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해커스임용 설지민 특수교육학 기본이론 2
로즈
2023-11-24 05:31
285
0
본문
2024 해커스임용 설지민 특수교육학 기본이론 2
도서명 : 2024 해커스임용 설지민 특수교육학 기본이론 2
저자/출판사 : 설지민,저자,글,, 해커스임용
쪽수 : 364쪽
출판일 : 2023-01-18
ISBN : 9791168808430
정가 : 23000
제5장 지적장애
■ 한눈에 보는 이론 베이스맵
제1절 정의
01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
02 미국 지적장애 및 발달장애 협회(AAIDD)
제2절 예방 및 원인
01 예방
02 원인
제3절 특성
01 학습단계
02 학습 특성
03 학습이론에 근거한 교수
04 동기적 특성(심리적 특성)
제4절 교육
01 지적장애학생의 교육과정 구성을 위한 접근
02 지적장애학생의 교육과정 구성과 운영을 위한 기본 전제
03 경도 지적장애학생 교육
04 중도 지적장애학생 교육
05 성인기 독립적인 지역사회 생활을 위한 기술
제6장 학습장애
■ 한눈에 보는 이론 베이스맵
제1절 정의
01 정의
02 용어
03 유형
제2절 학습장애 진단 모델
01 불일치 모델
02 중재반응 모델
03 인지처리 모델
04 저성취 모델
제3절 읽기장애
01 읽기
02 읽기 선수 기술
03 단어인지
04 읽기유창성
05 어휘력
06 읽기이해
07 전통적인 읽기 교수법
제4절 쓰기장애
01 쓰기 교수의 개관
02 글씨 쓰기
03 철자
04 작문
제5절 수학장애
01 수학학습장애
02 수 감각
03 사칙연산
04 문장제 문제 해결
제6절 내용교과 학습전략
01 그래픽 조직자
02 기억전략
03 학습안내지
04 시험 전략
제7절 학습전략
01 개요
02 구체적인 학습전략
제8절 교수방법
01 행동주의적 접근을 활용한 교사주도 교수방법
02 인지주의적 접근을 활용한 학생주도적 교수방법
제9절 사회성
01 개요
02 사회성 평가방법
03 사회적 능력 결함
04 사회성 지도방법
제7장 정서ㆍ행동장애
■ 한눈에 보는 이론 베이스맵
제1절 정의 및 분류
01 정의
02 분류
제2절 진단
01 한국판 아동ㆍ청소년 행동평가척도(K-ASEBA)
제3절 개념적 모델
01 단일모델
02 통합모델
제4절 DSM-5 진단기준에 따른 유형
01 신경발달장애
02 불안장애와 기초신체기능장애
03 우울장애와 양극성장애
04 파괴적, 충동조절 및 품행장애
제8장 자폐성장애
■ 한눈에 보는 이론 베이스맵
제1절 자폐성장애 정의
01 정의
제2절 사회적 상호작용 특성과 지도
01 사회적 상호작용 특성
02 중심 행동
03 자폐성장애학생의 사회성 지도방안
제3절 의사소통 특성과 지도
01 의사소통 특성
02 의사소통 증진을 위한 교수
제4절 인지발달 특성과 지도
01 자폐성장애학생의 인지 특성
제5절 행동적 특성
01 자폐성장애아동의 행동적 특성
02 행동 중재
제6절 감각적 특성
01 감각
02 자폐성장애의 감각처리 패턴과 중재
도서명 : 2024 해커스임용 설지민 특수교육학 기본이론 2
저자/출판사 : 설지민,저자,글,, 해커스임용
쪽수 : 364쪽
출판일 : 2023-01-18
ISBN : 9791168808430
정가 : 23000
제5장 지적장애
■ 한눈에 보는 이론 베이스맵
제1절 정의
01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
02 미국 지적장애 및 발달장애 협회(AAIDD)
제2절 예방 및 원인
01 예방
02 원인
제3절 특성
01 학습단계
02 학습 특성
03 학습이론에 근거한 교수
04 동기적 특성(심리적 특성)
제4절 교육
01 지적장애학생의 교육과정 구성을 위한 접근
02 지적장애학생의 교육과정 구성과 운영을 위한 기본 전제
03 경도 지적장애학생 교육
04 중도 지적장애학생 교육
05 성인기 독립적인 지역사회 생활을 위한 기술
제6장 학습장애
■ 한눈에 보는 이론 베이스맵
제1절 정의
01 정의
02 용어
03 유형
제2절 학습장애 진단 모델
01 불일치 모델
02 중재반응 모델
03 인지처리 모델
04 저성취 모델
제3절 읽기장애
01 읽기
02 읽기 선수 기술
03 단어인지
04 읽기유창성
05 어휘력
06 읽기이해
07 전통적인 읽기 교수법
제4절 쓰기장애
01 쓰기 교수의 개관
02 글씨 쓰기
03 철자
04 작문
제5절 수학장애
01 수학학습장애
02 수 감각
03 사칙연산
04 문장제 문제 해결
제6절 내용교과 학습전략
01 그래픽 조직자
02 기억전략
03 학습안내지
04 시험 전략
제7절 학습전략
01 개요
02 구체적인 학습전략
제8절 교수방법
01 행동주의적 접근을 활용한 교사주도 교수방법
02 인지주의적 접근을 활용한 학생주도적 교수방법
제9절 사회성
01 개요
02 사회성 평가방법
03 사회적 능력 결함
04 사회성 지도방법
제7장 정서ㆍ행동장애
■ 한눈에 보는 이론 베이스맵
제1절 정의 및 분류
01 정의
02 분류
제2절 진단
01 한국판 아동ㆍ청소년 행동평가척도(K-ASEBA)
제3절 개념적 모델
01 단일모델
02 통합모델
제4절 DSM-5 진단기준에 따른 유형
01 신경발달장애
02 불안장애와 기초신체기능장애
03 우울장애와 양극성장애
04 파괴적, 충동조절 및 품행장애
제8장 자폐성장애
■ 한눈에 보는 이론 베이스맵
제1절 자폐성장애 정의
01 정의
제2절 사회적 상호작용 특성과 지도
01 사회적 상호작용 특성
02 중심 행동
03 자폐성장애학생의 사회성 지도방안
제3절 의사소통 특성과 지도
01 의사소통 특성
02 의사소통 증진을 위한 교수
제4절 인지발달 특성과 지도
01 자폐성장애학생의 인지 특성
제5절 행동적 특성
01 자폐성장애아동의 행동적 특성
02 행동 중재
제6절 감각적 특성
01 감각
02 자폐성장애의 감각처리 패턴과 중재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