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프링 프레임워크 첫걸음
로즈
2023-12-05 00:46
180
0
본문
스프링 프레임워크 첫걸음
도서명 : 스프링 프레임워크 첫걸음
저자/출판사 : 후루네스,키노시타,마사아키, 위키북스
쪽수 : 320쪽
출판일 : 2022-09-21
ISBN : 9791158393588
정가 : 25000
▣ 01장: 스프링 프레임워크 알아보기
1-1 스프링 프레임워크 개요
___1-1-1 프레임워크란?
___1-1-2 스프링 프레임워크란?
1-2 개발 환경 준비(자바)
___1-2-1 JDK 설치
1-3 개발 환경 준비(IDE)
___1-3-1 IDE 설치
1-4 개발 환경 준비(PostgreSQL)
___1-4-1 PostgreSQL 설치
▣ 02장: 기초 지식 배우기
2-1 자바 기초 지식 복습
___2-1-1 인터페이스란?
___2-1-2 리스트란?
___2-1-3 리스트 프로그램 만들기
2-2 웹 애플리케이션 만들기의 필수 지식 확인
___2-2-1 클라이언트와 서버
___2-2-2 브라우저
___2-2-3 애플리케이션과 웹 애플리케이션
___2-2-4 웹 서버
___2-2-5 HTTP 통신(프로토콜)
___2-2-6 GET 메서드와 POST 메서드
2-3 개발에 사용하는 편리한 라이브러리와 도구
___2-3-1 Lombok이란?
___2-3-2 Gradle이란?
▣ 03장: 스프링 프레임워크의 핵심 기능 알아보기
3-1 스프링 프레임워크의 핵심 기능
___3-1-1 의존성 주입
___3-1-2 관점 지향 프로그래밍
3-2 DI 컨테이너 알아보기
___3-2-1 의존성
___3-2-2 클래스 의존
___3-2-3 인터페이스 의존
___3-2-4 인터페이스에 의존하는 프로그램 만들기
___3-2-5 DI 컨테이너
___3-2-6 다섯 가지 규칙
___3-2-7 DI 프로그램 만들기
___3-2-8 요약
3-3 어노테이션 역할 알아보기
___3-3-1 어노테이션을 세 가지 항목으로 설명
___3-3-2 레이어별로 사용할 인스턴스 생성 어노테이션
___3-3-3 커스텀 어노테이션
3-4 AOP(관점 지향 프로그래밍)의 기초 지식
___3-4-1 AOP 예제
___3-4-2 포인트컷 식
___3-4-3 AOP 프로그램 만들기
___3-4-4 스프링 프레임워크가 제공하는 AOP 기능
___3-4-5 요약
3-5 Spring Initializr 알아보기
___3-5-1 Spring Initializr의 URL
___3-5-2 Spring Initializr의 이점
___3-5-3 사용법
▣ 04장: 데이터베이스 작업
4-1 데이터베이스 생성
___4-1-1 데이터베이스란?
___4-1-2 관계형 데이터베이스란?
___4-1-3 PostgreSQL로 데이터베이스 확인
4-2 테이블 생성
___4-2-1 테이블이란?
___4-2-2 레코드와 칼럼
___4-2-3 pgAdmin 4로 테이블 생성
4-3 데이터 입력
___4-3-1 SQL이란?
___4-3-2 테이블에 데이터 입력
4-4 엔티티와 리포지토리 알아보기
___4-4-1 엔티티란?
___4-4-2 리포지토리란?
4-5 스프링 데이터 JDBC 사용해보기
___4-5-1 O/R 매퍼란?
___4-5-2 스프링 데이터 JDBC란?
___4-5-3 스프링 데이터 JDBC 프로그램 생성
▣ 05장: MVC 모델 알아보기
5-1 MVC 모델 알아보기
___5-1-1 MVC 모델이란?
___5-1-2 MVC 모델의 개요와 이점
5-2 스프링 MVC 알아보기
___5-2-1 스프링 MVC란?
___5-2-2 요청을 받고 응답을 보낼 때까지의 흐름
5-3 스프링 MVC 사용해보기
___5-3-1 스프링 MVC 프로그램 만들기
▣ 06장: 템플릿 엔진 알아보기
6-1 템플릿 엔진의 개요
___6-1-1 템플릿 엔진이란?
___6-1-2 타임리프란?
6-2 Model 인터페이스의 사용법
___6-2-1 Model 인터페이스란?
___6-2-2 기억해야 할 중요한 메서드
___6-2-3 Model을 사용하는 프로그램 만들기
6-3 타임리프 사용법
___6-3-1 타임리프 복습
___6-3-2 타임리프 사용법
6-4 타임리프를 사용해서 프로그램 만들기
___6-4-1 프로젝트 생성과 thymeleaf-layout-dialect의 설정
___6-4-2 컨트롤러와 뷰 생성
___6-4-3 직접 문자를 삽입하여 값 결합 만들기
___6-4-4 값 결합(리터럴 치환)에서의 비교와 등가
___6-4-5 조건 연산자를 이용한 조건 분기(false)
___6-4-6 switch에서 th:object 만들기
___6-4-7 리스트 반복하기
___6-4-8 반복 상태에서 유틸리티 객체 만들기
___6-4-9 다른 템플릿 포함시키기
___6-4-10 레이아웃 생성
___6-4-11 요약
▣ 07장: 요청 파라미터 취득하기
7-1 요청 파라미터의 종류
___7-1-1 요청 파라미터란?
___7-1-2 요청 파라미터의 취득 방법
7-2 입력값을 받는 프로그램 만들기(@RequestParam)
___7-2-1 프로젝트 생성
___7-2-2 컨트롤러와 뷰 생성
7-3 입력값을 받는 프로그램 만들기(Form 클래스)
___7-3-1 Form 클래스 생성
7-4 URL에 포함된 값을 받는 프로그램 만들기
___7-4-1 프로젝트 생성
___7-4-2 컨트롤러와 뷰 생성
▣ 08장: 유효성 검사 기능 알아보기
8-1 유효성 검사의 종류
___8-1-1 유효성 검사란?
___8-1-2 단일 항목 검사란?
___8-1-3 커스텀 유효성 검사란?
8-2 단일 항목 검사를 사용하는 프로그램 만들기
___8-2-1 프로젝트 생성
___8-2-2 애플리케이션 레이어 생성
8-3 메시지 관리에 대해 알아보기
___8-3-1 일반적인 메시지 관리
___8-3-2 스프링 부트에서 메시지 관리하기
8-4 커스텀 유효성 검사기를 사용하는 프로그램 만들기
___8-4-1 커스텀 유효성 검사기 생성
___8-4-2 컨트롤러에 커스텀 유효성 검사기 등록
▣ 09장: 애플리케이션 만들기
9-1 애플리케이션 설명
___9-1-1 기능 목록
___9-1-2 예제 애플리케이션의 레이어
___9-1-3 레이어별 컴포넌트 설명
___9-1-4 생성할 컴포넌트 목록
9-2 OX 퀴즈용 데이터베이스 생성
___9-2-1 데이터베이스 생성
___9-2-2 테이블 생성
___9-2-3 프로젝트 생성
▣ 10장: 애플리케이션 만들기
10-1 애플리케이션 만들기(데이터베이스 조작)
___10-1-1 작성할 내용 확인
___10-1-2 application.properties 설정
10-2 데이터베이스 처리
___10-2-1 도메인 객체 생성
___10-2-2 Repository 생성
___10-2-3 RepositoryImpl 생성
10-3 데이터베이스 처리 결과 확인
___10-3-1 등록 처리
___10-3-2 모든 데이터 취득
___10-3-3 한 건 데이터 취득
___10-3-4 변경 처리
___10-3-5 삭제 처리
▣ 11장: 애플리케이션 만들기(비즈니스 로직 처리)
11-1 비즈니스 로직의 처리 내용 확인과 작성
___11-1-1 작성할 부분 확인
___11-1-2 비즈니스 로직 처리 만들기
11-2 트랜잭션 관리 알아보기
___11-2-1 트랜잭션이란?
___11-2-2 트랜잭션 경계란?
___11-2-3 트랜잭션 관리 방법
___11-2-4 ServiceImpl 추가
11-3 비즈니스 로직 처리하기
___11-3-1 quiz 테이블의 초기화
___11-3-2 QuizApplication 수정
___11-3-3 등록/참조 처리
___11-3-4 갱신/삭제 처리
___11-3-5 퀴즈 처리
___11-3-6 QuizApplication 수정
▣ 12장: 애플리케이션 만들기(애플리케이션 레이어)
12-1 애플리케이션 레이어
___12-1-1 작성할 부분 확인
12-2 애플리케이션 레이어 만들기(목록 표시)
___12-2-1 Form 생성
___12-2-2 Controller 생성
___12-2-3 crud.html 생성
12-3 애플리케이션 레이어 만들기(등록/변경/삭제 기능)
___12-3-1 등록 기능 만들기
___12-3-2 변경 기능 만들기
___12-3-3 삭제 기능 만들기
12-4 애플리케이션 레이어 만들기(게임 기능)
___12-4-1 play.html 생성
___12-4-2 answer.html 생성
___12-4-3 게임 기능 작성
도서명 : 스프링 프레임워크 첫걸음
저자/출판사 : 후루네스,키노시타,마사아키, 위키북스
쪽수 : 320쪽
출판일 : 2022-09-21
ISBN : 9791158393588
정가 : 25000
▣ 01장: 스프링 프레임워크 알아보기
1-1 스프링 프레임워크 개요
___1-1-1 프레임워크란?
___1-1-2 스프링 프레임워크란?
1-2 개발 환경 준비(자바)
___1-2-1 JDK 설치
1-3 개발 환경 준비(IDE)
___1-3-1 IDE 설치
1-4 개발 환경 준비(PostgreSQL)
___1-4-1 PostgreSQL 설치
▣ 02장: 기초 지식 배우기
2-1 자바 기초 지식 복습
___2-1-1 인터페이스란?
___2-1-2 리스트란?
___2-1-3 리스트 프로그램 만들기
2-2 웹 애플리케이션 만들기의 필수 지식 확인
___2-2-1 클라이언트와 서버
___2-2-2 브라우저
___2-2-3 애플리케이션과 웹 애플리케이션
___2-2-4 웹 서버
___2-2-5 HTTP 통신(프로토콜)
___2-2-6 GET 메서드와 POST 메서드
2-3 개발에 사용하는 편리한 라이브러리와 도구
___2-3-1 Lombok이란?
___2-3-2 Gradle이란?
▣ 03장: 스프링 프레임워크의 핵심 기능 알아보기
3-1 스프링 프레임워크의 핵심 기능
___3-1-1 의존성 주입
___3-1-2 관점 지향 프로그래밍
3-2 DI 컨테이너 알아보기
___3-2-1 의존성
___3-2-2 클래스 의존
___3-2-3 인터페이스 의존
___3-2-4 인터페이스에 의존하는 프로그램 만들기
___3-2-5 DI 컨테이너
___3-2-6 다섯 가지 규칙
___3-2-7 DI 프로그램 만들기
___3-2-8 요약
3-3 어노테이션 역할 알아보기
___3-3-1 어노테이션을 세 가지 항목으로 설명
___3-3-2 레이어별로 사용할 인스턴스 생성 어노테이션
___3-3-3 커스텀 어노테이션
3-4 AOP(관점 지향 프로그래밍)의 기초 지식
___3-4-1 AOP 예제
___3-4-2 포인트컷 식
___3-4-3 AOP 프로그램 만들기
___3-4-4 스프링 프레임워크가 제공하는 AOP 기능
___3-4-5 요약
3-5 Spring Initializr 알아보기
___3-5-1 Spring Initializr의 URL
___3-5-2 Spring Initializr의 이점
___3-5-3 사용법
▣ 04장: 데이터베이스 작업
4-1 데이터베이스 생성
___4-1-1 데이터베이스란?
___4-1-2 관계형 데이터베이스란?
___4-1-3 PostgreSQL로 데이터베이스 확인
4-2 테이블 생성
___4-2-1 테이블이란?
___4-2-2 레코드와 칼럼
___4-2-3 pgAdmin 4로 테이블 생성
4-3 데이터 입력
___4-3-1 SQL이란?
___4-3-2 테이블에 데이터 입력
4-4 엔티티와 리포지토리 알아보기
___4-4-1 엔티티란?
___4-4-2 리포지토리란?
4-5 스프링 데이터 JDBC 사용해보기
___4-5-1 O/R 매퍼란?
___4-5-2 스프링 데이터 JDBC란?
___4-5-3 스프링 데이터 JDBC 프로그램 생성
▣ 05장: MVC 모델 알아보기
5-1 MVC 모델 알아보기
___5-1-1 MVC 모델이란?
___5-1-2 MVC 모델의 개요와 이점
5-2 스프링 MVC 알아보기
___5-2-1 스프링 MVC란?
___5-2-2 요청을 받고 응답을 보낼 때까지의 흐름
5-3 스프링 MVC 사용해보기
___5-3-1 스프링 MVC 프로그램 만들기
▣ 06장: 템플릿 엔진 알아보기
6-1 템플릿 엔진의 개요
___6-1-1 템플릿 엔진이란?
___6-1-2 타임리프란?
6-2 Model 인터페이스의 사용법
___6-2-1 Model 인터페이스란?
___6-2-2 기억해야 할 중요한 메서드
___6-2-3 Model을 사용하는 프로그램 만들기
6-3 타임리프 사용법
___6-3-1 타임리프 복습
___6-3-2 타임리프 사용법
6-4 타임리프를 사용해서 프로그램 만들기
___6-4-1 프로젝트 생성과 thymeleaf-layout-dialect의 설정
___6-4-2 컨트롤러와 뷰 생성
___6-4-3 직접 문자를 삽입하여 값 결합 만들기
___6-4-4 값 결합(리터럴 치환)에서의 비교와 등가
___6-4-5 조건 연산자를 이용한 조건 분기(false)
___6-4-6 switch에서 th:object 만들기
___6-4-7 리스트 반복하기
___6-4-8 반복 상태에서 유틸리티 객체 만들기
___6-4-9 다른 템플릿 포함시키기
___6-4-10 레이아웃 생성
___6-4-11 요약
▣ 07장: 요청 파라미터 취득하기
7-1 요청 파라미터의 종류
___7-1-1 요청 파라미터란?
___7-1-2 요청 파라미터의 취득 방법
7-2 입력값을 받는 프로그램 만들기(@RequestParam)
___7-2-1 프로젝트 생성
___7-2-2 컨트롤러와 뷰 생성
7-3 입력값을 받는 프로그램 만들기(Form 클래스)
___7-3-1 Form 클래스 생성
7-4 URL에 포함된 값을 받는 프로그램 만들기
___7-4-1 프로젝트 생성
___7-4-2 컨트롤러와 뷰 생성
▣ 08장: 유효성 검사 기능 알아보기
8-1 유효성 검사의 종류
___8-1-1 유효성 검사란?
___8-1-2 단일 항목 검사란?
___8-1-3 커스텀 유효성 검사란?
8-2 단일 항목 검사를 사용하는 프로그램 만들기
___8-2-1 프로젝트 생성
___8-2-2 애플리케이션 레이어 생성
8-3 메시지 관리에 대해 알아보기
___8-3-1 일반적인 메시지 관리
___8-3-2 스프링 부트에서 메시지 관리하기
8-4 커스텀 유효성 검사기를 사용하는 프로그램 만들기
___8-4-1 커스텀 유효성 검사기 생성
___8-4-2 컨트롤러에 커스텀 유효성 검사기 등록
▣ 09장: 애플리케이션 만들기
9-1 애플리케이션 설명
___9-1-1 기능 목록
___9-1-2 예제 애플리케이션의 레이어
___9-1-3 레이어별 컴포넌트 설명
___9-1-4 생성할 컴포넌트 목록
9-2 OX 퀴즈용 데이터베이스 생성
___9-2-1 데이터베이스 생성
___9-2-2 테이블 생성
___9-2-3 프로젝트 생성
▣ 10장: 애플리케이션 만들기
10-1 애플리케이션 만들기(데이터베이스 조작)
___10-1-1 작성할 내용 확인
___10-1-2 application.properties 설정
10-2 데이터베이스 처리
___10-2-1 도메인 객체 생성
___10-2-2 Repository 생성
___10-2-3 RepositoryImpl 생성
10-3 데이터베이스 처리 결과 확인
___10-3-1 등록 처리
___10-3-2 모든 데이터 취득
___10-3-3 한 건 데이터 취득
___10-3-4 변경 처리
___10-3-5 삭제 처리
▣ 11장: 애플리케이션 만들기(비즈니스 로직 처리)
11-1 비즈니스 로직의 처리 내용 확인과 작성
___11-1-1 작성할 부분 확인
___11-1-2 비즈니스 로직 처리 만들기
11-2 트랜잭션 관리 알아보기
___11-2-1 트랜잭션이란?
___11-2-2 트랜잭션 경계란?
___11-2-3 트랜잭션 관리 방법
___11-2-4 ServiceImpl 추가
11-3 비즈니스 로직 처리하기
___11-3-1 quiz 테이블의 초기화
___11-3-2 QuizApplication 수정
___11-3-3 등록/참조 처리
___11-3-4 갱신/삭제 처리
___11-3-5 퀴즈 처리
___11-3-6 QuizApplication 수정
▣ 12장: 애플리케이션 만들기(애플리케이션 레이어)
12-1 애플리케이션 레이어
___12-1-1 작성할 부분 확인
12-2 애플리케이션 레이어 만들기(목록 표시)
___12-2-1 Form 생성
___12-2-2 Controller 생성
___12-2-3 crud.html 생성
12-3 애플리케이션 레이어 만들기(등록/변경/삭제 기능)
___12-3-1 등록 기능 만들기
___12-3-2 변경 기능 만들기
___12-3-3 삭제 기능 만들기
12-4 애플리케이션 레이어 만들기(게임 기능)
___12-4-1 play.html 생성
___12-4-2 answer.html 생성
___12-4-3 게임 기능 작성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