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병식 전공체육 체육교육학 2: 체육교수론
로즈
2023-11-24 05:31
302
0
본문
최병식 전공체육 체육교육학 2: 체육교수론
도서명 : 최병식 전공체육 체육교육학 2: 체육교수론
저자/출판사 : 최병식,저자,글,, 박문각
쪽수 : 568쪽
출판일 : 2023-01-20
ISBN : 9791169870863
정가 : 37000
Chapter 01. 체육 교육 사상의 변화
01. 19세기 초·중반
02. 19세기 말과 20세기 초
03. 20세기 중반 이후
Chapter 02. 신체육
01. 신체를 통한 교육
02. 신체를 통한 교육 철학의 실천
03. 신체를 통한 교육 철학의 평가
Chapter 03. 체육과 교육학의 이해
01. 체육과 교육학의 구성
02. 신체적, 심동적, 인지적, 정의적 영역별 구성
03. 체육의 정의 및 목적
04. 체육 개념의 형성
05. 체육교육과정의 정의 및 개발
Chapter 04. 체육과 교육의 목표론
01. 교육 목표
02. 체육과 교육 목표
Chapter 05. 체육과 교육과정의 내용 선정 조직론
01. 교육 내용 선정과 조직
02. 체육과 교육 내용 선정의 근거
03. 체육과 교육의 내용
Chapter 06. 교수·학습 이론
01. 교수 기능의 체계적 개발
02. 교수 및 교수 결과의 사정
03. 효율적 교수의 이해
04. 체육 교수 활동의 이해
05. 체육 수업의 생태
06. 예방적 수업 운영
07. 학습자 관리 기술
08. 상호 작용 기능
09. 체육의 인간주의적 접근
10. 수업 계획 및 학습 지도
11. 운동 과제의 제시
12. 교수활동과 그 결과의 측정도구
13. 교수·학습의 이해
Chapter 07. 체육 교수 방법론
01. 체육 수업에의 접근
02. 탐구 중심 체육 교사 교육
03. 교사 전문 능력 개발의 논리
04. 체육 수업의 구조와 실천
05. 수업 지도 기술
06. 수업 관리 기술
Chapter 08. 체육 학습 교수법
01. 체육의 교수
02. 학습 환경
03. 학습 내용과 지도 과정
04. 내용의 분석 및 발달
05. 학습 지도의 계획과 평가
06. 운동 경험과 과제의 계획
07. 학습 활동 중 교사 행동 및 기능
08. 체육 교수 연구
Chapter 09. 모형 중심의 체육 수업 개관
01. 현대 체육 프로그램과 수업
02. 체육 수업 의미와 구성
03. 모형 중심 체육 수업에 필요한 교사 지식
04. 모형 중심 체육 수업을 위한 교수 전략
05. 모형 중심 체육 수업에 필요한 효과적인 교수 기술
06. 효과적인 체육 수업의 계획
07. 모형 중심 수업에서의 학생 평가
Chapter 10. 체육 수업 모형
01. 직접 교수 모형
02. 개별화 지도 모형
03. 협동 학습 모형
04. 스포츠 교육 모형
05. 동료 교수 모형
06. 탐구 수업 모형
07. 전술 게임 모형
08. 개인적·사회적 책임감 지도 모형
Chapter 11. 체육 교수 스타일의 이론
01. 교수 스펙트럼의 형성 과정
02. 스펙트럼 개관
03. 교수 스타일의 구조
04. 피드백
05. 인지
06. 모방중심 스타일의 공통점
07. 체육 교과 내용 설계의 실제
Chapter 12. 체육 교수 스타일
01. 지시형 스타일
02. 연습형 스타일
03. 상호학습형 스타일
04. 자기점검형 스타일
05. 포괄형 스타일
06. 유도발견형 스타일
07. 수렴발견형 스타일
08. 확산발견형 스타일
09. 자기설계형 스타일
10. 자기주도형 스타일
11. 자기학습형 스타일
도서명 : 최병식 전공체육 체육교육학 2: 체육교수론
저자/출판사 : 최병식,저자,글,, 박문각
쪽수 : 568쪽
출판일 : 2023-01-20
ISBN : 9791169870863
정가 : 37000
Chapter 01. 체육 교육 사상의 변화
01. 19세기 초·중반
02. 19세기 말과 20세기 초
03. 20세기 중반 이후
Chapter 02. 신체육
01. 신체를 통한 교육
02. 신체를 통한 교육 철학의 실천
03. 신체를 통한 교육 철학의 평가
Chapter 03. 체육과 교육학의 이해
01. 체육과 교육학의 구성
02. 신체적, 심동적, 인지적, 정의적 영역별 구성
03. 체육의 정의 및 목적
04. 체육 개념의 형성
05. 체육교육과정의 정의 및 개발
Chapter 04. 체육과 교육의 목표론
01. 교육 목표
02. 체육과 교육 목표
Chapter 05. 체육과 교육과정의 내용 선정 조직론
01. 교육 내용 선정과 조직
02. 체육과 교육 내용 선정의 근거
03. 체육과 교육의 내용
Chapter 06. 교수·학습 이론
01. 교수 기능의 체계적 개발
02. 교수 및 교수 결과의 사정
03. 효율적 교수의 이해
04. 체육 교수 활동의 이해
05. 체육 수업의 생태
06. 예방적 수업 운영
07. 학습자 관리 기술
08. 상호 작용 기능
09. 체육의 인간주의적 접근
10. 수업 계획 및 학습 지도
11. 운동 과제의 제시
12. 교수활동과 그 결과의 측정도구
13. 교수·학습의 이해
Chapter 07. 체육 교수 방법론
01. 체육 수업에의 접근
02. 탐구 중심 체육 교사 교육
03. 교사 전문 능력 개발의 논리
04. 체육 수업의 구조와 실천
05. 수업 지도 기술
06. 수업 관리 기술
Chapter 08. 체육 학습 교수법
01. 체육의 교수
02. 학습 환경
03. 학습 내용과 지도 과정
04. 내용의 분석 및 발달
05. 학습 지도의 계획과 평가
06. 운동 경험과 과제의 계획
07. 학습 활동 중 교사 행동 및 기능
08. 체육 교수 연구
Chapter 09. 모형 중심의 체육 수업 개관
01. 현대 체육 프로그램과 수업
02. 체육 수업 의미와 구성
03. 모형 중심 체육 수업에 필요한 교사 지식
04. 모형 중심 체육 수업을 위한 교수 전략
05. 모형 중심 체육 수업에 필요한 효과적인 교수 기술
06. 효과적인 체육 수업의 계획
07. 모형 중심 수업에서의 학생 평가
Chapter 10. 체육 수업 모형
01. 직접 교수 모형
02. 개별화 지도 모형
03. 협동 학습 모형
04. 스포츠 교육 모형
05. 동료 교수 모형
06. 탐구 수업 모형
07. 전술 게임 모형
08. 개인적·사회적 책임감 지도 모형
Chapter 11. 체육 교수 스타일의 이론
01. 교수 스펙트럼의 형성 과정
02. 스펙트럼 개관
03. 교수 스타일의 구조
04. 피드백
05. 인지
06. 모방중심 스타일의 공통점
07. 체육 교과 내용 설계의 실제
Chapter 12. 체육 교수 스타일
01. 지시형 스타일
02. 연습형 스타일
03. 상호학습형 스타일
04. 자기점검형 스타일
05. 포괄형 스타일
06. 유도발견형 스타일
07. 수렴발견형 스타일
08. 확산발견형 스타일
09. 자기설계형 스타일
10. 자기주도형 스타일
11. 자기학습형 스타일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