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오현준 교육학 끝짱노트
로즈
2023-11-24 05:31
343
0
본문
2023 오현준 교육학 끝짱노트
도서명 : 2023 오현준 교육학 끝짱노트
저자/출판사 : 오현준,저자,글,, 박문각
쪽수 : 384쪽
출판일 : 2023-01-20
ISBN : 9791169870900
정가 : 20000
Chapter 01 교육의 이해
제1절 교육의 개념
제2절 교육의 목적
제3절 교육학
제4절 교육의 형태
제5절 교육 제도
제6절 교사론
Chapter 02 한국교육사
제1절 교육기관의 변천
제2절 조선시대 이전의 교육
제3절 조선시대의 교육
제4절 근대 교육①: 개화기의 교육
제5절 근대 교육②: 일제 강점기의 교육
제6절 현대 교육: 해방 이후의 교육
Chapter 03 서양교육사
제1절 고대의 교육
제2절 중세의 교육
제3절 근대의 교육①: 르네상스기(14~15C)의 인문주의 교육
제4절 근대의 교육②: 종교개혁기(16C)의 교육
제5절 근대의 교육③: 실학주의(17C)의 교육
제6절 근대의 교육④: 계몽주의(18C)의 교육
제7절 근대의 교육⑤: 신인문주의(19C)의 교육
Chapter 04 교육철학
제1절 교육철학의 기초
제2절 전통철학과 교육
제3절 현대의 교육철학①: 20세기 전반
제4절 현대의 교육철학②: 20세기 후반
Chapter 05 교육과정
제1절 교육과정 기초
제2절 교육과정 개발과 연구
제3절 교육과정 운영
제4절 교육과정 유형
제5절 우리나라의 교육과정
Chapter 06 교육심리학
제1절 발달이론
제2절 발달의 개인차
제3절 학습이론
제4절 학습의 개인차
Chapter 07 교수·학습이론
제1절 교수·학습의 기초
제2절 교수설계
제3절 교수·학습 방법
제4절 교수이론
Chapter 08 교육공학
제1절 교수공학
제2절 교육공학 이론
제3절 교수매체
제4절 컴퓨터 활용수업
제5절 원격교육(distance education)
제6절 인터넷활용 교육
Chapter 09 생활지도와 상담
제1절 생활지도의 원리
제2절 생활지도의 과정
제3절 상담의 기본 조건
제4절 상담의 대화 기술: 면접 기법
제5절 상담이론 249
제6절 비행이론 254
제7절 진로교육이론 255
Chapter 10 교육평가
제1절 교육평가 모형
제2절 교육평가 유형
제3절 평가의 오류
제4절 평가도구의 양호도: 타당도, 신뢰도,
객관도, 실용도
제5절 검사 문항 제작
제6절 문항의 통계적 분석(문항분석)
Chapter 11 교육통계
제1절 측정치(척도)
제2절 집중경향치(대표치)
제3절 변산도
제4절 상관계수
제5절 원점수와 규준점수
Chapter 12 교육연구
제1절 양적 연구와 질적 연구
제2절 표집(sampling)
제3절 자료 수집 방법
제4절 교육연구 방법
Chapter 13 교육행정학
제1절 교육행정의 개념, 성격과 원리
제2절 교육행정이론
제3절 교육행정조직
제4절 교육기획과 교육정책
제5절 장학(super-vision)
제6절 학교경영과 학급경영
제7절 교육재정
제8절 인사행정
제9절 학교 실무
Chapter 14 교육사회학
제1절 교육사회학의 이론
제2절 사회, 문화와 교육
제3절 교육평등
제4절 교육격차 발생 이론(학업성취격차 이론)
제5절 학력상승이론(교육팽창이론)
도서명 : 2023 오현준 교육학 끝짱노트
저자/출판사 : 오현준,저자,글,, 박문각
쪽수 : 384쪽
출판일 : 2023-01-20
ISBN : 9791169870900
정가 : 20000
Chapter 01 교육의 이해
제1절 교육의 개념
제2절 교육의 목적
제3절 교육학
제4절 교육의 형태
제5절 교육 제도
제6절 교사론
Chapter 02 한국교육사
제1절 교육기관의 변천
제2절 조선시대 이전의 교육
제3절 조선시대의 교육
제4절 근대 교육①: 개화기의 교육
제5절 근대 교육②: 일제 강점기의 교육
제6절 현대 교육: 해방 이후의 교육
Chapter 03 서양교육사
제1절 고대의 교육
제2절 중세의 교육
제3절 근대의 교육①: 르네상스기(14~15C)의 인문주의 교육
제4절 근대의 교육②: 종교개혁기(16C)의 교육
제5절 근대의 교육③: 실학주의(17C)의 교육
제6절 근대의 교육④: 계몽주의(18C)의 교육
제7절 근대의 교육⑤: 신인문주의(19C)의 교육
Chapter 04 교육철학
제1절 교육철학의 기초
제2절 전통철학과 교육
제3절 현대의 교육철학①: 20세기 전반
제4절 현대의 교육철학②: 20세기 후반
Chapter 05 교육과정
제1절 교육과정 기초
제2절 교육과정 개발과 연구
제3절 교육과정 운영
제4절 교육과정 유형
제5절 우리나라의 교육과정
Chapter 06 교육심리학
제1절 발달이론
제2절 발달의 개인차
제3절 학습이론
제4절 학습의 개인차
Chapter 07 교수·학습이론
제1절 교수·학습의 기초
제2절 교수설계
제3절 교수·학습 방법
제4절 교수이론
Chapter 08 교육공학
제1절 교수공학
제2절 교육공학 이론
제3절 교수매체
제4절 컴퓨터 활용수업
제5절 원격교육(distance education)
제6절 인터넷활용 교육
Chapter 09 생활지도와 상담
제1절 생활지도의 원리
제2절 생활지도의 과정
제3절 상담의 기본 조건
제4절 상담의 대화 기술: 면접 기법
제5절 상담이론 249
제6절 비행이론 254
제7절 진로교육이론 255
Chapter 10 교육평가
제1절 교육평가 모형
제2절 교육평가 유형
제3절 평가의 오류
제4절 평가도구의 양호도: 타당도, 신뢰도,
객관도, 실용도
제5절 검사 문항 제작
제6절 문항의 통계적 분석(문항분석)
Chapter 11 교육통계
제1절 측정치(척도)
제2절 집중경향치(대표치)
제3절 변산도
제4절 상관계수
제5절 원점수와 규준점수
Chapter 12 교육연구
제1절 양적 연구와 질적 연구
제2절 표집(sampling)
제3절 자료 수집 방법
제4절 교육연구 방법
Chapter 13 교육행정학
제1절 교육행정의 개념, 성격과 원리
제2절 교육행정이론
제3절 교육행정조직
제4절 교육기획과 교육정책
제5절 장학(super-vision)
제6절 학교경영과 학급경영
제7절 교육재정
제8절 인사행정
제9절 학교 실무
Chapter 14 교육사회학
제1절 교육사회학의 이론
제2절 사회, 문화와 교육
제3절 교육평등
제4절 교육격차 발생 이론(학업성취격차 이론)
제5절 학력상승이론(교육팽창이론)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