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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컬쳐앤의 공간브랜딩과 창업

시니
2023-11-02 05:37 277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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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컬쳐앤의 공간브랜딩과 창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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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 더컬쳐앤의 공간브랜딩과 창업
저자/출판사 : 이서진,박민주,저자,글,, 드림위드에스
쪽수 : 368쪽
출판일 : 2023-04-13
ISBN : 9791192338415
정가 : 20000

Part.0 프롤로그 & 중고등학생 진로 강연,
“누구나 원하는 직업을 가질 수 있다” (인터뷰 요약본)
1. 프롤로그
2. 중고등학생 진로강연, “누구나 원하는 직업을 가질 수 있다” (인터뷰 요약본)

Part.1 맛없는 커피 한 잔이, 커피가 아예 없는 것보다 낫다
1. 커피 원두에 따라 다른 커피의 맛 종류
2. 커피를 맛볼 때의 규칙, 커핑 폼과 에스프레소
- 커핑(Cupping)
- 커핑 폼
- Flavor
- Complexity
- Aroma
3. 원두, 생산지, 온도, 로스팅에 따라 다른 커피 맛
- 로스팅에 따른 생두의 물리적, 화학적 변화
4. 커피의 역사, 커피가 유행하게 된 이유
5. 로스팅을 하는 이유, 그리고 로스팅에 따른
변화 및 로스팅, 브루잉, 추출, 원두 보관법
- 취향 따라 선택하는 8단계 로스팅

Part.2 하늘에 떠 있는 별의 수보다 많다는 와인
1. 와인 향 구별법
2. 보디와 신도, 칠링에 따라 다른 와인
3. 와인이 만들어지는 과정
4. 다양한 와인 종류
- 샴페인
- 스위트 와인
- 주정강화 와인
- 내추럴 와인
5. 오크 이야기
6. 다양한 와인 용품들
7. 나라, 기후, 포도 생산 연도에 따라 다른 와인
- 빈티지(Vintage)
- 샤토(Château)
- 도멘(Domaine)
- 네고시앙(Negociant)
8. 내게 맞는 와인을 찾는 법

Part.3 생명의 물, 위스키
1. 위스키가 만들어지는 과정
2. 위스키 마시는 법
- 알맞은 잔을 고르는 것이 위스키 시음의 시작이다
- 글라스별 위스키 마시는 법
3. 스카치 위스키
4. 아메리칸 위스키
5. 아이리시위스키
6. 캐나디안 위스키
7. 재패니즈 위스키
8. 여러 가지 위스키 이야기

Part.4 더컬쳐앤라운지
- 공간도 N잡러화와 브랜딩이 필요하다(공간 브랜딩)
1. 꿈을 위한 공간, 더컬쳐앤라운지를 만든 이유
2. 더컬쳐앤라운지 창업과정, 공간디자인과 인테리어 및 첫 카페 창업의 시행착오
3. 체험으로서의 공간, 글쓰기/악기 체험, 일반인들의 무대 기회부터 팬덤을 만드는 것까지(음악과 미술)
4. 팬덤을 만들어 내는 공간, 다양한 공연 기획과 미술작가 전시전까지
5. 여러 가지 대관사업 및 다양한 문화 콘텐츠 기획, 문화인들이 설 수 있는 공간으로
6. MZ세대들을 위한 다양한 스타트업의 팝업 스토어를 기획하다 - 전통주 브랜딩 스타트업 ASK GOODS, 플리 마켓
7. 이곳만의 강연 콘텐츠를 만들다 - 소셜 네트워킹과 창업을 위한 콘텐츠
8. 메세나 경영이란? 기업이 문화에 투자해야 하는 이유, 가치실현, 복합문화예술공간이 필요한 이유
9. 르네상스 시대 귀족 메디치 가문이 문화예술에 후원을 한 이유와 기업인의 효과 - 교육 아카데미까지
인터뷰 수록 : 문화예술공간과 함께하는 노블안과 , 공간과 가치와 함께하는 병원

Part 5. 더컬쳐앤의 시작부터 - 박민주가 말하는 퍼스널 브랜딩
1. 도래한 N잡의 시대, 누구나 출판이 가능하다
- 퍼스널 브랜딩과 N잡러의 시대
- 퍼스널 브랜딩, 그러면 어떻게 해야 할까?
- 브랜딩을 단단히 하는 법 : 출판
- 책은 쓰기 어렵다?
- 각 연령별 다른 책 출판의 니즈, 책을 써야 하는 이유
- 타기팅을 잡고 사람들이 궁금해할 만한 포인트를 잡기, 목차 기획부터
- 더컬쳐앤의 전략 : 출판 이후 강연, 공신력, 자아실현까지
인터뷰 수록 : “인생의 성공을 위한 가속 패달이 되어 준 책 출판” 『당신의 내일, 오늘보다 더 젊고 아름답게』 저자 안티에이징 센터장 정재웅 인터뷰
부록 : 심리학과 교수 David Lee 인터뷰 “책 쓰기와 자존감 및 행복의 연관성”
- Positive relations between book writings and become happy beings
2. 스타트업 팔로워로서의 이야기
- 해 보고픈 것이 많던 평범한 이과생, 경험은 재산이 된다
- 공대에서 스타트업까지
3. 청년 스타트업 LSJ컴퍼니가 더컬쳐앤이 되기까지
- 초기 시행착오와 체계의 확립
- 모든 것의 시작은 영업에서부터
- 매뉴얼화 그리고 가속화
- 사람에서 일 그리고 다시 사람, 교육 매뉴얼을 만들다
- 수익 구조 확립 후 엔터테인먼트, 꿈의 가치사업
- 더컬쳐앤 연혁

Part 6. 더컬쳐앤의 현재까지 - 이서진, 평범한 음대생에서 CEO가 되기까지
1. 더컬쳐앤의 메인 사업, 2016년 음대생 시절부터 시작한 출판업 창업 과정
2. 음대생 예체능 계열에서 창업을 한 이유와 힘들었던 과정, MZ세대만의 특징을 담은 회사로 만들다
3. MZ세대 일하는 방법, 빠른 퇴근, 합리적인 일하는 방식 도입, 팀원의 역량을 키워 퇴사 줄이기
- 스스로 일지를 써서 자기의 역량을 키우게 하라, 납득과 논리
- MZ세대가 생각하는 회식, 더컬쳐앤은 파티로 풀다

Part 7. 나만이 할 수 있는 것을 찾는 N잡러가 되다 - 이서진 대표의 이야기
1. 매년 책을 쓴 이유 : 꿈을 찾는 시리즈
2. 5년간 적자 연주팀의 유지 및 음악활동을 계속 하는 이유 : “음대 졸업 후 현실적으로 음악으로 살아남는 법”
3. 많은 공연 기획과 파티를 진행한 이유 : “국내 최초 클래식과 파티 결합 문화를 만들다”
4. 많은 사람들과 어울리는 필요성과 네트워킹의 본질 : 사람에게 상처받지 않는 법
5. 도전할 수 있는 이유 : 일상적 메모의 습관, 꿈을 하나씩 이루어 가다
6. 전문직 브랜딩 이유 : 앞으로 본캐와 부캐의 시대, N잡러 시대가 도래할 것

부록 : 개인을 브랜딩하는 방법 “누구나 창업할 수 있다, 커리어 단절이 된 여성들을 위한 더컬쳐앤 프로젝트” - 에듀러블 김가희 대표 인터뷰
1. 인스타그램으로 수익 얻는 법? 브랜딩과 협찬 공동구매와 라이브커머스
2. 첫 시작이 어렵다? 겪었던 시행착오를 겪으며 성공을 이루기까지
3. 시작하는 법 : 기본 기능, 프로필 세팅 및 브랜딩
- 인스타그램 프로필 세팅
- 브랜드 가치를 결정짓는 프로필 설계
- 브랜딩을 위한 콘텐츠 제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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