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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우드 혁명과 새로운 부

로즈
2023-12-05 00:46 145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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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우드 혁명과 새로운 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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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 클라우드 혁명과 새로운 부
저자/출판사 : 마크,P,밀스, 프리렉
쪽수 : 496쪽
출판일 : 2022-09-13
ISBN : 9788965403364
정가 : 22000

시작하며
__클라우드 상업 대성당
__믿음은 역동성과 혁신의 원천
__뉴노멀리스트
__이번에는 다르다: 클라우드와 세 가지 기술 영역
__기술의 세 가지 영역을 재부팅하기
__머지않는 과거 발명으로부터 가까운 미래 조사하기

1부 기술 예측
1. 기술은 중요하다
__우리의 예상보다 더, 미래를 예측할 수 있다
2. 기술 혁명의 구조
__패턴과 타임라인
__3의 법칙
__상변화

2부 사상 최대의 인프라 구축
3. 실리콘 엔진: '컴퓨터'의 종말
__논리에서 추론 엔진으로: 황의 법칙의 부상
__자연을 따라 밑바닥까지
__지난 무어의 법칙을 파기하고 클라우드 법칙의 시대로
__앰비언트 컴퓨팅
4. 인프라로서의 정보
__포니 익스프레스로 시작된 상변화
__모든 사물을 연결하기: 노드 3.0
__정보 초고속도로: 대역폭 3.0
__'세계의 두뇌'와 앱
__정보 부동산: 고층빌딩과 디지털 대성당
__정보 인프라에 활력을 불어넣기

3부 3 영역에서의 기술 혁명: 정보·소재·기계
[정보]
5. 정보: 지식의 호황
__큰 숫자에 사용하는 접두사가 동이 나고 있다
__데이터는 새로운 석유다
__인공 환경과 자연환경을 무한한 데이터 보고다
6. 정보: 상거래의 디지털화
__상거래 데이터의 쓰나미
__우리가 보고, 하는 것의 디지털화
__화폐의 디지털화: 에르마(ERMA)에서 핀테크까지
__사이버와 물리의 교차점
7. 정보: 과학의 디지털화
__지식 추구에서의 현미경과 망원경
__정보는 무한 자원이다
[소재]
8. 소재: 비물질화에서 재물질화로
__석재에서 실리콘까지
__주기율표 작동시키기
__정보: 소재의 부상하는 가치
9. 소재: 수학에서 합성으로
__새롭고 스마트한 소재들
__자연을 베끼다: 생체모방 소재
__미래의 소재화
10. 소재: 에너지와의 결합
__세상을 밝히다: 고래기름과 석탄 가스에서 반도체로
__실리콘 전력망
__공급 측의 에너지 소재
__기계 생산에 내재된 에너지
[기계]
11. 기계: 인간 증폭기
__기발하고 중요한 기계
12. 기계: 운송의 마법
__로보광부와 로보농부가 먼저 오다
__전동화 운송: 중요하지만 상변화는 아니다
__혼잡을 완화하는 원클릭 배송: 화물 드론
__그리하여, 결국 에어택시가?
13. 기계: 생산 수단
__3D 프린터는 루돌프 디젤
__다음으로 파인먼의 기계가 있다
14. 기계: 모든 사물에 동력을 공급하기
__리튬과 탄화수소의 결합
__제번스 역설과 효율 키메라
__원자의 꿈
__무기에 관한 몇 마디
15. 기계: 자동화에서 자동장치로
__유용한 생체모방

4부 포효하는 2020년대
[일자리]
16. 일자리: '일자리의 종말'이라는 신화
__공장과 농장
__대부분의 일자리는 STEM에 없을 것이다
17. 일자리: 제조의 서비스화
__제조업을 측정하다
__모든 것은 서비스다
__서비스로서의 제조(MaaS)
__3D 프린팅: 틈새에서 주류까지, 대량 맞춤 생산
18. 일자리: 서비스의 로봇화
__창고 규모의 로봇
__로봇 전수조사
19. 일자리: 화물 드론, 실리콘 차와 우버 항공
__철길에서 드론길로
__출퇴근과 도시의 종말?
[헬스케어]
20. 헬스케어: 코드의 치료법
__이룸의 법칙의 종말?
__비용인가, 소비자 시장인가?
21. 헬스케어: 미래는 스타트렉 같지 않을 것이다. 더 좋을 것이다.
__진단의 대중화
__소모품으로서의 컴퓨터와 디지털 트윈
__데이터 레이크에서 의약품 인쇄까지
22. 헬스케어: 헬스케어 서비스의 로봇화
__시시포스와 100만 시간의 장벽 부수기
__로봇, 병원을 침공하다
__장기 프린트와 인간 증강
[교육]
23. 교육과 엔터테인먼트: 똑같이 엉뚱한 길을 가려나?
__실리콘 밸리의 아찔한 열정
24. 교육: 재택근무 개인 교사
__서비스로서의 교육 인프라
__고등 교육의 비용 상승
__협력이냐, 소멸이냐
25. 교육: '더러운 직업(Dirty Jobs)'을 위한 '소프트 스킬'의 가상화
__'하드 스킬'의 가상화: 굴착기와 외골격 운전하기
__AR/VR: 과도한 약속과 과소평가
[엔터테인먼트]
26. 엔터테인먼트: 에우리피데스(Euripides)에서 e-스포츠까지
__콘텐츠가 왕이다
__빅 스크린, 빅 스포츠, 빅 북의 엄청나게 과장된 종말
__장편 이야기: 2020년의 잿더미에서 일어나
27. 엔터테인먼트: 오락의 '수단'
__매체와 메시지에 관한 한마디
[과학]
28. 과학: 기적의 추구
__노벨과 그의 기적들
__스토크스의 사분면 혹은 밀스 모델의 연속체
__수학의 마술
29. 과학: 뉴로테크닉(Neurotechnic) 시대
__인공지능: 범용 도구
__인공지능: 새로운 '발견 수단'
__필요는 발명의 어머니, 호기심은 기적의 어머니
__다음의 장기 호황

에필로그: 과연 무엇이 잘못될 수 있을까? 기후, 중국 그리고 '테크 남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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