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나리오 구조의 비밀
아리엘
2023-01-16 07:47
371
0
본문
시나리오 구조의 비밀
도서명 : 시나리오 구조의 비밀
저자/출판사 : 린다,카우길, 시공사
쪽수 : 366쪽
출판일 : 2003-08-25
ISBN : 9788952730237
정가 : 15000
차례
감사의 글
한국어판 서문
서문
제1장 극적 구조의 본질
1. 극적 구조의 본질/ 2. 선형적인 이해
제2장 시나리오의 3막 구조
스터디 필름: <위트니스>
1. 1막―셋업/ 2. 2막―대립/ 3. 3막―해결/ 특별 노트
제3장 다섯 개의 주요 초점
스터디 필름: <위험한 청춘>
1. 시나리오의 모델들/ 2. 영화 세그먼트의 구조/ 3. 1막―셋업/ 4. 2막―대립/ 5. 3막―해결/ 특별 노트
제4장 인물구성과 구조의 관계
스터디 필름: <카사블랑카>
1. 캐릭터들이 바라는 것과 필요로 하는 것/ 2. 캐릭터의 발전/ 3. 캐릭터 아크와 플롯 구조의 관계/ 4. 도덕적 차원/ 특별 노트
제5장 주제와 구조의 관계
스터디 필름: <피아노>
1. 주제가 플롯 구조에 연결되는 방식/ 2. 클라이맥스에 의한 주제의 통일성/ 3. ‘병 속의 메시지’/ 특별 노트
제6장 플롯의 구조
스터디 필름: <차이나타운>
1. 이야기와 플롯/ 2. 갈등의 역할/ 3. 액션의 원칙들/ 특별 노트
제7장 복습
스터디 필름: <퀴즈 쇼>
1. 캐릭터―무엇을 원하고 무엇을 필요로 하는가/ 2. 주요 진전들/ 3. 전체 구조/ 4. 주제의 통일성/ 특별 노트
제8장 서브플롯의 구조
스터디 필름: <투씨>
1. 중심 플롯과 서브플롯의 관계/ 2. 서브플롯의 구조/ 3. 서브플롯과 캐릭터 변화/ 특별 노트
제9장 구조와 앙상블 영화
스터디 필름: <청춘의 양지> , <우리 아빠 야호> , <우리 생애 최고의 해> , <그랜드 호텔>
1. 극적 통일성/ 2. 2막과 3막의 클라이맥스/ 3. 플롯 시퀀스/ 4. 영화들/ 특별 노트
제10장 구조와 비선형적인 플롯
스터디 필름: <시민 케인> , <라쇼몽> , <신봉자> , <애니 홀> , <저수지의 개들>
1. 극적 통일성/ 2. 플롯 시퀀스/ 3. 막 구분/ 특별 노트
제11장 추진력 만들기: 장면 시퀀스와 액션 시퀀스의 구성
스터디 필름: <라스트 모히칸>
1. 액션 시퀀스/ 2. 장면 시퀀스/ 특별 노트
제12장 오프닝과 주 설명부
스터디 필름: <제리 맥과이어>
1. 주 설명부/ 2. 오프닝 장면―어디에서 시작하는가?/ 특별 노트
제13장 중간부―상승하는 액션
스터디 필름: <북북서로 진로를 돌려라>
1. 서스펜스/ 2. 놀라움의 요소/ 특별 노트
제14장 중심 클라이맥스와 해결
스터디 필름: <뻐꾸기 둥지 위로 날아간 새>
1. 중심 클라이맥스/ 2. 해결/ 특별 노트
제15장 심기와 거두기의 구조
스터디 필름: <사랑의 블랙홀>
1. 심기와 거두기/ 특별 노트
제16장 장면의 구조
스터디 필름: <세븐>
1. 액션의 단위/ 2. 장면 구성의 원칙/ 3. 구성 테크닉/ 특별 노트
제17장 대화
스터디 필름: <어느 날 밤에 생긴 일>
1. 대화의 기능/ 2. 좋은 대화들의 특징/ 3. 테크닉과 비결/ 특별 노트
제18장 의미의 서브텍스트
스터디 필름: <델마와 루이스>
1. 서브텍스트의 역할/ 2. 대사 이면의 감정/ 3. 서브텍스트 드러내기/ 4. 추천 서적/ 특별 노트
참고 도서
찾아보기
옮긴이의 말
델마와> 어느> 세븐> 사랑의> 뻐꾸기> 북북서로> 제리> 라스트> 저수지의> 애니> 신봉자> 라쇼몽> 시민> 그랜드> 우리> 우리> 청춘의> 투씨> 퀴즈> 차이나타운> 피아노> 카사블랑카> 위험한> 위트니스>
도서명 : 시나리오 구조의 비밀
저자/출판사 : 린다,카우길, 시공사
쪽수 : 366쪽
출판일 : 2003-08-25
ISBN : 9788952730237
정가 : 15000
차례
감사의 글
한국어판 서문
서문
제1장 극적 구조의 본질
1. 극적 구조의 본질/ 2. 선형적인 이해
제2장 시나리오의 3막 구조
스터디 필름: <위트니스>
1. 1막―셋업/ 2. 2막―대립/ 3. 3막―해결/ 특별 노트
제3장 다섯 개의 주요 초점
스터디 필름: <위험한 청춘>
1. 시나리오의 모델들/ 2. 영화 세그먼트의 구조/ 3. 1막―셋업/ 4. 2막―대립/ 5. 3막―해결/ 특별 노트
제4장 인물구성과 구조의 관계
스터디 필름: <카사블랑카>
1. 캐릭터들이 바라는 것과 필요로 하는 것/ 2. 캐릭터의 발전/ 3. 캐릭터 아크와 플롯 구조의 관계/ 4. 도덕적 차원/ 특별 노트
제5장 주제와 구조의 관계
스터디 필름: <피아노>
1. 주제가 플롯 구조에 연결되는 방식/ 2. 클라이맥스에 의한 주제의 통일성/ 3. ‘병 속의 메시지’/ 특별 노트
제6장 플롯의 구조
스터디 필름: <차이나타운>
1. 이야기와 플롯/ 2. 갈등의 역할/ 3. 액션의 원칙들/ 특별 노트
제7장 복습
스터디 필름: <퀴즈 쇼>
1. 캐릭터―무엇을 원하고 무엇을 필요로 하는가/ 2. 주요 진전들/ 3. 전체 구조/ 4. 주제의 통일성/ 특별 노트
제8장 서브플롯의 구조
스터디 필름: <투씨>
1. 중심 플롯과 서브플롯의 관계/ 2. 서브플롯의 구조/ 3. 서브플롯과 캐릭터 변화/ 특별 노트
제9장 구조와 앙상블 영화
스터디 필름: <청춘의 양지> , <우리 아빠 야호> , <우리 생애 최고의 해> , <그랜드 호텔>
1. 극적 통일성/ 2. 2막과 3막의 클라이맥스/ 3. 플롯 시퀀스/ 4. 영화들/ 특별 노트
제10장 구조와 비선형적인 플롯
스터디 필름: <시민 케인> , <라쇼몽> , <신봉자> , <애니 홀> , <저수지의 개들>
1. 극적 통일성/ 2. 플롯 시퀀스/ 3. 막 구분/ 특별 노트
제11장 추진력 만들기: 장면 시퀀스와 액션 시퀀스의 구성
스터디 필름: <라스트 모히칸>
1. 액션 시퀀스/ 2. 장면 시퀀스/ 특별 노트
제12장 오프닝과 주 설명부
스터디 필름: <제리 맥과이어>
1. 주 설명부/ 2. 오프닝 장면―어디에서 시작하는가?/ 특별 노트
제13장 중간부―상승하는 액션
스터디 필름: <북북서로 진로를 돌려라>
1. 서스펜스/ 2. 놀라움의 요소/ 특별 노트
제14장 중심 클라이맥스와 해결
스터디 필름: <뻐꾸기 둥지 위로 날아간 새>
1. 중심 클라이맥스/ 2. 해결/ 특별 노트
제15장 심기와 거두기의 구조
스터디 필름: <사랑의 블랙홀>
1. 심기와 거두기/ 특별 노트
제16장 장면의 구조
스터디 필름: <세븐>
1. 액션의 단위/ 2. 장면 구성의 원칙/ 3. 구성 테크닉/ 특별 노트
제17장 대화
스터디 필름: <어느 날 밤에 생긴 일>
1. 대화의 기능/ 2. 좋은 대화들의 특징/ 3. 테크닉과 비결/ 특별 노트
제18장 의미의 서브텍스트
스터디 필름: <델마와 루이스>
1. 서브텍스트의 역할/ 2. 대사 이면의 감정/ 3. 서브텍스트 드러내기/ 4. 추천 서적/ 특별 노트
참고 도서
찾아보기
옮긴이의 말
델마와> 어느> 세븐> 사랑의> 뻐꾸기> 북북서로> 제리> 라스트> 저수지의> 애니> 신봉자> 라쇼몽> 시민> 그랜드> 우리> 우리> 청춘의> 투씨> 퀴즈> 차이나타운> 피아노> 카사블랑카> 위험한> 위트니스>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