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시장주의 미디어 거버넌스 > 도서

본문 바로가기

도서

자유시장주의 미디어 거버넌스

로즈
2023-12-05 00:46 137 0

본문

자유시장주의 미디어 거버넌스
9791128863592.jpg


도서명 : 자유시장주의 미디어 거버넌스
저자/출판사 : 김대호, 커뮤니케이션북스
쪽수 : 342쪽
출판일 : 2022-09-07
ISBN : 9791128863592
정가 : 25800

머리말
프롤로그

01 대처리즘
1970년대 영국의 상황
1979년 대처 정부의 등장
자유 경제/강한 국가
민영화
노동 개혁
대처 자신의 정의

02 미디어 혁신
미디어 자유시장
소비자 주권과 균형

03 피코크 위원회
피코크 위원회의 배경
피코크 위원회의 철학
피코크 위원회의 균형
피코크 위원회의 영향

04 채널 4 출범
탄생의 산고
아난 위원회와 OBA
추진 과정
성과
독립 제작산업의 등장

05 BBC 혁신
BBC 비판 여론
BBC 개혁 요구
결정

06 민영방송 개혁
노조 개혁
아침방송 도입
IBA 개혁
BSC 설립

07 1990년 방송법: 새로운 시대의 서막
1988년 백서
두 가지 가치의 조화
1990년 방송법

08 뉴미디어의 혁신
뉴미디어의 발전
뉴미디어 추진 과정
엔터테인먼트 주도
미디어의 글로벌화

09 융합을 이끈 케이블 TV
1980년대 이전 케이블 TV
ITAP의 선도
헌트 위원회
케이블 TV 백서
좌파의 대응
추진 과정

10 채널 혁신: 위성방송
위성 기술의 비약적 발전
추진 과정
Unisat에서 BSkyB로
미디어의 글로벌화
다채널 시대의 개막

11 미디어 혁신의 영향
사회민주주의 유산 혁파
1990년대 새로운 방송
공영방송의 현대화
선택의 확대
민영방송의 혁신
뉴미디어의 성장

에필로그: 대처리즘의 유산
노동당 정부의 계승
미디어 혁신
콘텐츠 산업의 성장
2003년 커뮤니케이션법
OFCOM 설립
디지털 컨버전스 선도

감사의 말
미주·참고문헌
찾아보기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