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공무원 구현 교육학 핵심 요약집
로즈
2023-12-20 09:30
333
0
본문
2023 공무원 구현 교육학 핵심 요약집
도서명 : 2023 공무원 구현 교육학 핵심 요약집
저자/출판사 : 권구현, 미래가치
쪽수 : 312쪽
출판일 : 2022-05-02
ISBN : 9791167731272
정가 : 18000
제1장 교육의 기초
ㆍ구조도
제1절 교육의 개념과 정의 및 목적
제2절 평생교육과 그 유사 개념
제2장 교육철학
ㆍ구조도
제1절 전통 교육철학
제2절 현대의 교육철학과 교육:20세기 전반 미국
제3장 서양교육사
ㆍ구조도
제1절 고대 그리스와 로마 교육
제2절 중세 교육
제3절 근대 교육
제4장 한국교육사
ㆍ구조도
ㆍ한국교육사 개관
제1절 삼국시대의 교육
제2절 고려시대의 교육
제3절 조선시대의 관학(官學) 교육
제4절 조선시대의 사학(私學) 교육
제5절 조선시대의 주요 학자
제6절 조선시대의 실학사상과 교육
제7절 개화기 교육적 노력
제8절 일제강점기 교육
제5장 교육과정
ㆍ구조도
제1절 교육과정의 개념
제2절 교육과정의 설계
제3절 교육과정의 유형
제4절 우리나라의 교육과정 변천
제6장 교육평가
ㆍ구조도
제1절 교육평가의 이해와 검사관
제2절 교육평가의 모형
제3절 교육평가의 유형
제4절 검사도구의 조건
제5절 정의적 특성의 평가
제6절 표준화 검사와 수행평가
제7절 측정치와 집중경향치 및 변인연구
제8절 평가점수의 유형
제9절 교육연구
제7장 교육사회학
ㆍ구조도
제1절 교육사회학의 이해
제2절 기능주의와 갈등주의 이론
제3절 신교육사회학
제4절 상징적 상호작용론
제5절 교육평등론과 사회정의론
제6절 학력상승과 사회이동
제7절 학력격차와 비행이론
제8절 문화 관련 용어
제9절 평생교육법 이해
제8장 교육심리학
ㆍ구조도
제1절 인간의 발달의 이해
제2절 발달이론
제3절 지능과 심리 검사
제4절 인지양식과 창의력
제5절 동기이론
제6절 정보처리(인지주의적 학습)와 전이
제7절 행동주의(S-R) 학습이론
제8절 형태주의와 사회인지학습이론
제9절 구성주의 학습
제10절 적응기제
제9장 교수ㆍ학습
ㆍ구조도
제1절 교육목표의 이해
제2절 교수매체와 관련 수업
제3절 교수설계 모형
제4절 교수이론 모형
제5절 학습모형
제6절 협동학습(cooperative learning)
제10장 생활지도 및 상담
ㆍ구조도
제1절 생활지도의 원리와 주요 활동
제2절 진로이론
제3절 기본적 상담 기법 및 상담 이론 요약
제4절 상담 이론의 이해
제11장 교육행정학
ㆍ구조도
제1절 교육행정의 개념과 원리
제2절 교육행정의 조직 이론(행정발달 이론)
제3절 조직의 이해
제4절 조직 동기 이론
제5절 지도성 이론
제6절 교육기획과 교육정책 결정 및 의사소통
제7절 장학행정
제8절 예산편성과 경영ㆍ관리 기법
제9절 교육재정과 교육비
제10절 교육자치제도
제11절 교원과 교직단체
제12절 교원인사제도
도서명 : 2023 공무원 구현 교육학 핵심 요약집
저자/출판사 : 권구현, 미래가치
쪽수 : 312쪽
출판일 : 2022-05-02
ISBN : 9791167731272
정가 : 18000
제1장 교육의 기초
ㆍ구조도
제1절 교육의 개념과 정의 및 목적
제2절 평생교육과 그 유사 개념
제2장 교육철학
ㆍ구조도
제1절 전통 교육철학
제2절 현대의 교육철학과 교육:20세기 전반 미국
제3장 서양교육사
ㆍ구조도
제1절 고대 그리스와 로마 교육
제2절 중세 교육
제3절 근대 교육
제4장 한국교육사
ㆍ구조도
ㆍ한국교육사 개관
제1절 삼국시대의 교육
제2절 고려시대의 교육
제3절 조선시대의 관학(官學) 교육
제4절 조선시대의 사학(私學) 교육
제5절 조선시대의 주요 학자
제6절 조선시대의 실학사상과 교육
제7절 개화기 교육적 노력
제8절 일제강점기 교육
제5장 교육과정
ㆍ구조도
제1절 교육과정의 개념
제2절 교육과정의 설계
제3절 교육과정의 유형
제4절 우리나라의 교육과정 변천
제6장 교육평가
ㆍ구조도
제1절 교육평가의 이해와 검사관
제2절 교육평가의 모형
제3절 교육평가의 유형
제4절 검사도구의 조건
제5절 정의적 특성의 평가
제6절 표준화 검사와 수행평가
제7절 측정치와 집중경향치 및 변인연구
제8절 평가점수의 유형
제9절 교육연구
제7장 교육사회학
ㆍ구조도
제1절 교육사회학의 이해
제2절 기능주의와 갈등주의 이론
제3절 신교육사회학
제4절 상징적 상호작용론
제5절 교육평등론과 사회정의론
제6절 학력상승과 사회이동
제7절 학력격차와 비행이론
제8절 문화 관련 용어
제9절 평생교육법 이해
제8장 교육심리학
ㆍ구조도
제1절 인간의 발달의 이해
제2절 발달이론
제3절 지능과 심리 검사
제4절 인지양식과 창의력
제5절 동기이론
제6절 정보처리(인지주의적 학습)와 전이
제7절 행동주의(S-R) 학습이론
제8절 형태주의와 사회인지학습이론
제9절 구성주의 학습
제10절 적응기제
제9장 교수ㆍ학습
ㆍ구조도
제1절 교육목표의 이해
제2절 교수매체와 관련 수업
제3절 교수설계 모형
제4절 교수이론 모형
제5절 학습모형
제6절 협동학습(cooperative learning)
제10장 생활지도 및 상담
ㆍ구조도
제1절 생활지도의 원리와 주요 활동
제2절 진로이론
제3절 기본적 상담 기법 및 상담 이론 요약
제4절 상담 이론의 이해
제11장 교육행정학
ㆍ구조도
제1절 교육행정의 개념과 원리
제2절 교육행정의 조직 이론(행정발달 이론)
제3절 조직의 이해
제4절 조직 동기 이론
제5절 지도성 이론
제6절 교육기획과 교육정책 결정 및 의사소통
제7절 장학행정
제8절 예산편성과 경영ㆍ관리 기법
제9절 교육재정과 교육비
제10절 교육자치제도
제11절 교원과 교직단체
제12절 교원인사제도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