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프로듀서 > 도서

본문 바로가기

도서

더 프로듀서

로즈
2023-12-05 00:46 165 0

본문

더 프로듀서
9788957868478.jpg


도서명 : 더 프로듀서
저자/출판사 : 고강민,김용제,소홍삼,손상원,엄동열,이의신,정달영, 연극과인간
쪽수 : 348쪽
출판일 : 2022-09-27
ISBN : 9788957868478
정가 : 20000

1부. 공연예술의 이해

제1장 공연과 공연예술
1. 공연예술 / 2. 공연예술의 범위 및 분류
제2장 공연예술의 역사
1. 고대 그리스 시대 / 2. 로마시대 / 3. 중세시대 / 4. 르네상스 시대 / 5. 엘리자베스 시대

2부. 극장경영

제1장 극장의 가치와 역할
1. 극장의 가치 / 2. 극장의 역할
제2장 극장의 역사
1. 서양극장의 역사 / 2. 동양극장의 역사 / 3. 한국 극장의 역사
제3장 극장의 공간
1. 프론트 오브 하우스(FOH) / 2. 백스테이지와 무대 공간 / 3. 무대의 형태
제4장 극장의 운영과 관리
1. 극장의 운영체제 / 2. 극장의 조직과 인력 / 3. 극장의 안전관리
제5장 프로그래밍
1. 기획공연 / 2. 대관공연 / 3. 공연 시즌제 운영 / 4. 공연예술축제 / 5. 상주단체 운영

3부. 공연 제작

제1장 프로듀서
1. 공연 기획과 제작 / 2. 프로듀서의 정의와 역할 / 3. 공연 제작 요소
제2장 프로덕션 운영
1. 프로덕션 단계 / 2. 사전 프로덕션(Pre-production) / 3. 메인 프로덕션(Production) / 4. 사후 프로덕션(Post-production)

4부. 공연 유통

제1장 공연상품
1. 공연(예술)상품의 개념 / 2. 공연상품의 특징 / 3. 공연시장과 공연산업
제2장 공연유통
1. 가치사슬과 유통과정 / 2. 공연의 유통과정
제3장 공연유통기관
1. 공연유통사 현황 / 2. 공연유통 주요 기관 / 3. 공연환경의 변화

5부. 공연과 마케팅

제1장 마케팅의 개념과 조사
1. 마케팅의 개념 / 2. 마케팅 조사
제2장 마케팅 계획
1. 마케팅의 단계 / 2. 마케팅 믹스(Marketing Mix)
제3장 예술 마케팅
1. 예술 상품 소비자 / 2. 예술을 활용한 기업 마케팅
제4장 공연 홍보(PR, Public Relations)
1. 홍보의 개념 / 2. 공연 홍보의 실제

6부. 공연 계약과 저작권

제1장 저작권이란 무엇인가?
1. 저작권과 저작권자, 저작권법 / 2. 저작권의 역사적 흐름 / 3. 저작물과 저작자의 관계 / 4. 저작권의 내용적 구성: 저작인격권과 저작재산권 / 5. 공연예술의 저작권, 저작인접권, 저작재산권 / 6. 공연제작과 저작권 / 7. 공연제작과 저작물 이용과의 관계
제2장 공연과 계약
1. 계약이란 무엇인가? / 2. 계약의 기본 구조 / 3. 문화예술 계약서 작성 현황과 표준계약서
제3장 문화예술용역과 예술인복지법
1. 문화예술용역의 현황과 문제점 / 2. 문화예술용역이란 무엇인가? / 3. 예술인복지법이란 무엇인가?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