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이선화 교육학 세트
땅끝
2023-11-12 08:33
349
0
본문
2024 이선화 교육학 세트
도서명 : 2024 이선화 교육학 세트
저자/출판사 : 이선화,저자,글,, 미래가치
쪽수 : 1224쪽
출판일 : 2023-01-07
ISBN : 9791167732460
정가 : 59000
[이선화 교육학 (상)]
제1장 교육의 이해
제1절 교육의 개념과 목적
제2절 교육의 여러 유형
제3절 교사론
제2장 한국교육사
제1절 고대의 교육
제2절 고려시대의 교육
제3절 조선시대의 교육
제4절 근대(개화기)의 교육
제5절 일제강점기의 교육
제6절 해방 이후의 교육
제3장 서양교육사
제1절 고대의 교육
제2절 중세의 교육
제3절 문예부흥기의 인문주의 교육
제4절 근대교육의 태동:17∼18세기의 교육
제5절 근대교육의 발전:19세기의 교육
제4장 교육철학
제1절 교육철학 개관
제2절 서양의 전통교육철학사조
제3절 현대교육철학사조-20세기 전기 미국의 교육철학을 중심으로
제4절 현대교육철학사조-20세기 후기 교육철학
제5절 동양의 교육철학사조
제6절 현대 교육철학의 탐구주제
제5장 교육과정
제1절 교육과정에 대한 기본적 이해
제2절 교육과정사(교육과정 발달의 역사적 이해)
제3절 교육과정 개발
제4절 교육과정의 유형(사조)
제5절 지식과 교육과정
제6절 우리나라 교육과정의 역사
제7절 최근의 교육과정 쟁점
제6장 교육심리학
제1절 발달
제2절 개인차
제3절 동기이론/학습동기
제4절 학습이론
제5절 문제해결과 학습
※ 참고문헌
[이선화 교육학 (하)]
제7장 교수이론 및 공학
제1절 교수설계
제2절 교수방법
제3절 교수-학습이론
제4절 구성주의
제5절 교수체제설계 및 개발
제6절 교육공학의 개념과 역사
제7절 교수매체
제8절 교수-학습방법의 혁신
제8장 교육평가
제1절 교육과 교육평가
제2절 교육평가 모형
제3절 교육평가의 유형
제4절 평가도구의 양호도
제5절 검사도구의 제작/문항제작
제6절 문항분석
제7절 검사점수의 보고와 해석
제9장 교육행정
제1절 교육행정 개설
제2절 교육행정의 주요 이론
제3절 학교조직론
제4절 교육행정의 실제
제5절 장학론
제6절 학급경영
제10장 교육사회학
제1절 교육사회학 이론
제2절 교육과 사회
제11장 생활지도 및 상담
제1절 생활지도 개관
제2절 진로발달이론과 상담
제3절 비행이론
제4절 상담이론
제5절 상담의 실제
제12장 교육연구
제1절 교육연구의 개괄
제2절 교육연구의 세부 사항(양적 연구)
제3절 질적 연구
※ 참고문헌
[별책] 이선화 교육학 논술 작성 가이드 A to Z
제1장 교육학 논술
제2장 교육학 논술의 실제
제3장 교육학 논술 FAQ
제4장 교육학 논술 기출문제(2023학년도∼2013학년도)
도서명 : 2024 이선화 교육학 세트
저자/출판사 : 이선화,저자,글,, 미래가치
쪽수 : 1224쪽
출판일 : 2023-01-07
ISBN : 9791167732460
정가 : 59000
[이선화 교육학 (상)]
제1장 교육의 이해
제1절 교육의 개념과 목적
제2절 교육의 여러 유형
제3절 교사론
제2장 한국교육사
제1절 고대의 교육
제2절 고려시대의 교육
제3절 조선시대의 교육
제4절 근대(개화기)의 교육
제5절 일제강점기의 교육
제6절 해방 이후의 교육
제3장 서양교육사
제1절 고대의 교육
제2절 중세의 교육
제3절 문예부흥기의 인문주의 교육
제4절 근대교육의 태동:17∼18세기의 교육
제5절 근대교육의 발전:19세기의 교육
제4장 교육철학
제1절 교육철학 개관
제2절 서양의 전통교육철학사조
제3절 현대교육철학사조-20세기 전기 미국의 교육철학을 중심으로
제4절 현대교육철학사조-20세기 후기 교육철학
제5절 동양의 교육철학사조
제6절 현대 교육철학의 탐구주제
제5장 교육과정
제1절 교육과정에 대한 기본적 이해
제2절 교육과정사(교육과정 발달의 역사적 이해)
제3절 교육과정 개발
제4절 교육과정의 유형(사조)
제5절 지식과 교육과정
제6절 우리나라 교육과정의 역사
제7절 최근의 교육과정 쟁점
제6장 교육심리학
제1절 발달
제2절 개인차
제3절 동기이론/학습동기
제4절 학습이론
제5절 문제해결과 학습
※ 참고문헌
[이선화 교육학 (하)]
제7장 교수이론 및 공학
제1절 교수설계
제2절 교수방법
제3절 교수-학습이론
제4절 구성주의
제5절 교수체제설계 및 개발
제6절 교육공학의 개념과 역사
제7절 교수매체
제8절 교수-학습방법의 혁신
제8장 교육평가
제1절 교육과 교육평가
제2절 교육평가 모형
제3절 교육평가의 유형
제4절 평가도구의 양호도
제5절 검사도구의 제작/문항제작
제6절 문항분석
제7절 검사점수의 보고와 해석
제9장 교육행정
제1절 교육행정 개설
제2절 교육행정의 주요 이론
제3절 학교조직론
제4절 교육행정의 실제
제5절 장학론
제6절 학급경영
제10장 교육사회학
제1절 교육사회학 이론
제2절 교육과 사회
제11장 생활지도 및 상담
제1절 생활지도 개관
제2절 진로발달이론과 상담
제3절 비행이론
제4절 상담이론
제5절 상담의 실제
제12장 교육연구
제1절 교육연구의 개괄
제2절 교육연구의 세부 사항(양적 연구)
제3절 질적 연구
※ 참고문헌
[별책] 이선화 교육학 논술 작성 가이드 A to Z
제1장 교육학 논술
제2장 교육학 논술의 실제
제3장 교육학 논술 FAQ
제4장 교육학 논술 기출문제(2023학년도∼2013학년도)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