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험디자인 기사 수험서 > 도서

본문 바로가기

도서

서비스·경험디자인 기사 수험서

시니
2023-11-02 05:37 214 0

본문

서비스·경험디자인 기사 수험서
9791168230224.jpg


도서명 : 서비스·경험디자인 기사 수험서
저자/출판사 : 박도은,김유영,김진우,저자,글,, 안그라픽스
쪽수 : 136쪽
출판일 : 2023-03-15
ISBN : 9791168230224
정가 : 15000

시작하기 전에
서비스·경험디자인 기사 자격증이란
시험 프로세스
● 필기시험
● 실기시험
시험 출제 범위
● 필기시험 (2022.6. 개정)
기출 문제 개념 정리
● 필기시험(3회) 개념 정리

서비스 경험 디자인
1강 서비스와 경험 디자인
● 서비스와 디자인의 정의
● 서비스 경험 디자인의 특징
● 좋은 서비스 경험
● 서비스 경험 디자인 관련 용어 정리
● 공공 서비스 디자인
● 사용성의 속성
● 산업디자인진흥법(=산업디자인법)
● 1강 예상 문제
2강 서비스 경험 디자인
● 서비스 경험 디자인의 구성 요소
● 서비스 경험 디자인의 특징
● 디자인 씽킹
● 서비스 경험 디자이너의 핵심 자질
● 서비스 디자인의 역사
● 공동 창작
● 2강 예상 문제
3강 서비스 경험 디자인 프로세스
● 서비스 경험 디자인 프로세스의 특징
● 더블 다이아몬드 프로세스
● 서비스 경험 디자인의 툴키트
● 3강 예상 문제

발견 단계
4강 발견하기
● 발견 단계의 특징
● 연구 방법론 비교
● 관찰
● 인터뷰
● 맥락 인터뷰의 특징
● AEIOU 프레임워크
● 환경 조사
● 기술 수용 주기
● 리드 유저
● 연구 윤리와 IRB
● 4강 예상 문제

정의 단계
5강 발견 단계 결과 종합하기
● 정의 단계의 특징
● 클러스터링
● 지도
● 페르소나
● 5강 예상 문제
6강 발상과 콘셉트 브리프
● 발상 단계의 특징
● 콘셉트 브리프 도출의 4가지 과정
● 6강 예상 문제

개발 단계
7강 새로운 서비스 윤곽 잡기
● 개발 단계의 특징
● 사용자 여정 지도
● 경험 지도
● 공감 지도
● 서비스 청사진
● 7강 예상 문제
8강 새로운 서비스 구체화하기
● 프로토타입
● 프로토타입 평가
● 사용성 평가
● 휴리스틱 평가
● 오즈의 마법사
● 8강 예상 문제

전달 단계
9강 서비스 비즈니스 모델
● 전달 단계의 특징
● 서비스 브랜딩
●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
● 린 캔버스
● 9강 예상 문제

현재 그리고 미래 탐색
10강 서비스 출시와 운영
● 서비스 출시 단계의 특징
● 가치 제안 캔버스
● 카노 모델
● 데이터 시각화
● 10강 예상 문제
11강 미래를 향한 서비스 경험 디자인
● 지속 가능한 디자인
● 사회적 가치
● 디자인 권리 및 사후 관리
● 11강 예상 문제

예상 문제 정답과 개념 확인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