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깡샘의 안드로이드 앱 프로그래밍 with 코틀린

땅끝
2023-11-12 08:33 232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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깡샘의 안드로이드 앱 프로그래밍 with 코틀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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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 깡샘의 안드로이드 앱 프로그래밍 with 코틀린
저자/출판사 : 강성윤,저자,글,, 이지스퍼블리싱
쪽수 : 720쪽
출판일 : 2022-12-16
ISBN : 9791163034254
정가 : 4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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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째마당 | 안드로이드 앱 개발 준비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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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개발 환경 준비하기
__01-1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설치하기
__01-2 첫 번째 앱 만들기
__01-3 앱 실행하기
__01-4 앱 출시하기 [Do it! 실습]

02 안드로이드 앱의 기본 구조
__02-1 안드로이드 소개
__02-2 안드로이드 앱 개발의 특징
__02-3 앱 구성 파일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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둘째마당 | 코틀린 이해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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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 코틀린 시작하기
__03-1 코틀린 언어 소개
__03-2 변수와 함수
__03-3 조건문과 반복문

04 코틀린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__04-1 클래스와 생성자
__04-2 클래스를 재사용하는 상속
__04-3 코틀린의 클래스 종류

05 코틀린의 유용한 기법
__05-1 람다 함수와 고차 함수
__05-2 널 안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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셋째마당 | 앱의 기본 기능 구현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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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 뷰를 이용한 화면 구성
__06-1 화면을 구성하는 방법
__06-2 뷰 클래스
__06-3 기본적인 뷰 살펴보기
__06-4 뷰 바인딩
__06-5 카카오톡 비밀번호 확인 화면 만들기 [Do it! 실습]

07 뷰를 배치하는 레이아웃
__07-1 선형으로 배치 - LinearLayout
__07-2 상대 위치로 배치 - RelativeLayout
__07-3 겹쳐서 배치 - FrameLayout
__07-4 표 형태로 배치 - GridLayout
__07-5 계층 구조로 배치 - ConstraintLayout
__07-6 전화 앱의 키패드 화면 만들기 [Do it! 실습]

08 사용자 이벤트 처리하기
__08-1 터치와 키 이벤트
__08-2 뷰 이벤트
__08-3 시계 앱의 스톱워치 기능 만들기 [Do it! 실습]

09 리소스 활용하기
__09-1 리소스의 종류와 특징
__09-2 리소스 조건 설정
__09-3 폰 크기의 호환성
__09-4 메신저 앱의 인트로 화면 만들기 [Do it! 실습]

10 다이얼로그와 알림 이용하기
__10-1 API 레벨 호환성 고려하기
__10-2 퍼미션 설정하기
__10-3 다양한 다이얼로그
__10-4 소리와 진동 알림
__10-5 알림 띄우기
__10-6 카카오톡 알림 만들기 [Do it! 실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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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째마당 | 구글의 라이브러리로 화면 구성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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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제트팩 라이브러리
__11-1 제트팩과 androidx 소개
__11-2 appcompat 라이브러리 - API 호환성 해결
__11-3 프래그먼트 - 액티비티처럼 동작하는 뷰
__11-4 리사이클러 뷰 - 목록 화면 구성
__11-5 뷰 페이저2 - 스와이프로 넘기는 화면 구성
__11-6 드로어 레이아웃 - 옆에서 열리는 화면 구성
__11-7 제트팩을 이용해 화면 만들기 [Do it! 실습]

12 머티리얼 라이브러리
__12-1 앱바 사용하기
__12-2 탭 레이아웃 - 탭 버튼 구성
__12-3 내비게이션 뷰 - 드로어 화면 구성
__12-4 확장된 플로팅 액션 버튼
__12-5 머티리얼 라이브러리로 화면 구성하기 [Do it! 실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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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섯째마당 | 컴포넌트 이해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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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액티비티 컴포넌트
__13-1 인텐트 이해하기
__13-2 액티비티 생명주기
__13-3 액티비티 제어
__13-4 태스크 관리
__13-5 액티비티 ANR 문제와 코루틴
__13-6 할 일 목록 앱 만들기 [Do it! 실습]

14 브로드캐스트 리시버 컴포넌트
__14-1 브로드캐스트 리시버 이해하기
__14-2 시스템 상태 파악하기
__14-3 배터리 정보 앱 만들기 [Do it! 실습]

15 서비스 컴포넌트
__15-1 서비스 이해하기
__15-2 바인딩 서비스
__15-3 백그라운드 제약
__15-4 잡 스케줄러
__15-5 MP3 재생 앱 만들기 [Do it! 실습]

16 콘텐츠 프로바이더 컴포넌트
__16-1 콘텐츠 프로바이더 이해하기
__16-2 안드로이드 기본 앱과 연동하기
__16-3 카메라, 갤러리 앱과 연동하는 앱 만들기 [Do it! 실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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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섯째마당 | 앱에 다양한 기능 추가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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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저장소에 데이터 보관하기
__17-1 데이터베이스에 보관하기
__17-2 파일에 보관하기
__17-3 공유된 프리퍼런스에 보관하기
__17-4 개선된 할 일 목록 앱 만들기 [Do it! 실습]

18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__18-1 스마트폰 정보 구하기
__18-2 HTTP 통신하기
__18-3 이미지 처리하기 - Glide 라이브러리
__18-4 뉴스 앱 만들기 [Do it! 실습]

19 위치 정보 활용하기
__19-1 사용자 위치 얻기
__19-2 구글 지도 활용하기
__19-3 구글 지도 앱 만들기 [Do it! 실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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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곱째마당 | 파이어베이스와 연동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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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파이어베이스 연동과 인증 기능
__20-1 파이어베이스 이해하기
__20-2 파이어베이스 연동하기
__20-3 인증 기능 이용하기
__20-4 회원가입과 로그인 기능 만들기 [Do it! 실습]

21 파이어스토어, 스토리지, FCM
__21-1 클라우드 파이어스토어
__21-2 파이어베이스 스토리지
__21-3 이미지 공유 앱 만들기 [Do it! 실습]
__21-4 파이어베이스 클라우드 메시징
__21-5 서버에서 보내는 알림 받기 [Do it! 실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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