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 파워
로즈
2023-12-05 00:46
139
0
본문
세븐 파워
도서명 : 세븐 파워
저자/출판사 : 해밀턴,헬머, 한빛비즈
쪽수 : 304쪽
출판일 : 2022-08-31
ISBN : 9791157846085
정가 : 18500
《세븐 파워》에 쏟아진 찬사
추천사 - 리드 헤이스팅스
서문
전략 나침반
‘지나치게 단순화하지 않는 것’이 먼저다
인텔, 주요 광맥을 찾다
만트라
가치
이어지는 주제들
결론
부록: 전략의 본질에 대한 기본 방정식 도출
1부 전략 정역학
1장 규모의 경제: 크기가 중요하다
넷플릭스, 암호를 풀다
규모의 경제-첫 번째 파워
7파워 차트
가치와 파워
파워의 강도 분석: 산업 경제구조 + 경쟁 지위
규모의 경제: 요약
부록 1.1: 규모의 경제에서 선두기업 잉여 마진 도출
2장 네트워크 경제: 집단 가치
브랜치아웃, 링크드인과 맞붙다
이득과 장벽
네트워크 경제: 산업 경제구조와 경쟁 지위
부록 2.1: 네트워크 경제에서 선두기업 잉여 마진 도출
3장 카운터 포지셔닝: 진퇴양난
보글의 바보 같은 작품
카운터 포지셔닝: 이득과 장벽
다양한 부수적 피해
카운터 포지셔닝 vs. 파괴적 기술
카운터 포지셔닝에 대한 의견
도전 기업의 이점
카운터 포지셔닝 레버리지
부록 3.1: 카운터 포지셔닝에서 선두기업 잉여 마진 도출
4장 전환 비용: 중독
HP의 고뇌
7파워 중 전환 비용
전환 비용의 유형
전환 비용 강화 요인
전환 비용: 산업 경제구조와 경쟁 지위
부록 4.1: 전환 비용에서 선두기업 잉여 마진 도출
5장 브랜딩: 기분 좋은 경험
브랜딩
브랜딩-어려움과 특성
브랜딩: 산업 경제구조와 경쟁 지위
부록 5.1: 브랜딩에서 선두기업 잉여 마진 도출
6장 독점자원: 모두 내 것
무한대를 넘어
브레인 트러스트
독점자원: 이득과 장벽
독점자원에 대한 다섯 가지 테스트
부록 6.1: 자원 기반 관점
부록 6.2: 독점자원에서 선두기업 잉여 마진 도출
7장 프로세스 파워: 한 걸음 한 걸음
프로세스 파워
프로세스 파워와 전략학
7파워 요약
부록 7.1: 프로세스 파워에서 선두기업 잉여 마진 도출
2부 전략 동역학
8장 파워에 이르는 길: ‘나도’는 안 된다
산 넘어 산
배의 키는 배가 움직일 때에만 제 역할을 한다
발명 - 파워의 원천
발명과 파워의 위상
발명: 가치를 높이는 두 가지 효과
매력적인 가치
역량 주도의 매력적인 가치: 어도비의 아크로뱃
고객 주도의 매력적인 가치: 코닝의 광섬유
경쟁자 주도의 매력적인 가치: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
결론
부록 8.1: 주식 투자와 전략 나침반으로서의 7파워
9장 파워의 발전: 돌고, 돌고, 돌고
인텔,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다
발명에서 파워로
파워의 발전: 도약
파워 발전의 시계
파워의 발전: 발생
파워의 발전: 안정
네 가지 장벽의 시기적 특성
파워의 발전-데이터(파워 유형의 빈도 히스토그램)
정역학과 동역학의 차이
결론: 전략 나침반과 7파워
부록 9.1: 파워 동역학의 도구
부록 9.2: 파워 동역학의 도구들과 그 관계에 대한 그래픽
부록 9.3: 파워 동역학 용어 설명
감사의 글
참고문헌
주석
저자 소개
도서명 : 세븐 파워
저자/출판사 : 해밀턴,헬머, 한빛비즈
쪽수 : 304쪽
출판일 : 2022-08-31
ISBN : 9791157846085
정가 : 18500
《세븐 파워》에 쏟아진 찬사
추천사 - 리드 헤이스팅스
서문
전략 나침반
‘지나치게 단순화하지 않는 것’이 먼저다
인텔, 주요 광맥을 찾다
만트라
가치
이어지는 주제들
결론
부록: 전략의 본질에 대한 기본 방정식 도출
1부 전략 정역학
1장 규모의 경제: 크기가 중요하다
넷플릭스, 암호를 풀다
규모의 경제-첫 번째 파워
7파워 차트
가치와 파워
파워의 강도 분석: 산업 경제구조 + 경쟁 지위
규모의 경제: 요약
부록 1.1: 규모의 경제에서 선두기업 잉여 마진 도출
2장 네트워크 경제: 집단 가치
브랜치아웃, 링크드인과 맞붙다
이득과 장벽
네트워크 경제: 산업 경제구조와 경쟁 지위
부록 2.1: 네트워크 경제에서 선두기업 잉여 마진 도출
3장 카운터 포지셔닝: 진퇴양난
보글의 바보 같은 작품
카운터 포지셔닝: 이득과 장벽
다양한 부수적 피해
카운터 포지셔닝 vs. 파괴적 기술
카운터 포지셔닝에 대한 의견
도전 기업의 이점
카운터 포지셔닝 레버리지
부록 3.1: 카운터 포지셔닝에서 선두기업 잉여 마진 도출
4장 전환 비용: 중독
HP의 고뇌
7파워 중 전환 비용
전환 비용의 유형
전환 비용 강화 요인
전환 비용: 산업 경제구조와 경쟁 지위
부록 4.1: 전환 비용에서 선두기업 잉여 마진 도출
5장 브랜딩: 기분 좋은 경험
브랜딩
브랜딩-어려움과 특성
브랜딩: 산업 경제구조와 경쟁 지위
부록 5.1: 브랜딩에서 선두기업 잉여 마진 도출
6장 독점자원: 모두 내 것
무한대를 넘어
브레인 트러스트
독점자원: 이득과 장벽
독점자원에 대한 다섯 가지 테스트
부록 6.1: 자원 기반 관점
부록 6.2: 독점자원에서 선두기업 잉여 마진 도출
7장 프로세스 파워: 한 걸음 한 걸음
프로세스 파워
프로세스 파워와 전략학
7파워 요약
부록 7.1: 프로세스 파워에서 선두기업 잉여 마진 도출
2부 전략 동역학
8장 파워에 이르는 길: ‘나도’는 안 된다
산 넘어 산
배의 키는 배가 움직일 때에만 제 역할을 한다
발명 - 파워의 원천
발명과 파워의 위상
발명: 가치를 높이는 두 가지 효과
매력적인 가치
역량 주도의 매력적인 가치: 어도비의 아크로뱃
고객 주도의 매력적인 가치: 코닝의 광섬유
경쟁자 주도의 매력적인 가치: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
결론
부록 8.1: 주식 투자와 전략 나침반으로서의 7파워
9장 파워의 발전: 돌고, 돌고, 돌고
인텔,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다
발명에서 파워로
파워의 발전: 도약
파워 발전의 시계
파워의 발전: 발생
파워의 발전: 안정
네 가지 장벽의 시기적 특성
파워의 발전-데이터(파워 유형의 빈도 히스토그램)
정역학과 동역학의 차이
결론: 전략 나침반과 7파워
부록 9.1: 파워 동역학의 도구
부록 9.2: 파워 동역학의 도구들과 그 관계에 대한 그래픽
부록 9.3: 파워 동역학 용어 설명
감사의 글
참고문헌
주석
저자 소개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