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캐드 2022(AutoCAD 2022)
로즈
2023-12-05 00:46
2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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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오토캐드 2022(AutoCAD 2022)
도서명 : 오토캐드 2022(AutoCAD 2022)
저자/출판사 : 김재수,권철현, 세진사
쪽수 : 578쪽
출판일 : 2022-09-07
ISBN : 9791160455380
정가 : 26000
『제1편. AutoCAD의 기초』
제1장 AutoCAD란
제2장 AutoCAD의 기본설정
제3장 AutoCAD의 기초
『제2편. 2차원 작업요소』
제4장 드로잉(Drawing)
제5장 편집(Edit)
제6장 레이어(Layer)
제7장 블록 작성 및 사용
제8장 해치(Hatch)
제9장 문자 입력하기
제10장 치수 및 다중 지시선
제11장 도면출력(Plot)
『제3편. 2차원 도면 실습』 [상세목차]
제12장 기본도면 실습
12.1 계단 그리기
12.2 난간 상세도 그리기
12.3 욕조 그리기
12.4 식탁 그리기
12.5 침대 그리기
12.6 소파 그리기
제13장 평면도 그리기
13.1 평면도 작업순서
13.2 도면 양식 정하기
13.3 테두리선 그리기
13.4 중심선 및 그 이외의 선 레이어 만들기
13.5 중심선 그리기
13.6 벽체 그리기
13.7 벽체 정리하기
13.8 문, 창문 블록 삽입을 위한 벽 정리하기
13.9 문, 창문 그리기
13.10 가구, 위생기구, 주방가구 삽입하기
13.11 바닥, 벽의 재료표시
13.12 치수 기입하기
13.13 문자 쓰기
13.14 도면명 쓰기
13.15 표제 만들기
13.16 도면 출력하기
제14장 입면도 그리기
14.1 지반선 그리기
14.2 벽, 지붕선 그리기와 창호의 위치 정하기
14.3 창호 그리기
14.4 외부 마감재료 표시 그리기
14.5 지반선 그리기와 조경 만들기
14.6 마감재료 표기 및 도면명 기록
『제4편. 3차원 작업요소』 [상세목차]
제15장 AutoCAD 3D
15.1 3D의 개념
15.2 3D 모델링 작업공간
15.3 사용자 좌표계(UCS)
15.4 관측시점의 변경
15.5 비주얼 스타일
15.6 3D 모델링 방식
제16장 3D 기본 모델링
16.1 와이어프레임 모델링
16.2 표면 모델링
16.3 3D 기본 명령으로 객체 만들기
제17장 메쉬 모델링(Mesh Modeling)
17.1 3D면(3D FACE)
17.2 메쉬(MESH) 기본 객체 작성
17.3 3D 메쉬(3D MESH) 객체 작성
17.4 방향벡터 메쉬(TABSURF)
17.5 직선 보간 메쉬(RULESURF)
17.6 회전 메쉬(REVSURF)
17.7 모서리 메쉬(EDGESURF)
17.8 메쉬 부드럽게 하기(SMOOTH)
17.9 메쉬 면 분할(MESHSPLIT)
17.10 메쉬 면 병합(MESHMERGE)
17.11 메쉬 면 돌출(MESHEXTRUDE)
17.12 메쉬 변환
제18장 솔리드 모델링(Solid Modeling)
18.1 폴리솔리드(POLYSOLID)
18.2 솔리드(SOLID) 기본 객체 작성
18.3 돌출(EXTRUDE) 명령
18.4 눌러 당기기(PRESSPULL) 명령
18.5 솔리드 편집
제19장 3D모델링 수정
19.1 3D 이동(3DMOVE)
19.2 3D 회전(3DROTATE)
19.3 3D 대칭(MIRROR3D)
19.4 3D 정렬(3DALIGN)
19.5 3D 배열(3DARRAY)
19.6 단면 평면(SECTIONPLANE)
제20장 3D모델링 그리기
20.1 3D 모델링 준비
20.2 벽체 올리기
20.3 창틀 벽체부분 만들기
20.4 바닥 그리기
20.5 걸레받이 그리기
20.6 문 그리기
20.7 창문 그리기
제21장 렌더링(Rendering)
21.1 렌더링의 개념
21.2 재료 지정
21.3 렌더 환경 및 배경
21.4 조명(Lights)
21.5 렌더
21.6 CAMERA
21.7 ANIPATH
제22장 라이브 맵
22.1 라이브 맵
제23장 DWG 비교
23.1 DWG 비교
도서명 : 오토캐드 2022(AutoCAD 2022)
저자/출판사 : 김재수,권철현, 세진사
쪽수 : 578쪽
출판일 : 2022-09-07
ISBN : 9791160455380
정가 : 26000
『제1편. AutoCAD의 기초』
제1장 AutoCAD란
제2장 AutoCAD의 기본설정
제3장 AutoCAD의 기초
『제2편. 2차원 작업요소』
제4장 드로잉(Drawing)
제5장 편집(Edit)
제6장 레이어(Layer)
제7장 블록 작성 및 사용
제8장 해치(Hatch)
제9장 문자 입력하기
제10장 치수 및 다중 지시선
제11장 도면출력(Plot)
『제3편. 2차원 도면 실습』 [상세목차]
제12장 기본도면 실습
12.1 계단 그리기
12.2 난간 상세도 그리기
12.3 욕조 그리기
12.4 식탁 그리기
12.5 침대 그리기
12.6 소파 그리기
제13장 평면도 그리기
13.1 평면도 작업순서
13.2 도면 양식 정하기
13.3 테두리선 그리기
13.4 중심선 및 그 이외의 선 레이어 만들기
13.5 중심선 그리기
13.6 벽체 그리기
13.7 벽체 정리하기
13.8 문, 창문 블록 삽입을 위한 벽 정리하기
13.9 문, 창문 그리기
13.10 가구, 위생기구, 주방가구 삽입하기
13.11 바닥, 벽의 재료표시
13.12 치수 기입하기
13.13 문자 쓰기
13.14 도면명 쓰기
13.15 표제 만들기
13.16 도면 출력하기
제14장 입면도 그리기
14.1 지반선 그리기
14.2 벽, 지붕선 그리기와 창호의 위치 정하기
14.3 창호 그리기
14.4 외부 마감재료 표시 그리기
14.5 지반선 그리기와 조경 만들기
14.6 마감재료 표기 및 도면명 기록
『제4편. 3차원 작업요소』 [상세목차]
제15장 AutoCAD 3D
15.1 3D의 개념
15.2 3D 모델링 작업공간
15.3 사용자 좌표계(UCS)
15.4 관측시점의 변경
15.5 비주얼 스타일
15.6 3D 모델링 방식
제16장 3D 기본 모델링
16.1 와이어프레임 모델링
16.2 표면 모델링
16.3 3D 기본 명령으로 객체 만들기
제17장 메쉬 모델링(Mesh Modeling)
17.1 3D면(3D FACE)
17.2 메쉬(MESH) 기본 객체 작성
17.3 3D 메쉬(3D MESH) 객체 작성
17.4 방향벡터 메쉬(TABSURF)
17.5 직선 보간 메쉬(RULESURF)
17.6 회전 메쉬(REVSURF)
17.7 모서리 메쉬(EDGESURF)
17.8 메쉬 부드럽게 하기(SMOOTH)
17.9 메쉬 면 분할(MESHSPLIT)
17.10 메쉬 면 병합(MESHMERGE)
17.11 메쉬 면 돌출(MESHEXTRUDE)
17.12 메쉬 변환
제18장 솔리드 모델링(Solid Modeling)
18.1 폴리솔리드(POLYSOLID)
18.2 솔리드(SOLID) 기본 객체 작성
18.3 돌출(EXTRUDE) 명령
18.4 눌러 당기기(PRESSPULL) 명령
18.5 솔리드 편집
제19장 3D모델링 수정
19.1 3D 이동(3DMOVE)
19.2 3D 회전(3DROTATE)
19.3 3D 대칭(MIRROR3D)
19.4 3D 정렬(3DALIGN)
19.5 3D 배열(3DARRAY)
19.6 단면 평면(SECTIONPLANE)
제20장 3D모델링 그리기
20.1 3D 모델링 준비
20.2 벽체 올리기
20.3 창틀 벽체부분 만들기
20.4 바닥 그리기
20.5 걸레받이 그리기
20.6 문 그리기
20.7 창문 그리기
제21장 렌더링(Rendering)
21.1 렌더링의 개념
21.2 재료 지정
21.3 렌더 환경 및 배경
21.4 조명(Lights)
21.5 렌더
21.6 CAMERA
21.7 ANIPATH
제22장 라이브 맵
22.1 라이브 맵
제23장 DWG 비교
23.1 DWG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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