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사론
로즈
2023-11-24 05:31
279
0
본문
유아교사론
도서명 : 유아교사론
저자/출판사 : 권미량,김은주,저자,글,, 공동체
쪽수 : 264쪽
출판일 : 2023-03-01
ISBN : 9791167252753
정가 : 18000
PART 01 유아교사의 이해와 준비
제1장 유아교사직 바로 세우기 : 교직과 유아교사
1. 교사와 교직 11
2. 유아와 유아교육 17
3. 자연·놀이·아이다움을 살리는 유아교사 20
제2장 유아교사의 길 이해하기 : 유아교사의 특성 및 태도
1. 유아교사의 가르침과 배움 29
2. 유아교사의 태도와 자기 관리 38
제3장 유아교사의 전문성 바라보기 : 유아교사의 자질과 역할
1. 유아교사의 자질 49
2. 유아교사의 역할 54
3. 유아교사의 전문성 성장과 변화 63
제4장 유아교사로서 자기 돌아보기 : 유아교사의 자기이해와 준비
1. 예비유아교사의 자기 이해 71
2. 자연·놀이·아이다움을 살리는 유아교사로서의 삶과 준비 78
제5장 유아교사로 배워가기 : 유아교사의 자격 및 양성교육
1. 유아교사의 자격 95
2. 유아교사 양성교육 101
제6장 유아교사가 되기 위한 실습하기 : 교육실습 및 보육실습
1. 실습의 개념 및 의미 113
2. 실습의 내용 118
3. 실습의 과정 121
PART 02 유아교사의 성장과 변화
제7장 유아교사 발달 알아보기 : 유아교사 발달의 의미와 단계
1. 단순·직선적 관점의 교사 발달 이론 131
2. 복합·순환적 관점의 교사 발달 이론 136
3. 전문성 강화를 위한 교사 발달 이론 142
4. 직위에 따른 교사 발달과 성장 145
5. 자연·놀이·아이다움을 살리는 유아교사의 성장 148
제8장 유아교사로 살아가기 : 유아교사의 일과와 교직생활
1. 유아교사의 일과 151
2. 자연·놀이·아이다움을 살리는 유아교사로서의 교직생활 162
제9장 교육과정 실행자로서의 유아교사 이해하기 : 유아교사와 교육과정
1. 유아교사의 교육과정 이해하기 171
2. 함께 놀면서 배우는 유아교사 175
제10장 유아교사로 적응하기 : 조직문화와 교직윤리
1. 유아교육기관의 조직문화 이해 193
2. 유아교사의 직무만족과 스트레스 198
3. 유아교사의 권리와 의무 및 교직윤리 200
제11장 유아교사로서 성장하기 : 유아교사의 현직교육과 장학
1. 현직교육의 개념 및 유형 215
2. 장학의 개념과 유형 223
3. 컨설팅의 내용과 과정 229
제12장 자연?놀이?아이다움을 살리는 유아교사의 관계 맺기 : 함께 여는 유아교육공동체
1. 영유아와의 관계 맺기 235
2. 학부모와 함께하는 교육공동체 239
3. 동료 교직원과의 공존과 협력 242
4. 지역사회와 더불어 여는 유아교육 246
ㆍ참고문헌 259
도서명 : 유아교사론
저자/출판사 : 권미량,김은주,저자,글,, 공동체
쪽수 : 264쪽
출판일 : 2023-03-01
ISBN : 9791167252753
정가 : 18000
PART 01 유아교사의 이해와 준비
제1장 유아교사직 바로 세우기 : 교직과 유아교사
1. 교사와 교직 11
2. 유아와 유아교육 17
3. 자연·놀이·아이다움을 살리는 유아교사 20
제2장 유아교사의 길 이해하기 : 유아교사의 특성 및 태도
1. 유아교사의 가르침과 배움 29
2. 유아교사의 태도와 자기 관리 38
제3장 유아교사의 전문성 바라보기 : 유아교사의 자질과 역할
1. 유아교사의 자질 49
2. 유아교사의 역할 54
3. 유아교사의 전문성 성장과 변화 63
제4장 유아교사로서 자기 돌아보기 : 유아교사의 자기이해와 준비
1. 예비유아교사의 자기 이해 71
2. 자연·놀이·아이다움을 살리는 유아교사로서의 삶과 준비 78
제5장 유아교사로 배워가기 : 유아교사의 자격 및 양성교육
1. 유아교사의 자격 95
2. 유아교사 양성교육 101
제6장 유아교사가 되기 위한 실습하기 : 교육실습 및 보육실습
1. 실습의 개념 및 의미 113
2. 실습의 내용 118
3. 실습의 과정 121
PART 02 유아교사의 성장과 변화
제7장 유아교사 발달 알아보기 : 유아교사 발달의 의미와 단계
1. 단순·직선적 관점의 교사 발달 이론 131
2. 복합·순환적 관점의 교사 발달 이론 136
3. 전문성 강화를 위한 교사 발달 이론 142
4. 직위에 따른 교사 발달과 성장 145
5. 자연·놀이·아이다움을 살리는 유아교사의 성장 148
제8장 유아교사로 살아가기 : 유아교사의 일과와 교직생활
1. 유아교사의 일과 151
2. 자연·놀이·아이다움을 살리는 유아교사로서의 교직생활 162
제9장 교육과정 실행자로서의 유아교사 이해하기 : 유아교사와 교육과정
1. 유아교사의 교육과정 이해하기 171
2. 함께 놀면서 배우는 유아교사 175
제10장 유아교사로 적응하기 : 조직문화와 교직윤리
1. 유아교육기관의 조직문화 이해 193
2. 유아교사의 직무만족과 스트레스 198
3. 유아교사의 권리와 의무 및 교직윤리 200
제11장 유아교사로서 성장하기 : 유아교사의 현직교육과 장학
1. 현직교육의 개념 및 유형 215
2. 장학의 개념과 유형 223
3. 컨설팅의 내용과 과정 229
제12장 자연?놀이?아이다움을 살리는 유아교사의 관계 맺기 : 함께 여는 유아교육공동체
1. 영유아와의 관계 맺기 235
2. 학부모와 함께하는 교육공동체 239
3. 동료 교직원과의 공존과 협력 242
4. 지역사회와 더불어 여는 유아교육 246
ㆍ참고문헌 259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