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를 경영하다
로즈
2023-11-24 05:31
181
0
본문
프로야구를 경영하다
도서명 : 프로야구를 경영하다
저자/출판사 : 김인호,저자,글,, 매일경제신문사
쪽수 : 296쪽
출판일 : 2023-01-31
ISBN : 9791164845118
정가 : 21000
추천사 - 5
서문 - 8
Preview - 12
CHAPTER 1 놀 줄 아는 구단주의 등장
재미있는 경영자 - 32
놀 줄 아는 경영자, 용진이 형 - 32
놀 줄 아는 경영자, 택진이 형 - 42
형 신드롬 - 49
친근한 셀럽(celeb) 형들의 등장 - 49
친근한 형 VS 형님 리더십 - 53
택진이 형과 용진이 형의 프로야구 입성 - 56
택진이 형, 팀을 창단하다 - 56
용진이 형, 팀을 매입하다 - 66
CHAPTER 2 그들은 왜 구단주가 되고 싶어 하나?
프로스포츠의 등장 - 82
프로스포츠의 개화 - 82
프로스포츠 상품의 특성 - 84
프로스포츠 구단 경영의 특성 - 90
프로스포츠의 세계화 - 95
미국 Big4 스포츠 - 95
글로벌 스포츠 시장의 확대 - 99
프로스포츠 확대 현상과 원인 - 103
프로 리그 종목별 규모 비교 - 103
프로야구 파생시장, WBC 대회 - 106
프로스포츠와 구단 가치 - 111
프로야구와 구단주 - 114
프로야구의 확장과 세계화 - 114
프로야구 구단경영의 특성 - 115
프로야구 구단주의 성격과 역할 - 127
택진이 형, 용진이 형은 왜 구단주가 되었나? - 131
KBO 구단주의 세계 - 131
찐(Real) 구단주를 영접하다 - 134
프로야구의 판도를 바꾸다 - 136
집행검을 들어 올린 NC 다이노스 - 139
SSG 인천상륙작전 - 144
일본 프로야구를 연구하다 - 147
CHAPTER 3 프로야구를 경영하다
미국 MLB(Major League Baseball) - 152
MLB의 사업 구조 - 152
MLB 구단주와 스타디움 명명권 - 159
MLB 구단주 분석 - 164
MLB 구단주의 산업 분류 - 173
일본 NPB(Nippon Pro Baseball) - 176
NPB 구단주와 스타디움 명명권 - 176
NPB 구단 수익 현황 - 180
NPB 구단주 산업의 변천 - 184
NPB 구단 변천 사례 - 195
한국 KBO(Korea Baseball Organization) - 205
KBO 구단주 - 205
KBO 구단의 가치 평가 - 208
KBO의 명명권 활용 - 212
CHAPTER 4 새로운 팬 비즈니스의 시대
프로야구 비즈니스 구조의 개편 - 220
MLB 급속 성장의 이유 - 220
프로야구 비즈니스의 디지털화 - 228
돈이 되는 프로야구 경영 - 233
머니볼(Money Ball) - 233
세이버매트릭스 - 239
모두가 구단주가 되는 가상 세계 - 246
야구 게임 소프트의 발전 - 246
모두가 구단주가 되는 게임 - 250
팬과 더 가까워지는 방법 - 253
새로운 시도 : 한화 이글스, 클럽하우스 - 253
팬과 더 가까이, 서비스 - 256
팬 비즈니스 모델의 어려움 극복 - 260
프로야구의 ESG 경영 - 264
승부 조작 사건 - 264
도덕적 해이와 노이즈 - 268
ESG 경영 - 270
명예의 전당 설립 - 272
커미셔너 제도의 변경 - 277
Review - 283
참고 자료 - 288
도서명 : 프로야구를 경영하다
저자/출판사 : 김인호,저자,글,, 매일경제신문사
쪽수 : 296쪽
출판일 : 2023-01-31
ISBN : 9791164845118
정가 : 21000
추천사 - 5
서문 - 8
Preview - 12
CHAPTER 1 놀 줄 아는 구단주의 등장
재미있는 경영자 - 32
놀 줄 아는 경영자, 용진이 형 - 32
놀 줄 아는 경영자, 택진이 형 - 42
형 신드롬 - 49
친근한 셀럽(celeb) 형들의 등장 - 49
친근한 형 VS 형님 리더십 - 53
택진이 형과 용진이 형의 프로야구 입성 - 56
택진이 형, 팀을 창단하다 - 56
용진이 형, 팀을 매입하다 - 66
CHAPTER 2 그들은 왜 구단주가 되고 싶어 하나?
프로스포츠의 등장 - 82
프로스포츠의 개화 - 82
프로스포츠 상품의 특성 - 84
프로스포츠 구단 경영의 특성 - 90
프로스포츠의 세계화 - 95
미국 Big4 스포츠 - 95
글로벌 스포츠 시장의 확대 - 99
프로스포츠 확대 현상과 원인 - 103
프로 리그 종목별 규모 비교 - 103
프로야구 파생시장, WBC 대회 - 106
프로스포츠와 구단 가치 - 111
프로야구와 구단주 - 114
프로야구의 확장과 세계화 - 114
프로야구 구단경영의 특성 - 115
프로야구 구단주의 성격과 역할 - 127
택진이 형, 용진이 형은 왜 구단주가 되었나? - 131
KBO 구단주의 세계 - 131
찐(Real) 구단주를 영접하다 - 134
프로야구의 판도를 바꾸다 - 136
집행검을 들어 올린 NC 다이노스 - 139
SSG 인천상륙작전 - 144
일본 프로야구를 연구하다 - 147
CHAPTER 3 프로야구를 경영하다
미국 MLB(Major League Baseball) - 152
MLB의 사업 구조 - 152
MLB 구단주와 스타디움 명명권 - 159
MLB 구단주 분석 - 164
MLB 구단주의 산업 분류 - 173
일본 NPB(Nippon Pro Baseball) - 176
NPB 구단주와 스타디움 명명권 - 176
NPB 구단 수익 현황 - 180
NPB 구단주 산업의 변천 - 184
NPB 구단 변천 사례 - 195
한국 KBO(Korea Baseball Organization) - 205
KBO 구단주 - 205
KBO 구단의 가치 평가 - 208
KBO의 명명권 활용 - 212
CHAPTER 4 새로운 팬 비즈니스의 시대
프로야구 비즈니스 구조의 개편 - 220
MLB 급속 성장의 이유 - 220
프로야구 비즈니스의 디지털화 - 228
돈이 되는 프로야구 경영 - 233
머니볼(Money Ball) - 233
세이버매트릭스 - 239
모두가 구단주가 되는 가상 세계 - 246
야구 게임 소프트의 발전 - 246
모두가 구단주가 되는 게임 - 250
팬과 더 가까워지는 방법 - 253
새로운 시도 : 한화 이글스, 클럽하우스 - 253
팬과 더 가까이, 서비스 - 256
팬 비즈니스 모델의 어려움 극복 - 260
프로야구의 ESG 경영 - 264
승부 조작 사건 - 264
도덕적 해이와 노이즈 - 268
ESG 경영 - 270
명예의 전당 설립 - 272
커미셔너 제도의 변경 - 277
Review - 283
참고 자료 - 288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