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적바라기
로즈
2023-12-20 09:30
158
0
본문
목적바라기
도서명 : 목적바라기
저자/출판사 : 존,콜먼, 프리렉
쪽수 : 272쪽
출판일 : 2022-05-06
ISBN : 9788965403326
정가 : 16000
들어가며
_목적이 있는 삶
_개인의 목표 구축하기
_이 책의 목적
1부 목적을 시작하다
1장 목적은 무엇이고 왜 중요한가?
_의미의 위기
_당신은 지금 어디에 있는가?
2장 나의 출발선은 어디일까?
_충만하고 균형 잡힌 삶의 비결
_지금 어떤 삶을 살고 있는가?
2부 목적에 대해 다시 생각하다
3장 세 가지 잘못된 고정관념
_고정관념 1: 목적은 찾는 것이다
_고정관념 2: 목적은 딱 하나뿐이다
_고정관념 3: 목적은 불변한다
_앞으로 나아가라
4장 의미를 채굴하라
_의미 채굴하기: 잘 보이지 않는다 해도
__1단계: 측량하기
__2단계: 팀 꾸리기
__3단계: 목적 원석 채굴하기
_채굴하고 만들어라
5장 목적의 원천은 하나가 아니다
_사랑
_취미와 자기 계발
_아름다움
_직업
_종교와 철학
_봉사
_삶의 어디에나 의미가 있다
6장 목적은 바뀐다
_목적의 변화에 대처하는 방법
__첫째. 영원한 것을 찾아라
__둘째. 변화를 유심히 살펴라
__셋째. 정체기를 거부하라
__넷째. 내려놓는 법을 배워라
3부 목적을 만들다
7장 일을 크래프팅하라
_잡 크래프팅의 기술
__첫째. 의미 있는 것들을 찾아라
__둘째. 의미 있는 새로운 과제를 맡아라
__셋째. 똑같은 일을 다르게 하라
8장 장인 정신을 추구하라
_일회용 시대의 장인 정신
_삶에서 장인 정신을 추구하는 방법
__첫째. 일에서 장인 정신을 추구할 기회를 찾아라
__둘째. 장인 정신을 추구할 수 있는 취미를 찾아라
__셋째. 경쟁할 기회를 찾아라
__넷째. 타인의 기술을 보고 감탄하라
_장인 정신의 부름
9장 일을 봉사와 연결하라
_봉사를 중심에 놓아라
_봉사의 4C & 2P 접근법
__고객
__동료
__공동체
__자본
__파트너
__사랑하는 사람들
_나는 누구에게 봉사하는가?
10장 긍정적인 관계에 투자하라
_직장에서 긍정적인 관계를 맺어라
_만족스럽고 의미 있는 직장 관계를 위해서
__첫째. 관심과 신뢰의 자세로 대하라
__둘째. 멘토와 멘티가 되어라
__셋째. 가장 긍정적인 관계에 집중하라
__넷째. 망가지거나 정체된 관계를 바로잡아라
__다섯째. 계속 새롭고 다양한 관계를 구축하라
__여섯째. 직장 밖의 인간관계에 시간을 쏟아라
_투자할 시간
4부 조직에서의 목적
11장 목적이 있는 조직 문화를 만들어라
_조직: 목적의 힘
_기업 문화를 위한 새로운 프레임워크
__핵심 목적: 비전 또는 사명
__가치관: 조직이 일에 헌신하는 방식
__부차적인 목적 원천: 개인의 일상 경험을 통해 목적이 실현되는 방식
_목적과 문화의 일치
12장 기업의 목적을 개인의 삶으로
_기업 목적의 '어떻게'
__첫째. 조직을 포괄적으로 참여시켜라
__둘째. 주기적으로 사명과 가치관을 재확인하라
__셋째. 기업의 목적과 가치를 실천하는 사람들을 인정해 주어라
__넷째. 하향식과 상향식 접근법을 모두 장려하라
__다섯째. 유연성을 추구하라
__여섯째. 조직의 모든 계층에 귀 기울여라
__일곱째. 일관적으로 소통하라
_기업 목적의 부름
나가며: 이제는 행동으로 옮길 때
부록: 나의 행복 찾기
참고문헌 및 출처
도서명 : 목적바라기
저자/출판사 : 존,콜먼, 프리렉
쪽수 : 272쪽
출판일 : 2022-05-06
ISBN : 9788965403326
정가 : 16000
들어가며
_목적이 있는 삶
_개인의 목표 구축하기
_이 책의 목적
1부 목적을 시작하다
1장 목적은 무엇이고 왜 중요한가?
_의미의 위기
_당신은 지금 어디에 있는가?
2장 나의 출발선은 어디일까?
_충만하고 균형 잡힌 삶의 비결
_지금 어떤 삶을 살고 있는가?
2부 목적에 대해 다시 생각하다
3장 세 가지 잘못된 고정관념
_고정관념 1: 목적은 찾는 것이다
_고정관념 2: 목적은 딱 하나뿐이다
_고정관념 3: 목적은 불변한다
_앞으로 나아가라
4장 의미를 채굴하라
_의미 채굴하기: 잘 보이지 않는다 해도
__1단계: 측량하기
__2단계: 팀 꾸리기
__3단계: 목적 원석 채굴하기
_채굴하고 만들어라
5장 목적의 원천은 하나가 아니다
_사랑
_취미와 자기 계발
_아름다움
_직업
_종교와 철학
_봉사
_삶의 어디에나 의미가 있다
6장 목적은 바뀐다
_목적의 변화에 대처하는 방법
__첫째. 영원한 것을 찾아라
__둘째. 변화를 유심히 살펴라
__셋째. 정체기를 거부하라
__넷째. 내려놓는 법을 배워라
3부 목적을 만들다
7장 일을 크래프팅하라
_잡 크래프팅의 기술
__첫째. 의미 있는 것들을 찾아라
__둘째. 의미 있는 새로운 과제를 맡아라
__셋째. 똑같은 일을 다르게 하라
8장 장인 정신을 추구하라
_일회용 시대의 장인 정신
_삶에서 장인 정신을 추구하는 방법
__첫째. 일에서 장인 정신을 추구할 기회를 찾아라
__둘째. 장인 정신을 추구할 수 있는 취미를 찾아라
__셋째. 경쟁할 기회를 찾아라
__넷째. 타인의 기술을 보고 감탄하라
_장인 정신의 부름
9장 일을 봉사와 연결하라
_봉사를 중심에 놓아라
_봉사의 4C & 2P 접근법
__고객
__동료
__공동체
__자본
__파트너
__사랑하는 사람들
_나는 누구에게 봉사하는가?
10장 긍정적인 관계에 투자하라
_직장에서 긍정적인 관계를 맺어라
_만족스럽고 의미 있는 직장 관계를 위해서
__첫째. 관심과 신뢰의 자세로 대하라
__둘째. 멘토와 멘티가 되어라
__셋째. 가장 긍정적인 관계에 집중하라
__넷째. 망가지거나 정체된 관계를 바로잡아라
__다섯째. 계속 새롭고 다양한 관계를 구축하라
__여섯째. 직장 밖의 인간관계에 시간을 쏟아라
_투자할 시간
4부 조직에서의 목적
11장 목적이 있는 조직 문화를 만들어라
_조직: 목적의 힘
_기업 문화를 위한 새로운 프레임워크
__핵심 목적: 비전 또는 사명
__가치관: 조직이 일에 헌신하는 방식
__부차적인 목적 원천: 개인의 일상 경험을 통해 목적이 실현되는 방식
_목적과 문화의 일치
12장 기업의 목적을 개인의 삶으로
_기업 목적의 '어떻게'
__첫째. 조직을 포괄적으로 참여시켜라
__둘째. 주기적으로 사명과 가치관을 재확인하라
__셋째. 기업의 목적과 가치를 실천하는 사람들을 인정해 주어라
__넷째. 하향식과 상향식 접근법을 모두 장려하라
__다섯째. 유연성을 추구하라
__여섯째. 조직의 모든 계층에 귀 기울여라
__일곱째. 일관적으로 소통하라
_기업 목적의 부름
나가며: 이제는 행동으로 옮길 때
부록: 나의 행복 찾기
참고문헌 및 출처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