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학교의 체육선생
땅끝
2023-12-14 08:54
269
0
본문
이상한 학교의 체육선생
도서명 : 이상한 학교의 체육선생
저자/출판사 : 최정규,저자,글,, 보민출판사
쪽수 : 432쪽
출판일 : 2022-10-21
ISBN : 9791192071916
정가 : 20000
머리말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2. 연구목적 및 연구문제
3. 용어의 정의
Ⅱ. 이론적 배경
1. 대안학교 교육
2. 정체성
3. 교직 정체성
Ⅲ. 연구방법
1. 연구설계
2. 연구참여자 및 연구환경
3. 자료수집
4. 자료분석
5. 연구의 진실성
Ⅳ. 연구결과
1. 대안학교 체육교사가 되기까지의 경험
2. 대안학교 체육교사로서의 정체성 형성과정
가. 해체
나. 구성
다. 재해체
3. 대안학교 체육교사의 정체성과 체육수업의 변화
가. 해체의 과정과 체육수업의 변화
나. 구성의 과정과 체육수업의 변화
다. 재해체의 과정과 체육수업의 변화
Ⅴ. 해석
1. 대안교육과 체육교사 정체성
2. 대안교육과 체육수업
Ⅵ. 요약 및 제언
1. 요약
2. 제언
참고문헌
〈부록〉
질적 연구 학위과정생을 위한 실제적인 논문작성 초간단 노하우!
1. 첫 번째 목표 : 프로포절까지!(주제, 서론, 이론적 배경, 연구방법)
가. 지도교수!(feat. 대학원의 구조적 문제)
나. 하고 싶은 것과 할 수 있는 것 구분하기 + 연구방법 함께 고민하기
다. 서론은 일단 간략히 적기(프로포절 후 재수정 가능)
라. 매일 1시간씩 이론적 배경 작성하기(주제에 따른 이론적 배경 찾기) - 참고문헌 작성!
마. 연구방법은 최대한 자세하고 친절하게 설명하기
바. 프로포절 연습은 지도교수 앞에서 여러 번 해보기
2. 두 번째 목표 : 결과발표까지!(연구결과)
가. 수집자료 나열 후 목차 작성해보기
나. 내러티브하게 연구결과 작성하기(일단 길게) + 분석적 메모(가장 중요!)
다. (결과 작성이) 힘들 때 이론적 배경 보완하기
라. (결과 작성이) 힘들 때 연구의 필요성 보완하기
마. 연구결과 다듬기
바. 결과발표 연습은 지도교수 앞에서 여러 번 해보기
3. 세 번째 목표 : 종심까지!(해석(논의))
가. ‘내 논문에서 새롭게 알게 된 것은 무엇인가?’ 생각하기
나. 연구결과 마인드 맵 그려보기
다. 마인드 맵과 분석적 메모를 머릿속에 항상 맴돌게 하기
라. 이론적 배경, 마인드 맵, 분석적 메모를 참고하여 해석(논의) 목차 작성하기
마. 이론적 배경을 옆에 두고(종이), 구글 스칼라 열어 놓은 상태에서(듀얼 모니터) 해석(논의) 작성하기
바. 일단 길게 작성한 후 다듬기
사. 해석(논의) 내용을 풀어 그림으로 보여주기(반드시 도해 그리기)
아. 참고문헌과 본문 래퍼런스 대조하기
자. 심사에 따른 수정사항을 지도교수와 상의 후 수정하기
도서명 : 이상한 학교의 체육선생
저자/출판사 : 최정규,저자,글,, 보민출판사
쪽수 : 432쪽
출판일 : 2022-10-21
ISBN : 9791192071916
정가 : 20000
머리말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2. 연구목적 및 연구문제
3. 용어의 정의
Ⅱ. 이론적 배경
1. 대안학교 교육
2. 정체성
3. 교직 정체성
Ⅲ. 연구방법
1. 연구설계
2. 연구참여자 및 연구환경
3. 자료수집
4. 자료분석
5. 연구의 진실성
Ⅳ. 연구결과
1. 대안학교 체육교사가 되기까지의 경험
2. 대안학교 체육교사로서의 정체성 형성과정
가. 해체
나. 구성
다. 재해체
3. 대안학교 체육교사의 정체성과 체육수업의 변화
가. 해체의 과정과 체육수업의 변화
나. 구성의 과정과 체육수업의 변화
다. 재해체의 과정과 체육수업의 변화
Ⅴ. 해석
1. 대안교육과 체육교사 정체성
2. 대안교육과 체육수업
Ⅵ. 요약 및 제언
1. 요약
2. 제언
참고문헌
〈부록〉
질적 연구 학위과정생을 위한 실제적인 논문작성 초간단 노하우!
1. 첫 번째 목표 : 프로포절까지!(주제, 서론, 이론적 배경, 연구방법)
가. 지도교수!(feat. 대학원의 구조적 문제)
나. 하고 싶은 것과 할 수 있는 것 구분하기 + 연구방법 함께 고민하기
다. 서론은 일단 간략히 적기(프로포절 후 재수정 가능)
라. 매일 1시간씩 이론적 배경 작성하기(주제에 따른 이론적 배경 찾기) - 참고문헌 작성!
마. 연구방법은 최대한 자세하고 친절하게 설명하기
바. 프로포절 연습은 지도교수 앞에서 여러 번 해보기
2. 두 번째 목표 : 결과발표까지!(연구결과)
가. 수집자료 나열 후 목차 작성해보기
나. 내러티브하게 연구결과 작성하기(일단 길게) + 분석적 메모(가장 중요!)
다. (결과 작성이) 힘들 때 이론적 배경 보완하기
라. (결과 작성이) 힘들 때 연구의 필요성 보완하기
마. 연구결과 다듬기
바. 결과발표 연습은 지도교수 앞에서 여러 번 해보기
3. 세 번째 목표 : 종심까지!(해석(논의))
가. ‘내 논문에서 새롭게 알게 된 것은 무엇인가?’ 생각하기
나. 연구결과 마인드 맵 그려보기
다. 마인드 맵과 분석적 메모를 머릿속에 항상 맴돌게 하기
라. 이론적 배경, 마인드 맵, 분석적 메모를 참고하여 해석(논의) 목차 작성하기
마. 이론적 배경을 옆에 두고(종이), 구글 스칼라 열어 놓은 상태에서(듀얼 모니터) 해석(논의) 작성하기
바. 일단 길게 작성한 후 다듬기
사. 해석(논의) 내용을 풀어 그림으로 보여주기(반드시 도해 그리기)
아. 참고문헌과 본문 래퍼런스 대조하기
자. 심사에 따른 수정사항을 지도교수와 상의 후 수정하기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