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학 강의노트
로즈
2023-11-24 05:31
194
0
본문
독학 강의노트
도서명 : 독학 강의노트
저자/출판사 : 신인수,저자,글,, 미래가치
쪽수 : 320쪽
출판일 : 2023-02-28
ISBN : 9791167732712
정가 : 18000
01 독서교육론
제1장 독서의 개념과 유형
제1절 독서의 의의와 목적
제2절 독서의 유형과 독서법의 종류
제2장 독서의 심리적 기초
제1절 독서 레디네스
제2절 독서능력
제3절 독서흥미
제4절 안구운동과 속독
제3장 독서자료
제1절 독서자료의 의의와 기능
제2절 독서자료의 유형과 종류
제3절 독서자료의 평가
제4절 독서자료의 안내
제5절 베스트셀러
제4장 독서교육의 방법
제1절 독서교육의 의의와 성격
제2절 정보사회와 독서교육
제3절 독서교육관의 변천과 독서교육 방법의 원리
제4절 개별지도
제5절 집단지도
제6절 독서전략
제7절 독서회
제8절 독서캠프
제9절 아침독서운동
제5장 독서교육 내용체계와 독서교육계획
제1절 독서교육의 내용체계
제2절 독서교육계획
제6장 독서교육 지도자와 독자
제1절 독서교육 지도자
제2절 독자의 이해
제3절 독서와 인격형성
제7장 독서후 표현활동
제1절 독서후 표현활동의 의의와 종류
제2절 말에 의한 표현활동
제3절 글에 의한 표현활동
제4절 시각적 표현활동
제5절 체험활동에 의한 표현활동
제6절 컴퓨터와 멀티미디어에 의한 표현활동
제7절 독서 포트폴리오
제8장 학습독서
제1절 교과학습과 독서
제2절 학습독서의 실제
제9장 독서상담과 독서요법
제1절 독서상담
제2절 독서문제아
제3절 독서요법
제10장 독서실태 조사 및 독서교육의 평가
제1절 독서실태 조사
제2절 독서교육 평가
제11장 독서의 생활화
제1절 독서생활화와 습관
제2절 독서생활화의 조건과 방안
02 학교도서관운영론
제1장 학교도서관과 경영의 이해
제1절 학교도서관의 비전과 사명
제2절 경영의 원리
제3절 학교도서관과 교육
제2장 학교도서관 경영계획
제1절 경영계획의 원리
제2절 학교도서관 경영계획 수립
제3장 학교도서관 예산관리
제1절 예산관리의 본질
제2절 학교예산의 세입과 세출
제4장 학교도서관 시설관리
제1절 학교도서관 시설관리의 원리
제2절 학교도서관 시설관리의 실제
제3절 학교도서관과 디지털도서관
제5장 학교도서관 장서관리
제1절 장서관리의 기초
제2절 장서관리의 핵심 기능
제6장 학교도서관 인사 및 조직관리
제1절 인적자원 관리
제2절 학교도서관의 인적자원
제3절 조직관리
제4절 리더십과 협력, 커뮤니케이션
제7장 학교도서관 정보서비스
제1절 도서관 서비스의 원리
제2절 자료제공 서비스
제3절 정보서비스
제4절 학교도서관 장소성과 서비스 디자인
제8장 학교도서관 교육서비스
제1절 교육서비스의 원리와 영역
제2절 학교도서관 교육서비스의 실제
제9장 학교도서관 홍보와 마케팅관리
제1절 마케팅관리의 원리
제2절 학교도서관 마케팅전략
제10장 학교도서관 경영통제와 평가
제1절 학교도서관 경영통제
제2절 학교도서관 평가
제11장 학교도서관 정보윤리와 저작권
제1절 학교도서관 정보윤리의 원리
제2절 저작권의 이해
도서명 : 독학 강의노트
저자/출판사 : 신인수,저자,글,, 미래가치
쪽수 : 320쪽
출판일 : 2023-02-28
ISBN : 9791167732712
정가 : 18000
01 독서교육론
제1장 독서의 개념과 유형
제1절 독서의 의의와 목적
제2절 독서의 유형과 독서법의 종류
제2장 독서의 심리적 기초
제1절 독서 레디네스
제2절 독서능력
제3절 독서흥미
제4절 안구운동과 속독
제3장 독서자료
제1절 독서자료의 의의와 기능
제2절 독서자료의 유형과 종류
제3절 독서자료의 평가
제4절 독서자료의 안내
제5절 베스트셀러
제4장 독서교육의 방법
제1절 독서교육의 의의와 성격
제2절 정보사회와 독서교육
제3절 독서교육관의 변천과 독서교육 방법의 원리
제4절 개별지도
제5절 집단지도
제6절 독서전략
제7절 독서회
제8절 독서캠프
제9절 아침독서운동
제5장 독서교육 내용체계와 독서교육계획
제1절 독서교육의 내용체계
제2절 독서교육계획
제6장 독서교육 지도자와 독자
제1절 독서교육 지도자
제2절 독자의 이해
제3절 독서와 인격형성
제7장 독서후 표현활동
제1절 독서후 표현활동의 의의와 종류
제2절 말에 의한 표현활동
제3절 글에 의한 표현활동
제4절 시각적 표현활동
제5절 체험활동에 의한 표현활동
제6절 컴퓨터와 멀티미디어에 의한 표현활동
제7절 독서 포트폴리오
제8장 학습독서
제1절 교과학습과 독서
제2절 학습독서의 실제
제9장 독서상담과 독서요법
제1절 독서상담
제2절 독서문제아
제3절 독서요법
제10장 독서실태 조사 및 독서교육의 평가
제1절 독서실태 조사
제2절 독서교육 평가
제11장 독서의 생활화
제1절 독서생활화와 습관
제2절 독서생활화의 조건과 방안
02 학교도서관운영론
제1장 학교도서관과 경영의 이해
제1절 학교도서관의 비전과 사명
제2절 경영의 원리
제3절 학교도서관과 교육
제2장 학교도서관 경영계획
제1절 경영계획의 원리
제2절 학교도서관 경영계획 수립
제3장 학교도서관 예산관리
제1절 예산관리의 본질
제2절 학교예산의 세입과 세출
제4장 학교도서관 시설관리
제1절 학교도서관 시설관리의 원리
제2절 학교도서관 시설관리의 실제
제3절 학교도서관과 디지털도서관
제5장 학교도서관 장서관리
제1절 장서관리의 기초
제2절 장서관리의 핵심 기능
제6장 학교도서관 인사 및 조직관리
제1절 인적자원 관리
제2절 학교도서관의 인적자원
제3절 조직관리
제4절 리더십과 협력, 커뮤니케이션
제7장 학교도서관 정보서비스
제1절 도서관 서비스의 원리
제2절 자료제공 서비스
제3절 정보서비스
제4절 학교도서관 장소성과 서비스 디자인
제8장 학교도서관 교육서비스
제1절 교육서비스의 원리와 영역
제2절 학교도서관 교육서비스의 실제
제9장 학교도서관 홍보와 마케팅관리
제1절 마케팅관리의 원리
제2절 학교도서관 마케팅전략
제10장 학교도서관 경영통제와 평가
제1절 학교도서관 경영통제
제2절 학교도서관 평가
제11장 학교도서관 정보윤리와 저작권
제1절 학교도서관 정보윤리의 원리
제2절 저작권의 이해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