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로즈
2023-11-24 05: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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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마케팅원론
도서명 : 마케팅원론
저자/출판사 : 김미현,박철주,손준상,이원일,저자,글,, 형설출판사
쪽수 : 464쪽
출판일 : 2023-02-27
ISBN : 9788947286435
정가 : 33000
제1부 마케팅 기초의 이해
제1장 현대 마케팅의 의미
1.1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 18
1.2 마케팅 관리 철학의 변화 / 31
1.3 마케팅의 중요성 / 40
1.4 마케팅 범위의 확장 / 43
제2장 전략적 마케팅 관리
2.1 전략적 계획의 수립절차 / 49
2.2 전략적 마케팅 관리 과정 / 62
2.3 마케팅 조직과 통제 / 68
제2부 마케팅 기회의 분석
제3장 마케팅 환경의 분석
3.1 유기체 개념과 마케팅 환경 / 80
3.2 기업 내부환경 / 84
3.3 기업 외부환경 / 85
3.4 마케팅 환경의 탐색과 대응 / 98
제4장 소비자행동의 이해
4.1 소비자시장과 소비자행동 / 103
4.2 조직체시장과 조직소비자행동 / 122
제5장 마케팅 조사
5.1 정보와 마케팅 조사 / 143
5.2 마케팅 조사의 실행과정 / 148
5.3 설문조사의 실시 / 155
5.4 조사자료의 수집, 준비, 분석 / 161
5.5 조사보고서의 작성 / 164
제3부 마케팅 전략의 수립
제6장 시장세분화, 목표시장 선정 및 포지셔닝
6.1 목표마케팅의 개념과 단계 / 177
6.2 시장세분화 / 180
6.3 목표시장의 선정 / 195
6.4 포지셔닝 / 200
제7장 브랜드 개발 및 관리
7.1 브랜드의 의미와 역할 / 215
7.2 브랜드 요소 / 217
7.3 브랜드와 소비자의 관계 / 224
제4부 마케팅 믹스의 구성
제8장 제품 전략
8.1 제품의 개념과 분류 / 236
8.2 제품속성 및 제품믹스 관리 / 239
8.3 제품라인의 관리 / 244
8.4 포장, 레이블링, 보증 / 248
8.5 신제품의 개발과 관리 / 251
8.6 신제품 마케팅 / 256
8.7 제품수명주기와 마케팅 전략 / 262
제9장 가격 전략
9.1 가격의 중요성 / 271
9.2 가격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271
9.3 가격결정 접근방법 / 285
9.4 전략적 가격결정 / 291
9.5 전략적 가격 조정 / 295
9.6 가격인하 / 301
제10장 유통경로 전략
10.1 유통경로의 개념과 필요성 / 307
10.2 유통경로의 구조 / 310
10.3 유통중간상의 유형과 기능 / 312
10.4 유통경로의 계열화 / 325
10.5 유통경로의 설계 / 331
10.6 경로갈등의 관리 / 343
10.7 물적 유통관리 / 346
제11장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11.1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의미 / 361
11.2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의 수립 / 366
11.3 광 고 / 378
11.4 인적 판매 / 390
11.5 판매촉진 / 401
11.6 대중관계(PR) / 415
제5부 마케팅 활동의 조직, 실행, 통제
제12장 마케팅 활동의 조직, 실행, 통제
12.1 마케팅 활동의 조직 / 430
12.2 마케팅 활동의 실행 / 435
12.3 마케팅 활동의 통제 / 437
찾아보기 / 456
도서명 : 마케팅원론
저자/출판사 : 김미현,박철주,손준상,이원일,저자,글,, 형설출판사
쪽수 : 464쪽
출판일 : 2023-02-27
ISBN : 9788947286435
정가 : 33000
제1부 마케팅 기초의 이해
제1장 현대 마케팅의 의미
1.1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 18
1.2 마케팅 관리 철학의 변화 / 31
1.3 마케팅의 중요성 / 40
1.4 마케팅 범위의 확장 / 43
제2장 전략적 마케팅 관리
2.1 전략적 계획의 수립절차 / 49
2.2 전략적 마케팅 관리 과정 / 62
2.3 마케팅 조직과 통제 / 68
제2부 마케팅 기회의 분석
제3장 마케팅 환경의 분석
3.1 유기체 개념과 마케팅 환경 / 80
3.2 기업 내부환경 / 84
3.3 기업 외부환경 / 85
3.4 마케팅 환경의 탐색과 대응 / 98
제4장 소비자행동의 이해
4.1 소비자시장과 소비자행동 / 103
4.2 조직체시장과 조직소비자행동 / 122
제5장 마케팅 조사
5.1 정보와 마케팅 조사 / 143
5.2 마케팅 조사의 실행과정 / 148
5.3 설문조사의 실시 / 155
5.4 조사자료의 수집, 준비, 분석 / 161
5.5 조사보고서의 작성 / 164
제3부 마케팅 전략의 수립
제6장 시장세분화, 목표시장 선정 및 포지셔닝
6.1 목표마케팅의 개념과 단계 / 177
6.2 시장세분화 / 180
6.3 목표시장의 선정 / 195
6.4 포지셔닝 / 200
제7장 브랜드 개발 및 관리
7.1 브랜드의 의미와 역할 / 215
7.2 브랜드 요소 / 217
7.3 브랜드와 소비자의 관계 / 224
제4부 마케팅 믹스의 구성
제8장 제품 전략
8.1 제품의 개념과 분류 / 236
8.2 제품속성 및 제품믹스 관리 / 239
8.3 제품라인의 관리 / 244
8.4 포장, 레이블링, 보증 / 248
8.5 신제품의 개발과 관리 / 251
8.6 신제품 마케팅 / 256
8.7 제품수명주기와 마케팅 전략 / 262
제9장 가격 전략
9.1 가격의 중요성 / 271
9.2 가격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271
9.3 가격결정 접근방법 / 285
9.4 전략적 가격결정 / 291
9.5 전략적 가격 조정 / 295
9.6 가격인하 / 301
제10장 유통경로 전략
10.1 유통경로의 개념과 필요성 / 307
10.2 유통경로의 구조 / 310
10.3 유통중간상의 유형과 기능 / 312
10.4 유통경로의 계열화 / 325
10.5 유통경로의 설계 / 331
10.6 경로갈등의 관리 / 343
10.7 물적 유통관리 / 346
제11장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11.1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의미 / 361
11.2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의 수립 / 366
11.3 광 고 / 378
11.4 인적 판매 / 390
11.5 판매촉진 / 401
11.6 대중관계(PR) / 415
제5부 마케팅 활동의 조직, 실행, 통제
제12장 마케팅 활동의 조직, 실행, 통제
12.1 마케팅 활동의 조직 / 430
12.2 마케팅 활동의 실행 / 435
12.3 마케팅 활동의 통제 / 4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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