 교과서가 없는 학교
교사의 성장이 교육의 성장이다
발도로프 교육: 교사의 주도성이 배움을 방해한다
어떻게 그동안 욕을 참았던 걸까
퍼실리테이션 수업: 듣고 말하며 학습 동기를 키우다
그때 대화는 나쁜 방법이었을까
사이버공간에서 놀고, 교류하고, 학습하는 아이들
교사는 필요 없는 직업일까
미래 교육 모델을 모색하다
‘월플라워 교사’의 특권이 있다-------------------------초등학교 교사 위지영
내게 교사는 볼품 없는 존재였다
내 형편에 맞춘 진로 선택
첫 수업 시간에 마주한 수십 개의 눈
무책임한 선배 교사, 사장처럼 행동하는 교장
학교에서 가장 행복한 사람은 누구일까
상처 많은 교사가 상처받은 아이를 알아보기까지
통합 학급 담임: 특별한 아이는 없다
“기억에 남는 선생님이 되길 바랍니다”
교사에게 안전한 관계란
아이들 앞에서 웃는 사람
누군가를 인정해주는 단 한 사람이 되고 싶다------------중학교 진로상담 교사 최현미
학생의 성장을 기다려주는 선생님
새내기 교사의 꿈
아이들을 휘어잡지 못하면 무능한가
겉으로 보기에 열심히 사는 교사
변화의 시작과 중심은 타인이 아닌 바로 나
나도 그들도 같은 학부모다
특성화고등학교 담임
‘엄마가 먼저 공부하세요’
진로상담 교사가 되다
아이들을 진심으로 대하기
계속 교사이고 싶은 마음 ------------------------전 음악교사 최신옥
틀에 얽매이지 않는 선생님
칭찬 릴레이와 월 돌아보기
존중과 허용 안에서 흐트러지는 아이들
아이의 존재감은 꽃과 함께 피어났다
아이들의 눈빛이 바뀌는 순간
수행평가는 축제처럼 할 수는 없을까
그때 그 아이를 포기하지 않았더라면
낯선 사람들 앞에서 나 자신을 드러내다
교단에 선 자신을 사랑하는 교사
도서명 : 나는 오늘도 교사이고 싶다(큰글자도서)
저자/출판사 : 교육센터,마음의씨앗,기획,김찬호,엮음, 푸른숲
쪽수 : 352쪽
출판일 : 2022-05-09
ISBN : 9791156759492
정가 : 40000
서문: 한 걸음 앞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_ 김찬호
나는 그런 선생님이 되고 싶었다----------중학교 도덕 교사 손연일
초등학교 4학년 때 담임 선생님
30대 중반의 새내기 교사
대가를 바라는 마음
도전! 만 페이지
“선생님도 교장 같아요”
비폭력대화 VS 폭력을 부르는 대화
문제 학생도, 문제 부모도 없다
체벌로 다스리는 수업에만 조용한 아이들
문제를 해결할 힘은 우리 안에 잇다
교사가 되고 싶은 첫 마음
가르치지 않는 교사------------------------------고등학교 한문 교사 조춘애
교과를 닮은 선생님
혼자 하는 학교 놀이
지각 시와 담배 소설: 나에게 더 절실했던 규칙
교사와 학생 사이 안전선을 조금씩 넘다
공동육아와 혁신학교
교과서 밖으로 나오기
가장 잘 가르치는 교사는 무지한 스승
배움의 본질: 가르치지 않는 가르침
‘교사로서 나는 누구인가’라는 질문
질문과 경청의 생활교육
실패와 취약함 나누기: 협력적 대화 방법
함께 연결된 우리
폭력과 싸우기------------------중학교 사회 교사 심선화
내가 꿈꾸던 배움터
대학에서 지독한 현실에 눈뜨다
복도를 군림하는 또 다른 권력
폭력의 먹이사슬: 누가 진짜 가해자일까
성적 대상, 비난의 대상이 되는 아이들
교실에서 벌어진 일은 나만의 책임일까
무기력한 교실, 복장 지도에 지친 교사
배움의 공동체 수업
‘통제’보다 ‘대화’를 원하는 아이들
교사의 마음부터 챙기자
교실 안에서 정서적 중심잡기
교사이기 위해 학습자로 산다-------------------------꿈이룸학교 교장 우소연
사회를 바꾸는 일을 하고 싶었다
나의 첫 실험, 창조학교
시간표와 교과서가 없는 학교
교사의 성장이 교육의 성장이다
발도로프 교육: 교사의 주도성이 배움을 방해한다
어떻게 그동안 욕을 참았던 걸까
퍼실리테이션 수업: 듣고 말하며 학습 동기를 키우다
그때 대화는 나쁜 방법이었을까
사이버공간에서 놀고, 교류하고, 학습하는 아이들
교사는 필요 없는 직업일까
미래 교육 모델을 모색하다
‘월플라워 교사’의 특권이 있다-------------------------초등학교 교사 위지영
내게 교사는 볼품 없는 존재였다
내 형편에 맞춘 진로 선택
첫 수업 시간에 마주한 수십 개의 눈
무책임한 선배 교사, 사장처럼 행동하는 교장
학교에서 가장 행복한 사람은 누구일까
상처 많은 교사가 상처받은 아이를 알아보기까지
통합 학급 담임: 특별한 아이는 없다
“기억에 남는 선생님이 되길 바랍니다”
교사에게 안전한 관계란
아이들 앞에서 웃는 사람
누군가를 인정해주는 단 한 사람이 되고 싶다------------중학교 진로상담 교사 최현미
학생의 성장을 기다려주는 선생님
새내기 교사의 꿈
아이들을 휘어잡지 못하면 무능한가
겉으로 보기에 열심히 사는 교사
변화의 시작과 중심은 타인이 아닌 바로 나
나도 그들도 같은 학부모다
특성화고등학교 담임
‘엄마가 먼저 공부하세요’
진로상담 교사가 되다
아이들을 진심으로 대하기
계속 교사이고 싶은 마음 ------------------------전 음악교사 최신옥
틀에 얽매이지 않는 선생님
칭찬 릴레이와 월 돌아보기
존중과 허용 안에서 흐트러지는 아이들
아이의 존재감은 꽃과 함께 피어났다
아이들의 눈빛이 바뀌는 순간
수행평가는 축제처럼 할 수는 없을까
그때 그 아이를 포기하지 않았더라면
낯선 사람들 앞에서 나 자신을 드러내다
교단에 선 자신을 사랑하는 교사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