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인 머신
땅끝
2023-12-14 08: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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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아티스트 인 머신
도서명 : 아티스트 인 머신
저자/출판사 : 아서,I,밀러,저자,글,김동환,최영호,번역, 컬처북스
쪽수 : 588쪽
출판일 : 2022-11-05
ISBN : 9788992074803
정가 : 39500
옮긴이의 말
저자 서문
한국어판 저자 서문
서론
제1부 | 창의성 이해하기
제1장 ㆍ 무엇이 우리를 창의적으로 만드는가?
제2장 ㆍ 창의성의 7가지 특징과 천재의 두 가지 징표
제3장 ㆍ 마거릿 보든의 창의성, 세 가지 유형
제4장 ㆍ 무의식적 사고: 핵심 구성 요소
제5장 ㆍ 인공지능의 탄생
제6장 ㆍ 컴퓨터가 하는 게임
제2부 | 화가로서 컴퓨터의 초상화
제7장 ㆍ 딥드림: 알렉산더 모드빈체프는 컴퓨터 속의 숨겨진 층을 어떻게 찾았을까?
제8장 ㆍ 블레즈 아게라 이 아카스는 예술가와 기계 지능을 결합한다
제9장 ㆍ 딥드림 다음에 무엇이 나왔는가?
제10장 ㆍ 이안 굿펠로의 생성적 적대 신경망: AI는 상상하는 법을 배운다
제11장 ㆍ 필립 아이솔라의 ‘픽스투픽스’: 그림 채우기
제12장 ㆍ 주옌쥔의 사이클갠은 말을 얼룩말로 바꾼다
제13장 ㆍ 아메드 엘가맬의 창의적 적대 신경망
제14장 ㆍ “정령 그것은 미술일까”: GAN, 미술 시장에 편입되다
제15장 ㆍ 사이먼 콜턴의 ‘더 페인팅 풀’
제16장 ㆍ 호드 립슨과 패트릭 트레셋의 화가 로봇
제3부 | 음악을 만드는 기계: “알고리즘”에 “리듬” 넣기
제17장 ㆍ 마젠타 프로젝트: AI가 직접 자기 고유의 음악을 만든다
제18장 ㆍ 웨이브넷과 엔신스에서 코코넷까지: 음악 제작에서의 모험
제19장 ㆍ 프랑수아 파쉐와 노래를 즉흥 연주하고 작곡하는 그의 컴퓨터 플로 머신
제20장 ㆍ 길 와인버그 및 메이슨 브레탄 그리고 그들의 로봇 재즈 밴드
제21장 ㆍ 데이비드 코프는 “바흐보다 더 바흐 같은” 음악을 만든다
제22장 ㆍ 밥 스투름과 오데드 벤-탈의 AI가 작곡한 〈The Drunken Pint〉와 다른 민속 음악
제23장 ㆍ 레베카 피브링크는 동작을 사용하여 소리를 생성한다
제24장 ㆍ 마와리드 메리 파보드는 음악을 스케치한다
제25장 ㆍ 에두아르도 미란다와 그의 즉흥 연주
제4부 | 옛날 옛적에: 단어로 마법을 만드는 컴퓨터
제26장 ㆍ 피노키오 효과
제27장 ㆍ 마지막 국경: 유머 감각을 가진 컴퓨터
제28장 ㆍ AI와 시
제29장 ㆍ 라파엘 페레즈 이 페레즈와 원숙한 이야기를 창조하는 문제
제30장 ㆍ 닉 몬포트는 파이(π)로 시를 만든다
제31장 ㆍ 앨리슨 패리쉬는 의미 공간으로 탐사선을 보낸다
제32장 ㆍ 로스 굿윈과 첫 AI 대본의 영화
제33장 ㆍ 사라 하몬은 AI를 사용해 이해를 돕는 은유를 만든다
제34장 ㆍ 토니 빌과 그의 은유 및 스토리 생성 프로그램
제35장 ㆍ 한나 데이비스는 단어를 음악으로 바꾼다
제36장 ㆍ 사이먼 콜턴의 시적 바보
제5부 | 안드로이드 로이드 웨버와 친구들의 무대 공연
제37장 ㆍ 컴퓨터로 창작한 세계 첫 뮤지컬: 《울타리 너머》
제6부 | 컴퓨터는 창의적일 수 있는가?
제38장 ㆍ 미래에 대한 짧은 경험
제39장 ㆍ 컴퓨터의 뇌에서는 무슨 일이 일어나는가?
제40장 ㆍ 무엇이 창의성을 가동시키는가?
제41장 ㆍ 컴퓨터의 창의성 평가하기
제42장 ㆍ 느낌을 가진 컴퓨터
제43장 ㆍ 의식의 질문
제44장 ㆍ 마이클 그라지아노: 의식적 컴퓨터 개발
제45장 ㆍ 반대하는 두 가지 목소리
제46장 ㆍ 창의성의 특징을 컴퓨터에 적용할 수 있는가?
제47장 ㆍ 미래
감사의 말
삽화 목록
참고 문헌
색인
지은이 · 옮긴이 소개
도서명 : 아티스트 인 머신
저자/출판사 : 아서,I,밀러,저자,글,김동환,최영호,번역, 컬처북스
쪽수 : 588쪽
출판일 : 2022-11-05
ISBN : 9788992074803
정가 : 39500
옮긴이의 말
저자 서문
한국어판 저자 서문
서론
제1부 | 창의성 이해하기
제1장 ㆍ 무엇이 우리를 창의적으로 만드는가?
제2장 ㆍ 창의성의 7가지 특징과 천재의 두 가지 징표
제3장 ㆍ 마거릿 보든의 창의성, 세 가지 유형
제4장 ㆍ 무의식적 사고: 핵심 구성 요소
제5장 ㆍ 인공지능의 탄생
제6장 ㆍ 컴퓨터가 하는 게임
제2부 | 화가로서 컴퓨터의 초상화
제7장 ㆍ 딥드림: 알렉산더 모드빈체프는 컴퓨터 속의 숨겨진 층을 어떻게 찾았을까?
제8장 ㆍ 블레즈 아게라 이 아카스는 예술가와 기계 지능을 결합한다
제9장 ㆍ 딥드림 다음에 무엇이 나왔는가?
제10장 ㆍ 이안 굿펠로의 생성적 적대 신경망: AI는 상상하는 법을 배운다
제11장 ㆍ 필립 아이솔라의 ‘픽스투픽스’: 그림 채우기
제12장 ㆍ 주옌쥔의 사이클갠은 말을 얼룩말로 바꾼다
제13장 ㆍ 아메드 엘가맬의 창의적 적대 신경망
제14장 ㆍ “정령 그것은 미술일까”: GAN, 미술 시장에 편입되다
제15장 ㆍ 사이먼 콜턴의 ‘더 페인팅 풀’
제16장 ㆍ 호드 립슨과 패트릭 트레셋의 화가 로봇
제3부 | 음악을 만드는 기계: “알고리즘”에 “리듬” 넣기
제17장 ㆍ 마젠타 프로젝트: AI가 직접 자기 고유의 음악을 만든다
제18장 ㆍ 웨이브넷과 엔신스에서 코코넷까지: 음악 제작에서의 모험
제19장 ㆍ 프랑수아 파쉐와 노래를 즉흥 연주하고 작곡하는 그의 컴퓨터 플로 머신
제20장 ㆍ 길 와인버그 및 메이슨 브레탄 그리고 그들의 로봇 재즈 밴드
제21장 ㆍ 데이비드 코프는 “바흐보다 더 바흐 같은” 음악을 만든다
제22장 ㆍ 밥 스투름과 오데드 벤-탈의 AI가 작곡한 〈The Drunken Pint〉와 다른 민속 음악
제23장 ㆍ 레베카 피브링크는 동작을 사용하여 소리를 생성한다
제24장 ㆍ 마와리드 메리 파보드는 음악을 스케치한다
제25장 ㆍ 에두아르도 미란다와 그의 즉흥 연주
제4부 | 옛날 옛적에: 단어로 마법을 만드는 컴퓨터
제26장 ㆍ 피노키오 효과
제27장 ㆍ 마지막 국경: 유머 감각을 가진 컴퓨터
제28장 ㆍ AI와 시
제29장 ㆍ 라파엘 페레즈 이 페레즈와 원숙한 이야기를 창조하는 문제
제30장 ㆍ 닉 몬포트는 파이(π)로 시를 만든다
제31장 ㆍ 앨리슨 패리쉬는 의미 공간으로 탐사선을 보낸다
제32장 ㆍ 로스 굿윈과 첫 AI 대본의 영화
제33장 ㆍ 사라 하몬은 AI를 사용해 이해를 돕는 은유를 만든다
제34장 ㆍ 토니 빌과 그의 은유 및 스토리 생성 프로그램
제35장 ㆍ 한나 데이비스는 단어를 음악으로 바꾼다
제36장 ㆍ 사이먼 콜턴의 시적 바보
제5부 | 안드로이드 로이드 웨버와 친구들의 무대 공연
제37장 ㆍ 컴퓨터로 창작한 세계 첫 뮤지컬: 《울타리 너머》
제6부 | 컴퓨터는 창의적일 수 있는가?
제38장 ㆍ 미래에 대한 짧은 경험
제39장 ㆍ 컴퓨터의 뇌에서는 무슨 일이 일어나는가?
제40장 ㆍ 무엇이 창의성을 가동시키는가?
제41장 ㆍ 컴퓨터의 창의성 평가하기
제42장 ㆍ 느낌을 가진 컴퓨터
제43장 ㆍ 의식의 질문
제44장 ㆍ 마이클 그라지아노: 의식적 컴퓨터 개발
제45장 ㆍ 반대하는 두 가지 목소리
제46장 ㆍ 창의성의 특징을 컴퓨터에 적용할 수 있는가?
제47장 ㆍ 미래
감사의 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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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은이 · 옮긴이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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