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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권이면 충분해, 프로툴스

로즈
2023-12-05 00:46 142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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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권이면 충분해, 프로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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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 한 권이면 충분해, 프로툴스
저자/출판사 : 김대운, 비제이퍼블릭
쪽수 : 500쪽
출판일 : 2022-09-23
ISBN : 9791165921613
정가 : 41000

PART 1 프로툴스 준비하기
Chapter 1 / 작업을 위한 필수 세팅
1.1.1 컴퓨터
1.1.2 오디오 인터페이스
1.1.3 마이크
1.1.4 마이크 프리앰프
1.1.5 모니터 스피커
1.1.6 모니터링 헤드폰
Chapter 2 / 프로툴스 소개
Chapter 3 / 프로툴스 설치
1.3.1 아비드 계정 만들기
1.3.2 아이락 계정 만들기
1.3.3 아비드 사이트와 아이락 계정 연결

PART 2 프로툴스 기본 사용법
Chapter 1 / 프로툴스 시작하기
2.1.1 Dashboard(대시보드)
2.1.2 [실습 파트] 세션 만들기
2.1.3 Playback Engine

Chapter 2 / 기본 인터페이스 1
2.2.1 윈도우(Windows)
2.2.2 에디트 윈도우(Edit Window)
2.2.3 사이드 컬럼(Side Columns)
2.2.4 믹스 윈도우(Mix Window)
2.2.5 트랜스포트 윈도우(Transport Window)

Chapter 3 / 기본 인터페이스 2
2.3.1 Edit Tools
2.3.2 Edit Modes

Chapter 4 / 기본 인터페이스 3
2.4.1 트랙 만들기
2.4.2 프로툴스에서 지원되는 다양한 트랙
2.4.3 트랙 높이 변환


PART 3 실전 레코딩
Chapter 1 / 레코딩 준비하기
3.1.1 레코딩 준비 1
3.1.2 레코딩 준비 2

Chapter 2 / 실전 레코딩
3.2.1 리버브 걸기
3.2.2 실전 녹음 1 / 녹음 기본
3.2.3 실전 녹음 2 / 카운트 오프(Count Off)
3.2.4 실전 녹음 3 / 프리롤 & 포스트롤(Pre Roll & Post Roll)
3.2.5 실전 녹음 4 / 퀵 펀치(Quick Punch)
3.3.6 실전 녹음 5 / 펀치 레코딩
3.3.7 실전 녹음 6 / 플레이리스트
3.2.8 실전 녹음 7 / 루프 레코딩
3.2.9 정리하기

PART 4 엘라스틱 오디오(Elastic Audio)
Chapter 1 / 엘라스틱 오디오의 기본 개념
4.1.1 엘라스틱 오디오 활성화 방법
4.1.2 엘라스틱 오디오 프로세서
4.1.3 엘라스틱 오디오 트랙 뷰

Chapter 2 / 엘라스틱 오디오 사용법
4.2.1 엘라스틱 오디오 사용법 1 / 엘라스틱 오디오 활성화
4.2.2 엘라스틱 오디오 사용법 2 / 워프 마커 만들기
4.2.3 엘라스틱 오디오 사용법 3 / 적용하기(워핑하는 방법)
4.2.4 엘라스틱 오디오 사용법 4 / 워프 마커 수정

PART 5 미디 작업
Chapter 1 / 미디 작업 1
5.1.1 클릭 트랙 만들기
5.1.2 가상 악기 불러오기
5.1.3 미디 녹음 1 / 리얼 타임 레코딩 & 미디 머지
5.1.4 미디 녹음 2 / 카운트 오프 & 프리 롤
5.1.5 미디 녹음 3 / 퀀타이즈

Chapter 2 / 미디 작업 2
5.2.1 미디 에디터 사용법 1
5.2.2 미디 에디터 사용법 2 / 오토메이션 플레이리스트
5.2.3 미디 에디터 사용법 3 / 멀티 트랙 편집

Chapter 3 / 멀티 채널 및 멀티 아웃풋 설정
5.3.1 멀티 채널 악기 설정
5.3.2 멀티 아웃풋 설정

Chapter 4 / 미디 투 오디오(Midi to Audio)

Chapter 5 / 오디오 투 미디(Audio To midi)
5.5.1 카피 오디오 투 미디(Copy Audio To Midi)
5.5.2 드래그 오디오 투 미디(Drag Audio To Midi)

PART 6 실전 믹싱 1
Chapter 1 인서트와 센드
6.1.1 인서트와 센드의 개념
6.1.2 인서트 이펙트 사용하기
6.1.3 인서트 이펙트 적용 순서
6.1.4 센드 이펙트 사용하기

Chapter 2 믹싱 필수 오디오 이펙트 사용법
6.2.1 이큐(EQ)의 개념
6.2.2 이큐의 종류
6.2.3 파라메트릭 이퀄라이저의 파라미터
6.2.4 파라메트릭 이큐 사용 예시
6.2.5 컴프레서(COMPRESSOR)
6.2.6 리버브(REVERB)
6.2.7 딜레이(DELAY)

Chapter 3 / 오토메이션
6.3.1 오토메이션 기본 개념
6.3.2 오토메이션 기능 활성화
6.3.3 오토메이션 모드
6.3.4 오토메이션 입력하기 1
6.3.5 오토메이션 입력하기 2
6.3.6 오토메이션 입력 팁(플러그인 파라미터)

Chapter 4 / 폴더 트랙(Folder Track)
6.4.1 폴더 트랙 만들기 1
6.4.2 폴더 트랙 만들기 2
6.4.3 폴더 트랙 해체하기
6.4.4 폴더 트랙 종류


PART 7 실전 믹싱 2
Chapter 1 / 믹싱 준비하기
7.1.1 세션 만들기
7.1.2 오디오 파일 가지고 오기
7.1.3 트랙 정리하기
7.1.4 폴더 트랙으로 정리하기

Chapter 2 실전 믹싱
7.2.1 드럼 믹싱
7.2.2 베이스 믹싱
7.2.3 나머지 악기들 믹싱
7.2.4 공간계 이펙트 적용하기
7.2.5 마무리하기

PART 8 필수 내장 이펙트 플러그인
Chapter 1 / 필수 내장 이펙트 플러그인 소개
8.1.1 Fairchild 660, 670
8.1.2 BF-2A
8.1.3 BF-76
8.1.4 Impact
8.1.5 304E
8.1.6 Pultec EQP-1A
8.1.7 Channel Strip

PART 9 부록
Chapter 1 / 필수 단축키 모음
Chapter 2 / 추천 무료 이펙트 플러그인
9.2.1 Plugin Alliance
9.2.2 Softube
9.2.3 Slate Digital
9.2.4 Klanghelm
9.2.5 KLEVGR
9.2.6 Acustica Audi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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