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과 미디어의 이해
로즈
2023-12-05 00:46
194
0
본문
커뮤니케이션과 미디어의 이해
도서명 : 커뮤니케이션과 미디어의 이해
저자/출판사 : 이제영, 시간의물레
쪽수 : 312쪽
출판일 : 2022-09-13
ISBN : 9788965113997
정가 : 25000
Ⅰ. 커뮤니케이션의 개론적 의미
1. 커뮤니케이션 관련 의미의 이해
2. 커뮤니케이션 개념과 유래
3. 커뮤니케이션의 현상과 과정
4. 커뮤니케이션의 모형과 역할
5. 커뮤니케이션의 유형과 빈도
6. 커뮤니케이션의 효과와 이론
Ⅱ. 커뮤니케이션의 본질
1. 커뮤니케이션의 중요한 효과
2. 커뮤니케이션의 상황과 해결책
3. 커뮤니케이션의 흐름과 의미
4. 커뮤니케이션의 역할과 목적
5. 커뮤니케이션의 특이성
6. 주요 커뮤니케이션 용어
7. 기계, 동물, 인간 커뮤니케이션
Ⅲ. 커뮤니케이션의 모형과 종류
1. 모형의 유위성(有爲姓)
2. 아리스토텔레스의 주장
3. 라스웰 공식
4. 쉐넌과 위버의 수학적 모델
5. 슈람의 선형 모델
6. 슈람의 상호작용 모델
7. 카츠와 라자스펠드의 견해
8. 벌로의 모델
9. 댄스의 나선형 모델
10. A-B-X 모형
11. 웨슬리와 맥리언 모형
12. 야콥슨 모형
13. 스키마 이론 모형
Ⅳ. 커뮤니케이션의 효용성
1. 미디어와 커뮤니케이션의 효과
2. 매스미디어와 차별적 접근
3. 미디어와 경제철학
4. 매스미디어와 이데올로기
5. 문화주의 연구
Ⅴ. 커뮤니케이션과 인간
1. 인간 커뮤니케이션의 독창성
2. 인간 커뮤니케이션의 특유성
3. 인간 커뮤니케이션의 차별적 환경
Ⅵ. 커뮤니케이션과 미디어
1. 미디어에 따른 생활의 변화
2. 멀티미디어의 등장
3. 이전의 뉴미디어 유형
4. 신문 미디어
5. 방송 미디어
6. 광고산업
7. 정보사회와 1990년대 미디어
8. 2,000년 전후 뉴미디어의 의미
9. 뉴스와 미디어
10. PR
11. 출판
▣참고문헌
▣알아두면 좋을 미디어 용어
도서명 : 커뮤니케이션과 미디어의 이해
저자/출판사 : 이제영, 시간의물레
쪽수 : 312쪽
출판일 : 2022-09-13
ISBN : 9788965113997
정가 : 25000
Ⅰ. 커뮤니케이션의 개론적 의미
1. 커뮤니케이션 관련 의미의 이해
2. 커뮤니케이션 개념과 유래
3. 커뮤니케이션의 현상과 과정
4. 커뮤니케이션의 모형과 역할
5. 커뮤니케이션의 유형과 빈도
6. 커뮤니케이션의 효과와 이론
Ⅱ. 커뮤니케이션의 본질
1. 커뮤니케이션의 중요한 효과
2. 커뮤니케이션의 상황과 해결책
3. 커뮤니케이션의 흐름과 의미
4. 커뮤니케이션의 역할과 목적
5. 커뮤니케이션의 특이성
6. 주요 커뮤니케이션 용어
7. 기계, 동물, 인간 커뮤니케이션
Ⅲ. 커뮤니케이션의 모형과 종류
1. 모형의 유위성(有爲姓)
2. 아리스토텔레스의 주장
3. 라스웰 공식
4. 쉐넌과 위버의 수학적 모델
5. 슈람의 선형 모델
6. 슈람의 상호작용 모델
7. 카츠와 라자스펠드의 견해
8. 벌로의 모델
9. 댄스의 나선형 모델
10. A-B-X 모형
11. 웨슬리와 맥리언 모형
12. 야콥슨 모형
13. 스키마 이론 모형
Ⅳ. 커뮤니케이션의 효용성
1. 미디어와 커뮤니케이션의 효과
2. 매스미디어와 차별적 접근
3. 미디어와 경제철학
4. 매스미디어와 이데올로기
5. 문화주의 연구
Ⅴ. 커뮤니케이션과 인간
1. 인간 커뮤니케이션의 독창성
2. 인간 커뮤니케이션의 특유성
3. 인간 커뮤니케이션의 차별적 환경
Ⅵ. 커뮤니케이션과 미디어
1. 미디어에 따른 생활의 변화
2. 멀티미디어의 등장
3. 이전의 뉴미디어 유형
4. 신문 미디어
5. 방송 미디어
6. 광고산업
7. 정보사회와 1990년대 미디어
8. 2,000년 전후 뉴미디어의 의미
9. 뉴스와 미디어
10. PR
11. 출판
▣참고문헌
▣알아두면 좋을 미디어 용어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