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기반 근로자지원교육프로그램(R-EAP) > 도서

본문 바로가기

도서

관계기반 근로자지원교육프로그램(R-EAP)

땅끝
2023-12-14 08:54 260 0

본문

관계기반 근로자지원교육프로그램(R-EAP)
9791165193454.jpg


도서명 : 관계기반 근로자지원교육프로그램(R-EAP)
저자/출판사 : 김현경,저자,글,, 박영스토리
쪽수 : 252쪽
출판일 : 2022-10-21
ISBN : 9791165193454
정가 : 19000

프롤로그 5

제1부
시대적 변화와 ‘관계’의 중요성

제1장
시대적 변화와 교육적 요청
1. VUCA의 시대적 특성과 ‘관계’ 19
2. 시대적 변화에 따른 ‘관계’에 대한 교육적 요청 23

제2장
영역별 관계성 개발의 중요성 및 난점
1. 가정에서의 부모교육 관점의 관계성 개발의 문제 31
2. 학교에서의 융합교육 관점의 관계성 개발의 문제 35
3. 직장에서의 HR 관점의 관계성 개발의 문제 38

제2부
관계기반근로자지원교육프로그램(R-EAP)의필요성 및 요구

제1장
근로자지원프로그램(EAP)과의 관계 및 R-EAP의 필요성
1. EAP의 개념과 유형 45
2. EAP 운영의 현실적 한계 50
3. R-EAP 개발의 필요성 55

제2장
관계기반 근로자지원교육프로그램(R-EAP)에 대한 HR 관점의 요구
1. 연구방법 62
2. R-EAP에 대한 요구 66
3. HR 및 교육설계 측면의 시사점 97

제3부
관계기반 근로자지원교육프로그램(R-EAP)에 대한 이해

제1장
관계기반 근로자지원교육프로그램(R-EAP)의 개요
1. R-EAP의 개념 및 목적 105
2. R-EAP와 관계성 개발 108

제2장
관계기반 근로자지원교육프로그램(R-EAP)의 교육적 지향
1. 연구방법 122
2. R-EAP의 교육적 지향 126
3. 교육적 지향의 의미 및 시사점 146

제3장
관계기반 근로자지원교육프로그램(R-EAP)의 해석학적 수업설계모형
1. 수업설계모형 개발을 위한 연구 개관 155
2. 수업설계를 위한 개념어와 구성요소 158
3. R-EAP의 개념적 모형 173
4. R-EAP의 반구조화된 절차적 모형 180
5. R-EAP의 해석학적 수업설계모형의 특징 189

제4장
관계기반 근로자지원교육프로그램(R-EAP)의 의의 및 기여 가능성
1. R-EAP 및 수업설계모형의 개발 노정 199
2. R-EAP 및 수업설계모형 개발의 의의 203
3. R-EAP의 조직 기여 가능성 및 논의 사항 207

에필로그 221


참고문헌 229
찾아보기 247

표/그림 목차

[표 1] EAP의 주요 서비스 내용 52
[표 2] 연구 참여자 정보 64
[표 3] 연구 참여자 정보 124
[표 4] R-EAP의 해석학적 수업설계에 활용된 개념어 161
[표 5] 구성요소별 설계원리 및 주요지침 170
[표 6] 반구조화된 절차적 모형의 주요활동별 핵심내용 및활동방법 184

[그림 1] 포괄적서비스모형에 근거한 EAP 48
[그림 2] R-EAP에 대한 요구 분류 66
[그림 3] 합성체의 구별 108
[그림 4] ‘관계기반’의 의미 구분 112
[그림 5] 이해의 구분 112
[그림 6] ‘관계기반’의 의미 구분과 이해의 구분 간의 관계 112
[그림 7] R-EAP의 교육적 지향 127
[그림 8] R-EAP의 해석학적 수업설계모형 개발을 위한 연구개관 156
[그림 9] R-EAP의 개념적 모형 179
[그림 10] R-EAP의 반구조화된 절차적 모형의 주요활동 183
[그림 11] R-EAP의 해석학적 수업설계모형 190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