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트렌드 노트
땅끝
2023-12-14 08:54
267
0
본문
2023 트렌드 노트
도서명 : 2023 트렌드 노트
저자/출판사 : 이원희,박현영,최재연,정석환,신수정,신예은,심우연,저, 북스톤
쪽수 : 304쪽
출판일 : 2022-10-24
ISBN : 9791191211832
정가 : 17000
책 머리에 | 트렌드의 아이러니
프롤로그 | 혼자, 오래 살 것을 기대하는 사람들의 선택지
총론 생활변화의 중심축
1장 이 시대의 가치 : 효율·성취, 간편·건강, 자아·독립
트렌드의 속성 : 변주 가능성, 접근성, 경제성, 상징성
‘스위트홈’에서 ‘독립된 나’로 변화한 가치관
효율적으로 성취하기
간편하게 건강 챙기기
1인분의 자아로 독립하기
[마케터를 위한 시사점]
《2022 트렌드 노트》 키워드에 대한 첨언
1부 새로운 정체성
2장 우리는 모두 금쪽이다
Z세대, 부정적 감정을 말하다
우울증이면? 정신과에 가야지
멘탈케어를 위한 위안과 몰입의 시간
[마케터를 위한 시사점]
3장 MZ, 이제 그만
‘세대’의 세대 변화
MZ 키워드의 존재이유, 유리함과 옳음 사이
MZ의 다른 이름, ‘청년’
‘1인분만 할게요’ vs. ‘1인분이라도 잘하자’
[마케터를 위한 시사점]
2부 새로운 경제감각
4장 자본주의 키즈의 감감감
‘자낳괴’와 ‘갓생’ 사이
#민감 : 관습을 따져 묻고 습관을 성형하다
#쾌감 : (손해를 보았지만) 경험치를 획득했습니다
#교감 : 새로운 관계 맺기의 원형, 팬덤
문화적 교감 속에 경계가 사라진다
[마케터를 위한 시사점]
5장 환금성(換金性)의 시대, 자산이 되는 아카이브
아카이빙, ‘나’의 역사를 풀어내는 새로운 방법
자신을 쌓는 아카이빙, 자산이 되는 아카이브
플랫폼을 통한 동류의 발견, 소통, 환금성
정체성이 자산이 된다
[마케터를 위한 시사점]
6장 동경의 소비, 사랑의 소비, 필요의 소비
결제수단이 변화하며 달라진 것들
동경의 소비, 비싸지 않다
행복하다, 사랑의 소비
아깝다, 필요의 소비
소비의 미래 : 게이트의 통합, 포인트의 게임화, 이를 강화하는 소비주체
[마케터를 위한 시사점]
3부 새로운 소유방식
7장 기계, 반려와 애착의 대상이 되다
나만을 위한 디지털 기기
보는 것에서 듣기까지, 디바이스와 함께 확장하는 콘텐츠
플랫폼과 디바이스, 소비자를 생산자로 만든다
개인화, 다양화, 세분화, 돌아갈 일은 없을 것이다
[마케터를 위한 시사점]
8장 구독, 자신만의 유니버스를 소유하는 방식
구독으로 취향과 안목을 소유한다
구독은 지불방식이 아닌 관계방식이다
유니버스를 채우는 여정, 구독의 세 유형
어떻게 이탈을 막을 것인가
개인이 매체이고, 개인을 구독한다
[마케터를 위한 시사점]
에필로그 | 한 번도 보지 못한 소비주체의 등장
도서명 : 2023 트렌드 노트
저자/출판사 : 이원희,박현영,최재연,정석환,신수정,신예은,심우연,저, 북스톤
쪽수 : 304쪽
출판일 : 2022-10-24
ISBN : 9791191211832
정가 : 17000
책 머리에 | 트렌드의 아이러니
프롤로그 | 혼자, 오래 살 것을 기대하는 사람들의 선택지
총론 생활변화의 중심축
1장 이 시대의 가치 : 효율·성취, 간편·건강, 자아·독립
트렌드의 속성 : 변주 가능성, 접근성, 경제성, 상징성
‘스위트홈’에서 ‘독립된 나’로 변화한 가치관
효율적으로 성취하기
간편하게 건강 챙기기
1인분의 자아로 독립하기
[마케터를 위한 시사점]
《2022 트렌드 노트》 키워드에 대한 첨언
1부 새로운 정체성
2장 우리는 모두 금쪽이다
Z세대, 부정적 감정을 말하다
우울증이면? 정신과에 가야지
멘탈케어를 위한 위안과 몰입의 시간
[마케터를 위한 시사점]
3장 MZ, 이제 그만
‘세대’의 세대 변화
MZ 키워드의 존재이유, 유리함과 옳음 사이
MZ의 다른 이름, ‘청년’
‘1인분만 할게요’ vs. ‘1인분이라도 잘하자’
[마케터를 위한 시사점]
2부 새로운 경제감각
4장 자본주의 키즈의 감감감
‘자낳괴’와 ‘갓생’ 사이
#민감 : 관습을 따져 묻고 습관을 성형하다
#쾌감 : (손해를 보았지만) 경험치를 획득했습니다
#교감 : 새로운 관계 맺기의 원형, 팬덤
문화적 교감 속에 경계가 사라진다
[마케터를 위한 시사점]
5장 환금성(換金性)의 시대, 자산이 되는 아카이브
아카이빙, ‘나’의 역사를 풀어내는 새로운 방법
자신을 쌓는 아카이빙, 자산이 되는 아카이브
플랫폼을 통한 동류의 발견, 소통, 환금성
정체성이 자산이 된다
[마케터를 위한 시사점]
6장 동경의 소비, 사랑의 소비, 필요의 소비
결제수단이 변화하며 달라진 것들
동경의 소비, 비싸지 않다
행복하다, 사랑의 소비
아깝다, 필요의 소비
소비의 미래 : 게이트의 통합, 포인트의 게임화, 이를 강화하는 소비주체
[마케터를 위한 시사점]
3부 새로운 소유방식
7장 기계, 반려와 애착의 대상이 되다
나만을 위한 디지털 기기
보는 것에서 듣기까지, 디바이스와 함께 확장하는 콘텐츠
플랫폼과 디바이스, 소비자를 생산자로 만든다
개인화, 다양화, 세분화, 돌아갈 일은 없을 것이다
[마케터를 위한 시사점]
8장 구독, 자신만의 유니버스를 소유하는 방식
구독으로 취향과 안목을 소유한다
구독은 지불방식이 아닌 관계방식이다
유니버스를 채우는 여정, 구독의 세 유형
어떻게 이탈을 막을 것인가
개인이 매체이고, 개인을 구독한다
[마케터를 위한 시사점]
에필로그 | 한 번도 보지 못한 소비주체의 등장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