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원영 국어교육론(2023) > 도서

본문 바로가기

도서

송원영 국어교육론(2023)

땅끝
2023-11-12 08:33 517 0

본문

송원영 국어교육론(2023)
9791166184932.jpg


도서명 : 송원영 국어교육론(2023)
저자/출판사 : 송원영,저자,글,, 윌비스
쪽수 : 721쪽
출판일 : 2023-01-13
ISBN : 9791166184932
정가 : 35000

Part01 화법교육론
Ⅰ. 교과내용 1
Chapter 01. 화법의 본질과 특성 4
Chapter 02. 음성 언어 의사 소통 과정의 기능과 전략에 대한 이해 13
Chapter 03. 화법과 태도 33
Chapter 04. 담화의 유형에 대한 이해 49
제1절. 정보 전달 49
제2절. 설득 74
제3절. 친교 및 정서 표현 175
Ⅱ. 교과교육 221
Chapter 01. 화법 교육의 원리 222
Chapter 02. 화법 교육의 목표와 내용 225
Chapter 03. 화법 교수ㆍ학습 방법 229
Chapter 04. 화법 평가 240

Part02 독서교육론
Ⅰ. 교과내용 249
Chapter 01. 독서의 본질과 특성 252
제1절. 독서의 특성 252
제2절. 독서 과정 모형과 과정 중심 독서 263
제3절. 독서 요인 및 독서 이론 286
Chapter 02. 독서 과정의 기능 및 전략에 대한 이해 309
제1절. 독서 전 310
제2절. 독서 방법 318
제3절. 독서 후 357
Chapter 03. 독서 태도에 대한 이해 368
제1절. 독서의 정의적 요인에 대한 이해 369
제2절. 독서 태도 지도 375
Chapter 04. 텍스트에 대한 이해 392
제1절. 텍스트의 목적에 따른 글 읽기 392
제2절. 텍스트의 개념 변화와 매체 교육 402
Ⅱ. 교과교육 419
Chapter 01. 독서 교육의 원리 420
제1절. 독서 교육 이론의 변천 양상 420
제2절. 독서 지도의 실제 430
제3절. 독서 교재론 435
Chapter 02. 독서 교육의 목표와 내용 441
Chapter 03. 독서 교수ㆍ학습 모형 443
Chapter 04. 독서 평가의 목적과 방법 488

Part03 작문교육론
Ⅰ. 교과내용 505
Chapter 01. 작문의 본질과 특성 507
Chapter 02. 작문 과정의 기능 및 전략 529
Chapter 03. 작문의 정의적 요인 562
Chapter 04. 글의 유형에 대한 이해 575
제1절. 정보 전달 576
제2절. 설득 599
제3절. 친교 및 정서 표현(자기표현과 사회적 상호작용) 627
Ⅱ. 교과교육 641
Chapter 01. 작문 교육의 원리 642
Chapter 02. 작문 교육의 목표와 내용 663
Chapter 03. 작문 교수ㆍ학습 이론과 방법 665
제1절. 작문 교육 방법 665
제2절. 작문 교수ㆍ학습 모형 681
Chapter 04. 작문 평가 696
제1절. 작문 평가 원리와 기준 696
제2절. 작문평가의 방법 704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