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성장시대에 상품기획을 잘하는 10가지 방법 > 도서

본문 바로가기

도서

저성장시대에 상품기획을 잘하는 10가지 방법

시니
2023-11-02 05:37 297 0

본문

저성장시대에 상품기획을 잘하는 10가지 방법
9791191517392.jpg


도서명 : 저성장시대에 상품기획을 잘하는 10가지 방법
저자/출판사 : 최낙삼,저자,글,, 새빛
쪽수 : 386쪽
출판일 : 2023-04-15
ISBN : 9791191517392
정가 : 18000

개정판 머리말
머리말
참고문헌

Part 1 상품기획이 필요한 이유

상품기획을 말하다
1. 상품을 알다
- 상품의 속성
- 상품의 가치
- 상품의 분류
- 상품의 조건

2. 신상품이 필요한 이유
- 밑 빠진 마음에 만족감 붓기
- 필요에 원함을 더함
- 필요를 모르다

3. 신상품의 범위
- 어디까지를 신상품이라고 할까
- 기업에게 새로운 상품
- 소비자에게 새로운 상품

Part 2 상품기획을 잘하는 10가지 방법
STEP 1. 있는 것에서 시작하는 상품기획
1. 색상 바꾸기
- 색의 기능
- 색상의 조탁
- 비싸게 보이는 색
- 새로운 수요창출
- 색상 바꾸기의 한계

2. 크기 바꾸기
- 작은 것이 팔린다
- 큰 것을 작게
- 두께도 크기다
- 작은 것을 크게
- 크기 바꾸기의 한계

3. 모양 바꾸기
- 모양이 다르면 가격이 다르다
- 원형과 사각
- 손으로 보는 디자인
- 제형의 변화
- 서비스의 모양 바꾸기
- 모양 바꾸기의 한계

4. 소재 바꾸기
- 기업에 유리한 소재 바꾸기
- 패션 분야의 소재 바꾸기
- 생활에서의 소재 바꾸기
- 소재 바꾸기에 필요한 것

STEP 2. 기술이 있다면 최고의 방법
1. 더하기
- 더하면 된다
- 3가지 방법의 더하기
- 가장 오래된 방법
- 서비스 더하기
- 아이디어 더하기
- 용도 더하기
- 가장 빠른 방법
- 패션 분야의 더하기
- 덤까지 살리는 강력한 방법
- 더하는 상품기획의 주의점

2. 빼기
- 기대되는 유망한 방법
- 가격 빼기
- 성능 빼기
- 유통 빼기
- 새로운 빼기, 다운사이징
- 빼도록 하는 상품
- 적정하게 기술을 뺀 적정상품
- 빼는 상품기획의 주의점

STEP 3. 알고 보면 제일 효과가 큰 최선의 방법
1. 원산지 변경하기
- 같지만 다른 상품
- 원산지만 다른 상품
- 같은 원산지 다른 차별화
- 원산지 바꾸기의 주의점

2. 순서 바꾸기
- 역발상으로 하는 순서 바꾸기
- 바뀐 채로 내기
- 전략적인 순서 바꾸기
- 공정을 더 넣어서 바꾸기
- 의도된 역(逆)순
- 순서 바꾸기의 주의점

3. 이동하게 하기
- 자유롭게 하라
- 움직이는 모든 것
- IT가 움직이게 한다
- 이동하게 하기의 주의점

4. 대상 바꾸기
- 결론은 고객확대
- 시장의 세분화
- 대상 바꾸기의 유용성
- 나 PD의 대상 바꾸기
- 혼재되어 나타나다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