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위교육의 이론과 실제 > 도서

본문 바로가기

도서

상위교육의 이론과 실제

로즈
2023-12-20 09:30 163 0

본문

상위교육의 이론과 실제
9791168013902.jpg


도서명 : 상위교육의 이론과 실제
저자/출판사 : 류영룡, 한국학술정보
쪽수 : 322쪽
출판일 : 2022-04-30
ISBN : 9791168013902
정가 : 23000

머리말

제1장 교육이란 무엇인가?
1. 교육의 의미
2. 교육의 이미지
3. 교육의 본질과 가치

제2장 상위교육은 무엇인가?
1. 개념체제 교육론
2. 상위교육의 의미
3. 상위교육의 실천사례

제3장 상위교육의 핵심역량은 무엇인가?
1. 역량의 의미
2. 핵심역량 기반 교육과정
3. 상위교육의 핵심역량

제4장 어떻게 기초학업능력을 기를 것인가?
1. 교육어의 활용 능력
2. 문해력의 향상
3. 문해력 향상 프로그램

제5장 어떻게 교육의 규칙을 공유할 것인가?
1. 교육원리의 의미
2. 교육원리의 실천사례
3. 교육원리의 실천

제6장 어떻게 교육을 혁신할 것인가?
1. 교육혁신 능력
2. 교육혁신의 사례
3. 교육혁신의 방안

제7장 어떻게 의사소통을 할 것인가?
1. 의사소통 유형
2. 의사소통의 사례
3. 의사소통 프로그램

제8장 어떻게 미래성장 교육능력을 기를 것인가?
1. 미래성장 교육능력
2. 미래성장 교육의 요소
3. 미래성장 교육을 위한 수업

제9장 어떻게 창의.융합 교육을 할 것인가?
1. 창의.융합의 의미
2. 창의.융합형 수업 방안
3. 창의.융합형 혁신 수업

제10장 어떻게 상위교육을 체험할 것인가?
1. 협동교육 공동체
2. 공동체 교육역량
3. 상위교육 프로그램

제11장 어떻게 교육의 상황에 적응할 것인가?
1. 교육에 적응
2. 교육상황에 적응
3. 교육양태에 적응

제12장 어떻게 교육적 맥락에 적응할 것인가?
1. 개별적 적응 역량
2. 다양한 학습전략
3. 학습전략의 실천

제13장 어떻게 사회정서학습을 할 것인가?
1. 사회정서학습의 의미
2. 정서교육의 필요성
3. 사회정서학습

제14장 어떻게 문제해결을 협력적으로 할 것인가?
1. 협력적 문제해결
2. 협력적 문제해결 방안
3. 협력적 문제해결 기법

제15장 어떻게 상위교육을 평가할 것인가?
1. 교육평가의 의미
2. 새 평가 방안의 탐색과 사례
3. 상위교육의 평가

참고문헌
미주
색인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