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의 미래 > 도서

본문 바로가기

도서

비즈니스의 미래

로즈
2023-12-05 00:46 171 0

본문

비즈니스의 미래
9788965965312.jpg


도서명 : 비즈니스의 미래
저자/출판사 : 야마구치,슈, 흐름출판
쪽수 : 288쪽
출판일 : 2022-09-27
ISBN : 9788965965312
정가 : 16000

한국어판 서문
추천의 글
머리말

제1장 우리는 어디에 있는가?
현재 비즈니스의 상황
팬데믹 이후 세계의 구상법
우리의 생활 만족도
우리의 행복도
디스토피아 사회인가 유토피아 사회인가
비즈니스의 사명 종료
비즈니스 대전환의 필요성
GDP 성장률의 한계
GDP 연명 조치
GDP의 실태에 관한 진실
GDP의 한계점
GDP라는 지표의 의미
GDP 너머의 가치관과 사회 비전 설계
정체된 세계 경제
고성장의 민낯
성장의 종교화
기술 혁명과 생산성의 상관관계
하드랜딩하는 사회
인구 포화의 뜻
로지스틱 곡선은 무엇을 시사하는가
문명사적 전환점
문명화 종말 시대를 살아가다
위대한 리셋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자본의 가치도 시간의 가치도 제로
성장 사회의 반성문
넥스트 자본주의

제2장 우리는 어디로 향하는가?
경제성에서 인간성으로의 전환
추구해야 할 고원사회의 이미지는?
기술 혁명이라는 환상
소셜 이노베이션의 본질
기술 혁신의 이중성
가팜 서비스의 진짜 공헌도
혁명이 빈부 격차를 확대시킨다
비즈니스적으로 해결해야 할 문제
기업은 왜 거대화되었는가
시장 원리의 한계에 부딪히다
경제 합리성 한계곡선의 문제와 시장과 관계
소외된 계층의 문제
인간의 조건은 무엇인가
모티베이션의 원천은 인간성이다
자본주의 붕괴론은 예측되었다
증여 시스템 도입의 필요성
경제적 보수 vs 정신적 보수
생존에서 레크리에이션으로 변화하는 노동
미래의 사회 비전은 이것이다
기업의 목적과 마케팅의 함정
사회적 양심과 호경기
물질적 욕구의 한계점
자연의 본질을 알아야 한다
사치스러움이 경제를 움직인다
과시적 소비와 필요 소비
기업의 마케팅 전략이 자극하는 것
탕진을 재미로 받아들이는 사회
필요와 사치 사이에 있는 답
최고의 체험을 맛볼 수 있는가
충동은 가치를 만들어준다
수단적 소비와 자기충족적 소비

제3장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하는가?
자기충족적 사회라는 최종 목표
사회 변화에 따른 전략
작은 리더십의 필요성
시스템 변화가 실패한 이유
이니셔티브 1: 예술로써의 비즈니스 추구
이니셔티브 2: 투표적인 소비 실천
이니셔티브 3: 보편적 기본소득 도입

부록
맺음말: 자본주의 사회의 해커들에게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