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 갭스톤디자인
땅끝
2023-12-14 08:54
329
0
본문
품질경영 갭스톤디자인
도서명 : 품질경영 갭스톤디자인
저자/출판사 : 최도영,저자,글,, 신영사
쪽수 : 314쪽
출판일 : 2022-10-25
ISBN : 9788955018042
정가 : 23000
Ⅰ. 품질의 기초 개념
1.1 품질의 정의
1.1.1 품질의 정의
1.1.2 품질의 관점과 품질경영의 범위
1.2 품질의 범주와 측정
1.2.1 품질의 범주
1.2.2 품질의 측정
1.3 품질경영을 위한 통계적 개념의 기초
1.3.1 기술통계 기초:데이터의 수치적 표현
1.3.2 기술통계 기초:데이터의 시각적 표현
1.3.3 확률과 확률변수
1.3.4 확률분포
II. 품질개선방법론 개요
2.1 문제해결의 절차와 도구
2.1.1 공학적 문제해결 절차
2.1.2 품질개선의 기본 도구
2.2 식스시그마 개요
2.2.1 식스시그마의 개념
2.2.2 식스시그마의 효과
2.2.3 식스시그마의 문제해결방법론
2.3 품질개선방법론 정의
2.3.1 방법론의 구성
2.3.2 방법론의 특징
III. 품질개선방법론 상세
3.1 정의(Define)단계
3.1.1 Task 1. 문제 식별
3.1.2 Task 2. CTQ 정의
3.2 측정(Measure)단계
3.2.1 Task 3. 분석계획
3.2.2 Task 4. 현 수준 분석
3.3 분석(Analyze)단계
3.3.1 Task 5. 잠재원인 분석
3.3.2 Task 6. Vital Few 선정
3.4 개선(Improve)단계
3.4.1 Task 7. 개선안 도출
3.4.2 Task 8. 개선안 상세화
3.5 관리(Control)단계
3.5.1 Task 9. 관리체계 수립
3.5.2 Task 10. 공유 및 확산
부 록
부록 1. 프로젝트 최종발표보고서 작성 템플릿
부록 2. 캡스톤디자인 프로젝트 수행 사례
참고문헌
찾아보기
도서명 : 품질경영 갭스톤디자인
저자/출판사 : 최도영,저자,글,, 신영사
쪽수 : 314쪽
출판일 : 2022-10-25
ISBN : 9788955018042
정가 : 23000
Ⅰ. 품질의 기초 개념
1.1 품질의 정의
1.1.1 품질의 정의
1.1.2 품질의 관점과 품질경영의 범위
1.2 품질의 범주와 측정
1.2.1 품질의 범주
1.2.2 품질의 측정
1.3 품질경영을 위한 통계적 개념의 기초
1.3.1 기술통계 기초:데이터의 수치적 표현
1.3.2 기술통계 기초:데이터의 시각적 표현
1.3.3 확률과 확률변수
1.3.4 확률분포
II. 품질개선방법론 개요
2.1 문제해결의 절차와 도구
2.1.1 공학적 문제해결 절차
2.1.2 품질개선의 기본 도구
2.2 식스시그마 개요
2.2.1 식스시그마의 개념
2.2.2 식스시그마의 효과
2.2.3 식스시그마의 문제해결방법론
2.3 품질개선방법론 정의
2.3.1 방법론의 구성
2.3.2 방법론의 특징
III. 품질개선방법론 상세
3.1 정의(Define)단계
3.1.1 Task 1. 문제 식별
3.1.2 Task 2. CTQ 정의
3.2 측정(Measure)단계
3.2.1 Task 3. 분석계획
3.2.2 Task 4. 현 수준 분석
3.3 분석(Analyze)단계
3.3.1 Task 5. 잠재원인 분석
3.3.2 Task 6. Vital Few 선정
3.4 개선(Improve)단계
3.4.1 Task 7. 개선안 도출
3.4.2 Task 8. 개선안 상세화
3.5 관리(Control)단계
3.5.1 Task 9. 관리체계 수립
3.5.2 Task 10. 공유 및 확산
부 록
부록 1. 프로젝트 최종발표보고서 작성 템플릿
부록 2. 캡스톤디자인 프로젝트 수행 사례
참고문헌
찾아보기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