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 마케팅 > 도서

본문 바로가기

도서

e스포츠 마케팅

로즈
2023-11-24 05:31 239 0

본문

e스포츠 마케팅
9791130316468.jpg


도서명 : e스포츠 마케팅
저자/출판사 : 최경환,저자,글,, 박영사
쪽수 : 336쪽
출판일 : 2023-01-31
ISBN : 9791130316468
정가 : 22000

제1장 e스포츠의 이해 10
1. e스포츠의 정의 12
2. e스포츠의 역사 15
3. e스포츠의 종목 이해 19
제2장 e스포츠 마케팅 26
1. e스포츠 마케팅의 정의 28
2. e스포츠 마케팅 출현의 사회 · 문화적 동력요인 29
3. e스포츠 마케팅 발전 과제 33
4. e스포츠 마케팅 사례 37
제3장 e스포츠 STP 전략 42
1. STP 개념의 등장 44
2. e스포츠 시장의 세분화(Segmentation) 47
3. e스포츠 시장의 표적화(Targeting) 51
4. e스포츠 시장의 위치화(Positioning) 52
제4장 e스포츠 소비자 행동의 이해 58
1. e스포츠 소비자 행동(eSports Consumer Behavior) 60
2. e스포츠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 과정 69
제5장 e스포츠 마케팅 믹스(4P) 78
1. e스포츠 마케팅 믹스(eSports Marketing Mix 4P) 80
2. e스포츠 제품(Product)의 개념 82
3. e스포츠 제품의 가격(Price) 85
4. e스포츠 제품의 장소(Place) 92
5. e스포츠 제품의 촉진(Promotion) 97
제6장 e스포츠 브랜드 106
1. 브랜드의 개념 및 중요성 108
2. e스포츠 브랜드 아이덴티티 110
제7장 e스포츠 마케팅 조사 방법 118
1. e스포츠 마케팅 조사의 개념 120
2. e스포츠 마케팅 조사 방법의 종류 125
3. e스포츠 마케팅 조사 방법의 절차 127
4. e스포츠 마케팅 조사 방법의 영역 132
제8장 e스포츠 스폰서십 140
1. e스포츠 스폰서십의 이해 142
2. e스포츠 스폰서십의 분류와 구조 151
3. e스포츠 스폰서십 사례 161
4. e스포츠 스폰서십의 권리 164
5. 기업이 e스포츠 스폰서십에 참여하는 이유 171
6. 기업의 e스포츠 스폰서십 참여 여부 판단 요소 175
7. 기업의 e스포츠 스폰서십 참여 효과 179
8. e스포츠 스폰서십만이 가지고 있는 이점 183
9. 그럼 왜 광고 대신 스폰서십 활동을 해야 하는 것인가? 186
10. e스포츠 스폰서십의 실패 189
제9장 세계 대회와 e스포츠 스폰서십 194
1. e스포츠 세계 대회의 종류 197
2. 세계 e스포츠 대회의 스폰서십 204
제10장 e스포츠 이벤트 210
1. e스포츠 이벤트의 이해 212
2. e스포츠 이벤트의 파급효과 214
제11장 e스포츠와 미디어 220
1. e스포츠 미디어의 개념 222
2. e스포츠와 미디어의 관계 227
3. e스포츠 기기 발전 230
제12장 선수 보증광고 및 에이전트 236
1. 선수 보증광고(Athlete Endorsement) 238
2. e스포츠 에이전트(eSports Agent) 248
제13장 e스포츠 라이센싱과 머천다이징 256
1. e스포츠 라이센싱(eSports Licensing) 258
2. e스포츠 머천다이징(eSports Merchandising) 262
제14장 e스포츠 마케팅 활동에 대한 효과 266
1. 경제적 효과 269
2. 문화적 효과 272
3. 사회적 효과 274
4. 교육적 효과 275
제15장 e스포츠 시설 경영 278
1. e스포츠 전용 경기장 280
2. 게임사 e스포츠 경기장 285
3. PC방 286
제16장 e스포츠 캐스터 & 커뮤니티 288
1. e스포츠 유튜버 & 캐스터 291
2. e스포츠 커뮤니티 295
부록 300
참고문헌 317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