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Experience SolidWorks를 활용한 협업 설계 > 도서

본문 바로가기

도서

3DExperience SolidWorks를 활용한 협업 설계

로즈
2023-12-05 00:46 234 0

본문

3DExperience SolidWorks를 활용한 협업 설계
9791191218190.jpg


도서명 : 3DExperience SolidWorks를 활용한 협업 설계
저자/출판사 : 김규범,큐빅시스템즈,기술개발본부,저자,글,, 청담북스
쪽수 : 375쪽
출판일 : 2022-09-20
ISBN : 9791191218190
정가 : 30000

PART 01
3DEXPERIENCE Works 시작하기
01 3DEXPERIENCE Works 필요성, 용어정리
A 3DEXPERIENCE 플랫폼
B 3DEXPERIENCE 플랫폼 접속하기
C 3DEXPERIENCE 플랫폼 인터페이스
D Role과 App 구조
E Role과 App 화면구성
F Role의 종류
G Role 기능 구성하기
H 대시보드

PART 02
3DEXPERIENCE Works 사용하기
01 플랫폼(Platform) 활성화
A 3DEXPERIENCE 권한 구조
B 초대장
C 계정 생성
D 멤버 초대
E Role 관리
F 멤버 삭제
G User Groups 이해하기
H User Groups 설정하기
I User Groups 권한 관리
J User Group 활용하기

02 대시보드(Dashboard) 생성하기
A 대시보드의 정의
B 대시보드 생성하기
C 대시보드 관리하기
D 대시보드 관리하기(섬네일 수정)
E 대시보드 관리하기(멤버 관리)
F 대시보드 관리하기(User Groups)
G 대시보드 관리 주요 아이콘
H 대시보드 탭 관리
I 대시보드 위젯 추가

03 Swym 생성하기
A Swym 정의
B Swym 생성하기
C 커뮤니티 생성
D 커뮤니티 설정
E 3DSwym 구성
F 커뮤니티 멤버관리
G 멤버의 권한
H Swym 등록 콘텐츠 구성
I Swym 커뮤니티 대화
J 모바일 App 소개
K 3DSwym App 로그인 설정하기
L 3DEXPERIENCE QR코드 확인법
M 3DSwym App 로그인
N 3DSwym App 들어가기

04 3DPlay의 활용
A 3DPlay 장점
B 3DPlay 지원 파일
C 3DPlay 활용하기
D 데이터 불러오기
E 데이터 확인
F 응용 및 활용

PART 03
SOLIDWORKS Connected 활용하기
01 SOLIDWORKS Connected란 무엇인가?
A SOLIDWORKS Connected란
B SOLIDWORKS Connected 사용 환경
C SOLIDWORKS Connected Add-in 구성

02 SOLIDWORKS Connected 설치하기
A 알아두기
B 주의사항
C 설치 App 찾기
D 설치하기
E 바로 가기 아이콘 생성하기

03 SOLIDWORKS Connected 시작하기
A 용어설명
B 프로그램 실행
C 시작페이지
D 제품번호 확인
E 프로그램 종료

04 기본기능: 스케치 작성
A CommandManager 구성
B CommandManager 위치이동
C 마우스제스처 사용
D 마우스제스처 사용자정의
E 보기(빠른 보기 구성)
F 단축키
G 화면보기
H 객체선택 방법
I 스케치 시작방법
J 스케치 아이콘 그룹
K 스케치요소
L 스케치 PropertyManager
M 지능형 치수기입
N 치수 수정
O 치수입력창
P 구속조건
Q 스케치 도구
R 스케치 색깔의미

05 기본기능: 돌출 피처
A 피처 도구 모음
B 스케치피처 Non스케치 피처
C 보스베이스와 컷
D 선택피드백
E 저장되는 파일 형식
F 돌출피처 Property manager

06 기본기능: 회전 피처, 교차
A 회전 Property Manager
B 교차 Property Manager

07 기본기능: 구멍가공 마법사
A 구멍가공마법사 Property Manager
B 고급구멍 Property Manager
C 나사산 Property Manager

08 기본기능: 구배와 쉘
A 구배 Property Manager
B 쉘 Property Manager

09 기본기능: 스윕과 로프트 피처
A 스윕 Property Manager
B 로프트 Property Manager

10 기본기능: 패턴
A 선형패턴 Property
B 원형패턴 Property

11 기본기능: 어셈블리(기초)
A 부품 삽입
B 메이트
C 부품에 부여된 메이트 확인

12 기본기능: 도면(기초)

PART 04
3DEXPERIENCE Works 자료 관리
01 3DSpace 활용하기
A 들어가기
B File과 Data의 차이
C 3DSpace의 의미
D 협업공간 생성
E 새 협업 공간 멤버관리
F 멤버 탭의 세부기능
G 속성 탭의 세부기능
H 분석 탭의 세부기능
I 콘텐츠 추가

02 3DDrive 활용하기
A 3DDrive의 의미
B 3DDrive의 화면구성
C 3DDrive 폴더 생성하기
D PC 탐색기와 동기화
E 3DDrive 공유하기
F 3DDrive 공유하기(외부인)
G 3DDrive 파일 보기
H 3DDrive 저장공간

03 Bookmark Editor 활용하기
A Bookmark Editor 의미
B 북마크 활용 탭 생성하기
C Bookmark Editor 북마크 생성하기
D Bookmark Editor 화면 구조
E 활성모드 활용하기
F Bookmark Editor 파일 추가
G Bookmark Editor 메뉴 아이콘 기능

04 제품 설계 변경 및 성숙도관리
A 제품 설계 변경
B Collaborative Lifecycle 의미
C 3DEXPERIENCE 작업창 탭
D 제품 리비전 관리
E 제품 리비전 검증
F 제품 리비전 자료관리
G 신규 브랜치 구성
H 제품 설계 변경 멀티태스킹 작업

부록
추가 활용기능
01 Cross Company Collaboration 활용하기
A 정의
B 설정 방법(협력업체 관점)
C 설정 방법(고객사 관점)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