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의 문해력 향상을 위한 Reading Dog
로즈
2023-11-24 05:31
227
0
본문
아동의 문해력 향상을 위한 Reading Dog
도서명 : 아동의 문해력 향상을 위한 Reading Dog
저자/출판사 : 강주연,윤혜경,저자,글,, 동문사
쪽수 : 304쪽
출판일 : 2023-02-20
ISBN : 9791163284772
정가 : 25000
Chapter01 문해능력(Literacy Skills)
1. 용어 정의
2. 문해능력의 분류
3. 문해능력의 필요성
4. 문해능력의 효과
Chapter02 읽기(Reading)
1. 초등학교 읽기능력
2. 초등학교 저학년 읽기
3. 소리 내어 읽기(Reading loudly)
4. 반복 읽기(Repeated Reading)
5. 미국 SitStayRead의 반복 읽기
Chapter03 동물매개중재(Animal-Assisted Intervention)
1. 인간과 동물의 유대관계(Human-Animal Bond)
2. 동물매개중재(AAI)의 발달역사
3. 동물매개중재(AAI) 실행대상
4. 동물매개중재(AAI) 분류
5. 도우미동물(Service Animals)의 특징과 분류
6. 치료도우미동물(Therapy Animals)
7. AAI 기관들의 치료도우미동물평가 및 선발 기준
8. 치료도우미견 관리
Chapter04 동물매개교육(Animal-Assisted Education)
1. 교실 반려동물의 효과
2. 동물매개교육
Chapter05 동물매개읽기교육(Animal-Assisted Reading Education)
1. 용어 정의
2. 동물매개읽기교육 프로그램의 필요성
3. 반려동물에게 책을 소리 내어 읽어주기의 장점
4. 세계 최초의 리딩독 프로그램 ‘R.E.A.D.’
5. R.E.A.D.(Reading Education Assistance Dogs)
Chapter06 미국의 대표적인 Reading Dog 프로그램들
1. Intermountain Therapy Animals(ITA)와 R.E.A.D.
2. American Kennel Club과 B.A.R.K.
3. Pet Partners(구. Delta Society)와 Read with Me
4. SitStayRead와 Reading Dog Program
5. Helping Paws International과 B.A.R.K.S.
6. TDI(Therapy Dogs International)와 Tail Waggin’ Tutors
Chapter07 한국의 동물매개중재와 리딩독 프로그램 발달 현황
1. 역사
2. 국내 병원의 동물매개치료 활동 236
3. 학교 동물 프로그램들
4. 동물매개중재에 대한 인식
5. 읽기도우미견 연구자료 현황
Chapter08 동물매개읽기교육의 효과
(Effects of Animal-Assisted Reading Education)
Chapter09 학교 동물매개중재(AAI) 프로그램 운영규칙
1. IAHAIO의 동물매개중재(AAI) 가이드라인
2. Pet Partners의 AAI 가이드라인
3. 영국 Kennel Club ‘Bark and Read’의
학교 AAI 가이드라인
참고문헌
찾아보기
도서명 : 아동의 문해력 향상을 위한 Reading Dog
저자/출판사 : 강주연,윤혜경,저자,글,, 동문사
쪽수 : 304쪽
출판일 : 2023-02-20
ISBN : 9791163284772
정가 : 25000
Chapter01 문해능력(Literacy Skills)
1. 용어 정의
2. 문해능력의 분류
3. 문해능력의 필요성
4. 문해능력의 효과
Chapter02 읽기(Reading)
1. 초등학교 읽기능력
2. 초등학교 저학년 읽기
3. 소리 내어 읽기(Reading loudly)
4. 반복 읽기(Repeated Reading)
5. 미국 SitStayRead의 반복 읽기
Chapter03 동물매개중재(Animal-Assisted Intervention)
1. 인간과 동물의 유대관계(Human-Animal Bond)
2. 동물매개중재(AAI)의 발달역사
3. 동물매개중재(AAI) 실행대상
4. 동물매개중재(AAI) 분류
5. 도우미동물(Service Animals)의 특징과 분류
6. 치료도우미동물(Therapy Animals)
7. AAI 기관들의 치료도우미동물평가 및 선발 기준
8. 치료도우미견 관리
Chapter04 동물매개교육(Animal-Assisted Education)
1. 교실 반려동물의 효과
2. 동물매개교육
Chapter05 동물매개읽기교육(Animal-Assisted Reading Education)
1. 용어 정의
2. 동물매개읽기교육 프로그램의 필요성
3. 반려동물에게 책을 소리 내어 읽어주기의 장점
4. 세계 최초의 리딩독 프로그램 ‘R.E.A.D.’
5. R.E.A.D.(Reading Education Assistance Dogs)
Chapter06 미국의 대표적인 Reading Dog 프로그램들
1. Intermountain Therapy Animals(ITA)와 R.E.A.D.
2. American Kennel Club과 B.A.R.K.
3. Pet Partners(구. Delta Society)와 Read with Me
4. SitStayRead와 Reading Dog Program
5. Helping Paws International과 B.A.R.K.S.
6. TDI(Therapy Dogs International)와 Tail Waggin’ Tutors
Chapter07 한국의 동물매개중재와 리딩독 프로그램 발달 현황
1. 역사
2. 국내 병원의 동물매개치료 활동 236
3. 학교 동물 프로그램들
4. 동물매개중재에 대한 인식
5. 읽기도우미견 연구자료 현황
Chapter08 동물매개읽기교육의 효과
(Effects of Animal-Assisted Reading Education)
Chapter09 학교 동물매개중재(AAI) 프로그램 운영규칙
1. IAHAIO의 동물매개중재(AAI) 가이드라인
2. Pet Partners의 AAI 가이드라인
3. 영국 Kennel Club ‘Bark and Read’의
학교 AAI 가이드라인
참고문헌
찾아보기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