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 기독교교육
로즈
2023-11-24 05:31
311
0
본문
21세기 기독교교육
도서명 : 21세기 기독교교육
저자/출판사 : 최성훈,저자,글,, 박영스토리
쪽수 : 388쪽
출판일 : 2023-03-01
ISBN : 9791165193638
정가 : 24000
추천사 1 iii
추천사 2 v
서 문 vii
01
기독교교육의 기반
01 기독교교육의 정의와 목적 3
1. 기독교교육이란 무엇인가? 4
2. 기독교교육의 신학적 토대 11
3. 성경의 3대 명령과 기독교교육의 목적 18
4. 기독교교육과 영적 전쟁 24
02 교육철학 29
1. 교육철학이란 무엇인가? 30
2. 교육철학의 기본영역 32
3. 교육철학의 역사 39
4. 당신의 왕(기준)은 누구(무엇)인가? 62
03 교육심리 65
1. 인간의 발달 66
2. 심리학 이론 발달의 역사 70
3. 기독교적 인간 이해 94
4. 인물의 사례를 통해 조명하는 교육심리학 95
04 교육사 111
1. 역사 속에 나타난 하나님의 뜻 112
2. 기독교교육의 역사: 시기별 구분 114
3. 우리나라의 기독교교육 128
4. 새로운 아침의 역사 133
02
기독교교육의 실천
05 교육과정론 139
1. 교육과정이란 무엇인가? 141
2. 기독교적 교육과정의 역사 144
3. 교육과정의 분류 152
4. 기독교적 교육과정에 대한 시사점 164
06 교수학습법과 교육공학 167
1. 교수학습법이란 무엇인가? 168
2. 교수학습법의 분류 173
3. 교육공학의 이해 182
4. 기독교교육의 교수학습 및 교육공학적 기반 193
07 교육사회학 199
1. 교육사회학이란 무엇인가? 200
2. 교육사회학의 이론적 토대 201
3. 생태학적 접근과 기독교교육의 환경 207
4. 기독교교육의 장(場, field) 210
08 교육리더십 227
1. 리더십이란 무엇인가? 228
2. 리더십 이론의 발전과정 230
3. 기독교교육과 섬김의 리더십 249
4. 리더십의 어두운 그림자 259
09 교육행정 267
1. 교육행정이란 무엇인가? 268
2. 교육행정의 원리 270
3. 기독교교육행정의 과업 274
4. 세 겹 줄의 위력 281
03
기독교교육과 교회
10 소명의식과 교사론 287
1. 소명이란 무엇인가? 288
2. 현대사회와 교사의 역할 290
3. 기독교교육 담당 교사의 소명 298
4. 질그릇에 담긴 보배 305
11 교육목회 309
1. 교육목회란 무엇인가? 310
2. 교육목회의 커리큘럼 311
3. 교육목회의 실천 318
4. 교회와 교육목회 324
12 교육평가 331
1. 교육평가란 무엇인가? 332
2. 교육평가의 목적과 기능 333
3. 교육평가의 유형과 문항 336
4. 기독교교육의 평가 347
13 기독교교육의 미래 353
1. 미래 사회에 대한 예측 354
2. 21세기의 거시적 도전 355
3. 한국사회의 도전 362
4. 새 사람의 소망 366
도서명 : 21세기 기독교교육
저자/출판사 : 최성훈,저자,글,, 박영스토리
쪽수 : 388쪽
출판일 : 2023-03-01
ISBN : 9791165193638
정가 : 24000
추천사 1 iii
추천사 2 v
서 문 vii
01
기독교교육의 기반
01 기독교교육의 정의와 목적 3
1. 기독교교육이란 무엇인가? 4
2. 기독교교육의 신학적 토대 11
3. 성경의 3대 명령과 기독교교육의 목적 18
4. 기독교교육과 영적 전쟁 24
02 교육철학 29
1. 교육철학이란 무엇인가? 30
2. 교육철학의 기본영역 32
3. 교육철학의 역사 39
4. 당신의 왕(기준)은 누구(무엇)인가? 62
03 교육심리 65
1. 인간의 발달 66
2. 심리학 이론 발달의 역사 70
3. 기독교적 인간 이해 94
4. 인물의 사례를 통해 조명하는 교육심리학 95
04 교육사 111
1. 역사 속에 나타난 하나님의 뜻 112
2. 기독교교육의 역사: 시기별 구분 114
3. 우리나라의 기독교교육 128
4. 새로운 아침의 역사 133
02
기독교교육의 실천
05 교육과정론 139
1. 교육과정이란 무엇인가? 141
2. 기독교적 교육과정의 역사 144
3. 교육과정의 분류 152
4. 기독교적 교육과정에 대한 시사점 164
06 교수학습법과 교육공학 167
1. 교수학습법이란 무엇인가? 168
2. 교수학습법의 분류 173
3. 교육공학의 이해 182
4. 기독교교육의 교수학습 및 교육공학적 기반 193
07 교육사회학 199
1. 교육사회학이란 무엇인가? 200
2. 교육사회학의 이론적 토대 201
3. 생태학적 접근과 기독교교육의 환경 207
4. 기독교교육의 장(場, field) 210
08 교육리더십 227
1. 리더십이란 무엇인가? 228
2. 리더십 이론의 발전과정 230
3. 기독교교육과 섬김의 리더십 249
4. 리더십의 어두운 그림자 259
09 교육행정 267
1. 교육행정이란 무엇인가? 268
2. 교육행정의 원리 270
3. 기독교교육행정의 과업 274
4. 세 겹 줄의 위력 281
03
기독교교육과 교회
10 소명의식과 교사론 287
1. 소명이란 무엇인가? 288
2. 현대사회와 교사의 역할 290
3. 기독교교육 담당 교사의 소명 298
4. 질그릇에 담긴 보배 305
11 교육목회 309
1. 교육목회란 무엇인가? 310
2. 교육목회의 커리큘럼 311
3. 교육목회의 실천 318
4. 교회와 교육목회 324
12 교육평가 331
1. 교육평가란 무엇인가? 332
2. 교육평가의 목적과 기능 333
3. 교육평가의 유형과 문항 336
4. 기독교교육의 평가 347
13 기독교교육의 미래 353
1. 미래 사회에 대한 예측 354
2. 21세기의 거시적 도전 355
3. 한국사회의 도전 362
4. 새 사람의 소망 366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